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바다낚시/제주바다 조황정보

2월 제주도 벵에돔낚시 조황

♡아일락♡ 2016. 2. 23. 09:14
320x100

오랜만에 제주도 바다낚시 통신원으로 변신하여 게시글을 등록합니다.

2016년 설연휴가 지나고 제주도 바다에는 영등철이 찾아온 듯 합니다. 영등철은 수온이 가장 내려가는 시기로 잡어의 입질조차 받지 못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하지만, 해당 시기에 타이밍이 얻어걸린다면 잡어의 피해없이 좋은 조황을 만날 수 있는 시기이기도 합니다.

 

2월 22일 어제 밤 늦은 시간 제 핸드폰의 알림이 울립니다. 핸드폰을 확인해보니 최근에 저랑 같이 출조를 했던 "규원아빠"님께서 어제의 조과 사진을 보내주셨습니다.

 

어떤 조황정보가 있었을까요?

 

제주도 조황정보 메뉴는 아일락의 조행기가 아닌, 아일락 지인들의 조황 정보를 보여주는 메뉴입니다.
자주 바다를 찾아서 제 조행기를 작성해서 많은 정보를 드리고 싶지만, 저도 회사를 다니고 있는 입장이다보니... 제주도 바다낚시 정보에 대해 많이 부족한 부분이 있습니다. 그렇게해서 아일락 지인들의 조황을 등록할 수 있는 메뉴를 생성하게 되었습니다. 해당 메뉴에는 아일락이 아닌 제 지인들이 바다를 찾은 날 고기를 잡은 조황을 보여주고 있는 점 참고 바랍니다.
※ 제가 같이 바다를 찾지 않아서 이 날 바다의 상황이 어땟는지는 정확히 모르겠습니다. 그저 이날의 조황정보인 점 알려드립니다.^^

 

▲ 많은 마릿수의 벵에돔 조황을 만났다는 연락이였습니다.

 

▲ 크기는 25cm ~ 30cm 초반의 크기인 듯 합니다.

 

▲ 많은 마릿수 벵에돔 조황은 잠깐 사이에 잡았으며, 위의 벵에돔을 잡고 집에 가져가도 먹을사람이 없기에 모두 방생한 후 다시 낚시를 했다고 합니다. 다시 낚시를 한 결과, 위의 사진만큼의 또다른 조과를 만났다고 합니다.

 

해당 연락을 받고 저는 손이 근질거리지 않을수가 없었습니다. 요즘 저는 제주도 이곳저곳 바다에서 지속적으로 꽝낚시를 하고 있는데요. 주변에서는... 좋은 조황을 만나고 있습니다. 제가 찾는 장소가 잘못되었는지, 제 낚시 방법이 잘못되었는지... 이번주 시간이 허락할때마다 지속적으로 바다를 찾아볼까 합니다.

암튼, 요즘 제주도에는 영등철이라는 시기가 찾아왔지만 곳곳에서 좋은 벵에돔 조황 소식이 들리고 있다는 점 참고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320x1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