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바다낚시/제주바다 조황정보

가파도 선상 벵에돔낚시 조황

♡아일락♡ 2016. 11. 21. 09:30
320x100

제주도 바다낚시 통신원으로 제 조황정보가 아닌 제주도내 타인의 조황을 등록합니다.

 

대한민국 최남단 바다낚시천국 제주도에서도 가장 남쪽에 위치한 곳 가파도와 마라도는 우리나라의 바다낚시 장소 중 가장 재밌는 장소가 아닐까? 라는 생각을 해봅니다.

 

그 이유는 마라도 가파도와 제주본섬 사이는 수심이 200m가 넘어가는 곳들이 있으며, 그 사이는 엄청난 물골 자리가 형성됩니다. 수심깊은곳에서 깊은 조류에 서식하는 대형급의 물고기들이 먹이활동을 위해 낮은 여밭으로 올라옵니다.

 

선상낚시 전용선들은 가파도/마라도 해역에서 대상어들이 낮은 여밭으로 이동하는 장소에 위치하여 대상어들의 입질을 받습니다.

 

가파도/마라도 해역은 엄청난 대물들이 살아가는 장소이고, 많은 개체수가 있는 곳 이기에 왠만해서는 꽝낚시를 하지 않습니다.

지난주 금요일 가파도/마라도 선상낚시 전용선인 "드림호"가 가파도 인근의 홀애미여 근처에서 좋은 벵에돔 선상 조황을 보였습니다.

 

▲가파도 인근에서 선상낚시를 즐기는 모습입니다.

선상낚시는 물때에 따라 장소를 쉽게 옮기고 낚시를 할 수 있는 매력이 있습니다.

▲짧은 사이에 괜찮은 사이즈의 벵에돔들이 많이 나왔다고 합니다.

 

저도 조만간 가파도/마라도 인근 해역에서 선상 벵에돔낚시를 즐겨보려고 합니다. 그때는 벵에돔뿐만 아니라 지금 제철맞은 부시리/방어도 같이 공략하면서 말입니다.

 

제주 가파도/마라도 선상(흘림, 타이라바, 무늬오징어 팁런)낚시 문의 : 드림호(010-4143-6587)

320x1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