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 이야기/자동차 그게 무엇일까?

제주도 전기차 공모 시작. 1900만원 지원받고 차량구매할 수 있는 기회

♡아일락♡ 2016. 2. 19. 15:08
320x100

전기자동차를 아시나요?

 

▲ BMW의 i3 전기자동차 모델입니다.

 

전기자동차는 기름을 넣는 보통 자동차와는 달리 배터리와 모터만으로 구동되는 자동차입니다. 차의 구조 자체가 단순해져서 부품이 줄어들고 더 경제적이고, 전기 에너지를 사용하기 때문에 에너지 효율이 높다는 장점도 갖고 있습니다. 또한 석유를 쓰지 않아서 배기 가스가 나오지 않으니 환경 보호에도 도움을 줍니다.

 

▲ 연료게이지가 핸드폰 충전부분을 표시하는 부분처럼 생겼습니다. 충전을 통해 차량을 운행하기에 석유에 비해 당연히 기름값 절감효과를 가져올 수 있으며, 세금도 일반 차량에 비해 저렴합니다.

 

환경에 대한 여러가지 이유로 정부에서는 전기차 인프라 확대를 위해 각종 노력(충전인프라 구축, 구매 보조금 지원 등)을 기울이고 있으며, 지난해에도 많은 분들이 전기자동차 구매를 하셨을 것 입니다.

 

 

전기차 확대를 위해 우선적으로 정부는 제주도 지역에 전기자동차 보급사업을 추진하고 있는데요. 전기차 구매에 관련한 2016년 제주도의 내용을 알아보겠습니다.

 

제주도는 2월 19일부터 3월 4일까지 도민을 대상으로 보조금이 지급되는 전기차 구입 신청을 받고 있습니다. 현대차 아이오닉 전기차와 기아자동차 ‘쏘울 EV’, 르노삼성자동차 ‘SM3 Z.E.’ BMW ‘i3’ 등 7종 및 화물 1종이 신청 대상입니다.


제주도에서 전기차를 구입하면 환경부 보조금 1200만 원 외에 지방자치단체에서 지급하는 보조금 700만 원 등 총 1900만 원을 보조금으로 받을 수 있습니다.

 

↑ 제주도 전기차 민간보급사업 지원대상 차종 제원 및 가격 비교.ⓒ제주특별자치도

※ 위의 1900만원 지원금이외에 충전기 설치비 400만원도 지원됩니다.

 

만일, 전국 전기차 공모에 대해 궁금하시면 아래의 표를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아래의 내용을 보시면 2016년도 제주 전기자동차 보급계획에 대해 이해하실 수 있을 것 입니다.

 

□ 보급대수 : 3,963대
□ 보급1단계 : 전기차 구매대상자 신청/접수 => 대상자 결정(선착순)
□ 접수기간
    - 1단계 우선보급 : 2016. 2. 19. ~ 3. 4. 18:00 (15일간)
    - 2단게 민간보급 : 2016. 3. 18. ~ 수시(보급물량 소진시)
□ 접수장소
    - 1단계 우선보급 : 전기자동차 판매업체/영업점
    - 2단계 민간보급
       "3. 18. ~ 3. 24. (ICC JEJU), 3. 25. ~ 수시(전기자동차 판매업체/영업점)"
□ 신청방법 : 선착순 접수
□ 신청자격 : 제주도민(도내 기업 등)과 제주도내 거주하고 있는 제외국민 및 국내 영주권자
※ 단, 2016년 1월 1일 이후 제주도에 주소가 등록되어 있어야 함

 

위의 내용을 확인해보면 지난해와 다른점이 한가지 있습니다.

그 부분은 바로 추첨식 구매가 아닌 선착순 구매로 변경된 부분입니다. 일찍 신청을해도 추첨에 되지 않으면 차량 구매가 되지 않았던 지난해와 달리 2016년 올해에는 선착순으로 신청을 받고 구매할 수 있는 기회가 있기에 미리 신청을 한다면 전기차 구매를 하실 수 있을 것 입니다.

 

제 동생이 BMW 직원이기에 지난해 잠시나마 BMW i3 전기자동차를 운행했었습니다.

 

▲ BMW i3 차량뿐만 아니라 모든 전기자동차가 마찬가지 일 것 입니다. 정말 조용하고 소리없이 강합니다.

 

▲ 기어의 경우 스티어링휠 아래에 위치해 있으며, 주차를 하는 P와 사이드브레이크 기능이 버튼식으로 되어 있습니다.

 

▲ 화면에서 차량의 상태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 운전자에게 편리하게 버튼들이 위치해 있습니다.

 

▲ 작은 경차처럼 보이지만 넓은 중형차인 BMW i3 입니다.

 

오늘은 2월 19일입니다. 오늘부터 3월 4일까지 제주 전기자동차 1차 구매접수를 받고 있습니다. 위에서 언급한 내용처럼 선착순 접수이기에 예전부터 구매 할 의향이 있으셨다면 놓치지 마시고 구매 접수를 해보시기 바랍니다. (구매 접수는 전기자동차 판매업체/영업점인 점 참고 바랍니다.)

아울러, BMW 전기자동차 구매에 대해 궁금한 사항은 제 동생에게 연락하면 친절히 답변해 주실 것 입니다.^^

 

BMW i3 전기차 접수 및 구매 문의 : BMW 도이치모터스 제주 강정한 딜러 - 010-8191-1330

320x1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