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바다낚시/제주바다 조황정보

제주도 무늬오징어 에깅낚시 조황

♡아일락♡ 2016. 4. 1. 10:11
320x100

제주도 바다낚시 통신원으로 변신하여 게시글을 등록합니다.

 

최근 제주도 바다낚시 중 벵에돔을 주 대상어로하는 찌낚시는 비수기입니다. 하지만, 선상에서 참돔을 주 대상어로 하는 타이라바낚시와 가까운 도보포인트에서 무늬오징어를 주 대상어로하는 에깅낚시의 경우 제대로 된 시즌이 찾아왔습니다.

 

제주도에는 정말 많은 무늬오징어 개체가 있는데요. 무늬오징어는 3월~4월 산란철을 맞이합니다. 산란철을 맞이하여 가까운 연안에서 먹이활동을 하게 됩니다.

이런 부분으로 현재 제주도 서귀포시권에 큰 크기의 무늬오징어가 잡히고 있습니다. 

 

저는 아직 올해 무늬오징어를 잡기위해 나가보지 못했는데요. 제 친구녀석들은 하루가 멀다하고 무늬오징어 에깅을 즐기고 있습니다. 어제 친구가 잡았다고 보내온 무늬오징어 조황입니다.

 

제주도 조황정보 메뉴는 아일락의 조행기가 아닌, 아일락 지인들의 조황 정보를 보여주는 메뉴입니다.
자주 바다를 찾아서 제 조행기를 작성해서 많은 정보를 드리고 싶지만, 저도 회사를 다니고 있는 입장이다보니... 제주도 바다낚시 정보에 대해 많이 부족한 부분이 있습니다. 그렇게해서 아일락 지인들의 조황을 등록할 수 있는 메뉴를 생성하게 되었습니다. 해당 메뉴에는 아일락이 아닌 제 지인들이 바다를 찾은 날 고기를 잡은 조황을 보여주고 있는 점 참고 바랍니다.
※ 제가 같이 바다를 찾지 않아서 이 날 바다의 상황이 어땟는지는 정확히 모르겠습니다. 그저 이날의 조황정보인 점 알려드립니다.^^

▲ 사진으로봐서 어느정도의 크기인지 감이 잘 잡히지 않지만, 1.5kg 이상은 되어 보입니다.

 

어제 저녁에 낚시방송에서 제주도 무늬오징어편을 보고 있었는데요. 서귀포시권에서 에깅낚시로 큰 크기의 무늬오징어를 잡는 부분을 볼 수 있었습니다. 저도 요즘 제주도에 제대로 된 무늬오징어 시즌이 왔다는 것을 주변 소식을 통해 듣고 있고요.

 

그래서... 오늘 저녁 저는 오랜만에 무늬오징어 낚시를 하기 위해 가까운 바다를 찾아볼까 합니다. 꼭 좋은 사이즈의 무늬오징어를 만나서 소개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320x1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