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 이야기/자동차 그게 무엇일까?

실제로 본 월드 그린카 BMW I8

♡아일락♡ 2015. 4. 16. 10:00
320x100

지누션의 컴백 노래 뮤직비디오에도 나왔으며, 배우 김수현, 삼성전자 이재용 부회장이 자동차 구매 예약한 것으로 알려져 화제가 된 BMW I8!
BMW I8 이라는 자동차는 무엇일까요?

BMW I8은 고성능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스포츠카로 2015 뉴욕국제오토쇼에서 브리지스톤과 Autoneum이 주관하는 '2015 월드 그린카'에 선정된 자동차입니다.
※ BMW i8은 전세계 10대의 새로운 차량 중 결선에 진출한 메르세데스-벤츠 S 500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폭스바겐 골프 GTE와 최종 경합을 벌인 끝에 수상 모델로 결정되었습니다.

 

최근에 있었던 서울 모터쇼에 전시되었던 BMW I8 차량이 제주도에 있는 행사를 위해 몇일전 제주도에 내려왔다는 소식을 전해들었습니다. 저도 한번 실제로 BMW I8 차량을 보고 싶은 마음에 BMW 제주 전시장을 잠시 찾았습니다. 

 

▲ BMW 제주지사 전시장에 도착한 I8 차량의 모습입니다.

 

BMW I8은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자동차입니다.

-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자동차는 가정용 전기나 외부 전기콘센트에 플러그를 꽂아 충전한 전기로 주행하다가 충전한 전기가 모두 소모되면 가솔린 엔진으로 움직이는, 내연기관 엔진과 배터리의 전기동력을 동시에 이용하는 자동차를 말합니다.

쉽게 말해, 전기와 가솔린 2가지를 같이 사용한다는 뜻입니다.

 

 

▲ 앞모습뿐만 아니라 뒷모습도 스포츠카 처럼 생겼습니다.

마치 오래전 만화프로그램인 '사이버포뮬러' 속 자동차를 보는 듯 합니다.

 

한번 자동차 문을 열어볼까요?

 

▲ 자동차문이 옆이 아니라 날개처럼 위로 열리는 시저도어가 채택되어 있습니다.

 

 

 

이런 스포츠카. 마치 레이스 대회에 나올법하게 생긴 BMW i8은 영화 '미션임파서블4'에서 주인공 톰크루즈가 탔던 미래형 스포츠카 콘셉트 모델이기도 했습니다.

 

▲ 실내 모습은 다른 BMW 차량과 비슷한 디자인이 그대로 입혀져 있습니다.

 

LED 헤드라이트와 교통상황에 따라 상향등을 자동으로 전환해주는 하이빔 어시스턴트도 장착했습니다

 

▲ BMW I8의 가격은 1억9990만원 입니다.

저에게... 이정도의 차 가격은 "헉" 이라는 감탄사만 나올 뿐 입니다.....ㅜㅜ

 

BMW I8을 직접 본 순간, 스포츠카 디자인에 사로잡히고, 그 내부를 둘러보는 순간 자동차 동력이 전기+가솔린을 사용한다는 부분에 있어서는 참으로 매력적이였습니다. 전기만 사용하는 것이 아닌 '가솔린' 동력도 같이 사용하기에 전기 충전에 대해 많은 불편이 있는 우리나라 여건상 [전기+가솔린] 동력이라는 부분은 괜찮지 않나? 라는 생각을 하게 되었습니다. 하지만, 자동차 가격이 약 2억가까이 형성되어 있는 점...그저 먼 발치에서 바라보겠습니다.^^

 

저는 자동차에 대해 잘 알지 못합니다. 하지만, 지난해 큰 자동차 사고를 겪고난 후 자동차에 대해 많은 관심을 가지고 관련 된 정보를 확인하고 있습니다. 그 이유는 자동차는 우리의 삶을 편리하게 해주는 발명품이기도 하지만... 우리의 목숨(사고)과 아주 밀접한 연관을 가지고 있는 발명품이기 때문입니다.

우리 모두가 안전운전하는 그날을 바라며, 이만 게시글을 줄입니다.! 앞으로도 제 블로그 성격과는 조금 맞지 않지만, 가끔씩이라도 자동차에 대한 정보를 공유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320x1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