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도의 모든 것/제주도 이런저런 이야기

[제주도이주]내가 제주에 산다면 - 프롤로그 -

♡아일락♡ 2015. 11. 5. 13:45
320x100

2015년 우리나라의 주 키워드 중 한부분은 제주도로의 이주 열풍일 것 입니다.


대한민국 최남단 제주도.
여행자의 섬 제주도.
바쁘게 살아가는 경쟁사회를 벗어나 느림을 느낄 수 있는 곳 제주도.

 

많은 분들이 제주도에서의 삶을 꿈꾸고 있습니다.

 

 

근데요. 혹시 이러지는 않고 계신가요?

 

주변 사람들이 제주도 이주를 하고 있으니 나도 관심을 갖는다.?
제주도를 여행해보니 너무 좋아서 이주를 하고 싶다.?
바쁘게 살아가는 환경이 싫고 느리게 살고 싶어서 제주도로 이주를 하고 싶다.?

 

만일, 제주도로 이주한다면 어떻게 살아야할까?
만일, 제주도로 이주한다면 어느 지역에서 살아야할까?
만일, 제주도로 이주한다면 농사를 지어야할까? 창업을 해야할까? 밥벌이는 어떻게 하지?

 

등등등 제주도 이주에 대한 다양한 부분들이 있을 것 입니다.

 

저는 제주도에서 태어나서 자란 제주도 토박이입니다. 제주도 토박이... 제주도민이 바라보는 제주도 이주에 대한 모습, 살아가는 모습 등등등 제 시선으로 바라보는 제주도 이주에 대한 내용을 차근차근 약 10회~20회에 걸쳐 풀어보고자 합니다.

 

앞으로 등록하는 게시글들이 제주도 이주를 꿈꾸고, 계획하시는 분들께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길 바라면서 게시글을 시작합니다.

그럼. 첫번째 게시글 [내가 제주에 산다면-여행 혹은 TV프로그램에서의 모습과 본인의 제주살이 모습이 같을까?] 게시글이 시작됩니다.

아울러, 카카오스토리 소식받기를 하시면 더욱 쉽게 블로그 최신 글을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 - http://story.kakao.com/ch/likejeju/app

'to be continued...'

320x1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