제주도의 모든 것/제주도 이런저런 이야기

14호 태풍 찬투가 다가오는 제주도 상황

♡아일락♡ 2021. 9. 15. 14:04
320x100

14호 태풍 찬투가 다가오는 지금 현재 제주도에는 강풍 주의보, 풍랑주의보가 발효되어 있습니다.

또한, 9월 16일 새벽부터는 제주도에 태풍특보가 발효 될 예정입니다.

 

▲우리나라 남쪽 지역 모두 현재 태풍 영향권에 위치해 있습니다.
▲오늘 밤부터 태풍 특보가 내려지며, 진짜 태풍 대비를 해야되는 상황입니다.

제주도에는 어제 아침부터 정말 많은 비가 내렸습니다. 금일 15일 오전 잠시 비가 소강상태에 있기에 얼른 가까운 바다를 찾아보았습니다.

 

태풍이 다가오면 가장 먼저 바다가 반응을 해주고, 바다를 보면 얼마나 태풍이 가까이 있고 강한지 알 수 있기 때문입니다.

 

아직 태풍 찬투가 제주도에 근접해있지 않지만, 강한 바람이 몰아치는 제주도의 상황은 어땠을까요?

▲하루종일 많은 비가 내려 육지의 민물이 바다로 흘러들었습니다.
▲애매랄드 빛 바다 색상이 흙탕물로 변해버렸습니다.
▲강한 바람에 높은 너울이 엄청납니다.

제가 찾은 곳은 제주도 서북쪽에 위치한 '애월' 이라는 지역입니다.

서북쪽 지역의 상황이 이러면... 제주도 남쪽의 서귀포 지역은 현재 태풍 영향에 엄청난 바람이 불 것이라고 생각됩니다.

 

▲애월의 다른 곳도 찾아보았습니다.
.
▲올해 지긋지긋한 비가 멈추니... 이제는 태풍이 제주도를 찾아옵니다.

중심 최대풍속은 초속 29m, 강도는 중간 수준이며, 9월 14일 하루에 태풍의 간접 영향으로 제주도에는 100∼700㎜의 비가 내렸습니다.

또한, 14호 태풍 찬투는 이례적으로 제주도 서남쪽 위치에서 움직이지 않고 계속해서 세력을 키우고 있습니다.

 

태풍은 동그랗게 회전하면서 앞으로 전진합니다. 회전반경의 오른쪽은 왼쪽보다 더욱 강한 힘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번 태풍 찬투가 아직 어떻게 우리나라를 통과할지 모르지만... 만일, 서남쪽으로 지나간다면... 큰 피해를 입을 수 있습니다.

▲제가 자주 확인하는 기상어플 입니다.

2군데 어플을 실시간을 계속해서 확인하면 남동쪽으로 빠져나가는 것으로 확인됩니다. 

이동속도가 너무나 느린 이번 태풍... 큰 피해없이 지나가길 바랍니다.

 

또한, 태풍이 분다면... 제주도에는 언제나 발생하는 부분... 바로 비행기와 여객선의 결항입니다.
여객선은 지난 월요일부터 결항이 되었습니다. 아직까지 비행기는 정상적으로 운행되고 있지만 언제 결항될지 모릅니다.

비행기 결항의 경우 '제주공항 홈페이지'에서 실시간으로 확인하실 수 있으니, 공항 이용 전 반드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천재지변은 어떠한 답이 없습니다. 그저... 무사히 지나가길 바랄 뿐 입니다.

14호 태풍 찬투가 무사히 지나가길 바라며, 이만 게시글을 줄입니다.

320x1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