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도여행/제주도 여행정보 및 설계

제주도 여행 계획을 어려워하시는 분들께. 제주도민이 추천하는 여행 일정

♡아일락♡ 2014. 4. 11. 13:14
320x100

제주도 여행 계획을 어려워하시는 분들께. 제주도민이 추천하는 여행 일정


 

안녕하십니까??? '제주촌놈닷컴'의 '아일락' 입니다.^^
오늘은 벌써 불타는 금요일이 찾아왔습니다. 어떤분은 오늘부터 주말까지 휴식을 즐기고 있을 것이며, 어떤분은 오늘 일을 마친 후 주말까지 쉬시는 분들도 있을 것 입니다. 그리고 어떤분은... 주말에 출근하여 일을 하고 계시는 분들도 있을 것 입니다.

 

오늘 아일락은 최근에 제가 가장 많이 받았던 질문! 제주도 여행 설계에 대한 게시글을 작성합니다.
※ 아일락의 친누나 부탁으로 최근에 제가 제주도 여행 계획을 세워주었던 부분이 있습니다. 그 부분을 인용하여 정식으로 게시글을 작성해봅니다.

 

※ 아래의 view on 추천손가락을 한번씩 클릭하시고 읽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위의 사진 너무나 멋있죠??? 위의 사진의 장소! 어디일까요?
힌트 : 제주도하면 한라산 다음으로 생각나는 장소이며, 바닷물로 이루어진 호수가 있는 곳 입니다.

제주도는 이처럼 아름다운 자연을 가지고 있으며, 지난해 제주도에는 1000만 관광객이 찾았습니다. 최근에 제주도의 도로를 운전하다보면 많은 수학여행객들이 제주도를 찾은 모습도 볼 수 있습니다.

 

이처럼 제주도는 정말 많은 관광객분들이 찾는 장소이며, 한번쯤 오고 싶어하는 장소입니다.

 

하지만, 제주도를 찾았던 분들... 제주도를 또 다시 가고 싶어할까요???

 

저는 절대! 그렇지 않다고 생각합니다. 제주도를 찾아서 지출한 비용대비... 제주도를 느끼지 못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이럴때마다 정말 안타깝고 많은 관광객이 찾기만 바라며, 그분들이 다시 찾길 바라는 제주도가 되지 못한다는 모습에 정말 안타깝습니다.

이에 아일락은 오늘 제가 생각할때 처음 제주도를 찾는 분들이 어떻게 여행계획을 세우시면 좋을지에 대해 게시글로 표현해보고자 합니다.

 

그럼! 바로 제주도로 초대합니다.

※ 중간중간 삽입되는 제주도 이미지는 여행 설계에 직접적으로 연관된 제주도 사진이 아닐 수 있습니다. 제가 직접 찍은 제주도 사진이고, 이 사진만으로도 제주도로 떠나고 싶다... 라는 느낌이 드셨으면 하는 바램을 가지고 같이 등록합니다.^^

 

 

 

 

 

 

아일락이 제주도 여행계획을 설계할때마다 말하는 부분이 있습니다. 그 부분은 여행계획을 먼저 세우시고, 숙소를 예약하라는 것 입니다. 하지만, 오늘은 이런 부분을 완전히 뒤짚습니다.
그 이유는 숙소 예약에 들어가는 비용을 줄이고 그 돈으로 다른곳에 돈을 투자하기 위해서입니다.

숙소를 예약할때... 자신이 원하는 숙소를 자신의 일정에 맞게! 풀로 예약해주시기 바랍니다. 3박4일이며, 3박의 숙소를 한곳으로 예약하시기 바랍니다. 그 이유는 기간이 길어지면 길어질수록 숙박업체에서는 요금 할인을 해주기 때문입니다.
※ 하지만, 쿠팡/티몬 같은 소셜커머스를 이용할 경우 장기 투숙에 대한 할인요금이 없기에 이때는 일정을 먼저 세우시고, 숙소를 예약해주시기 바랍니다.

 

한곳의 숙소를 딱 정했다면, 여행 일정은 어떻게 세워야할까요???

 

제가 최근에 세웠던 여행계획은 3박 4일 일정이였으면 오전 11시 50분 제주도 도착, 오후 4시경 제주도 출발 일정이였으며, 대가족... 어린 아이부터 할머니까지 같이 오는 부분이였습니다.

이때, 저는 제주도와서 무엇을 하고 싶냐? 라고 먼저 물어봤습니다.
그랬더니, 할머니는 그냥 자연을 보고 쉬시고 싶다고 이야기 했으며, 어린아이들은 돌고래체험, 승마체험을 하고 싶다고 이야기 했으며, 다른 가족분들은 요트를 타고 싶다고 이야기 하게 되었습니다.


이에 아일락은 크게 각 일정에 맞게 각 사람들의 입맛에 맞게 여행 계획부터 세웠습니다.
※ 숙소는 서귀포시 지역의 한곳으로 3박 4일동안 머무는 것으로 결정하였고 바로 예약까지 완료했습니다. 3박이라는 기간으로 많은 할인을 받을 수 있었습니다.

 

여행 계획 보시기 전에 이쁜 제주도 사진 투척!

 

 

 

 

 

 

1일차 : Welcome to jeju

12시 제주공항 렌트카 픽업 -> 애월해안도로 -> 한담해변 -> 협재해수욕장 -> 오설록 -> 숙소 -> 천지연폭포, 새연교

 

2일차 : Exciting jeju

중문 샹그릴라 요트 -> 마린파크(돌고래체험) -> 산바다ATV -> 용머리 해안 -> 송악산 -> 숙소

 

3일차 : Beautiful jeju

쇠소깍 -> 건축학개론 서연의집 -> 신천목장(승마체험) -> 섭지코지 -> 용눈이오름, 아부오름 혹은 비자림 -> 숙소

 

4일차 : Good Bye jeju

남조로 혹은 516도로 -> 사려니숲길 혹은 에코랜드 -> 공항

 

이렇게 아일락은 3박 4일간의 여행 일정을 짜 드렸고, 이에 따른 설명을 해 드렸습니다.

※ 아일락은 여행사를 다니지 않습니다.! 위의 일정은... 아일락의 친누나가 시댁 가족을 모시고 제주도로 오시는 부분때문에 제가 직접 설계를 해드렸던 점 참고 바랍니다.^^

 

 

 

 

 

 

1일차

- 제가 이렇게 여행 일정을 짠 부분에는 가장 큰 이유가 있습니다. 바로! 제주도 여행의 정석! 부분 때문입니다. 우리나라는 우측통행을 합니다. 걸어갈때, 운전할때 오른쪽의 길에서 다녀야 한다는 것 입니다. 제주도는 아름다운 바다를 가지고 있으며, 해안도로로 모두 연결되어 있습니다. 제주도에 오자마자 렌트카를 픽업하고 동쪽으로 출발할 수 있습니다. 이때 가장 큰 문제점이 운전을 해야하는 분이 해안도로를 끼고 운전을 해야하며, 도로의 안쪽에서 운전을 해야합니다.

만일, 애월방향! 서쪽으로 출발한다면 조수석에 타고 있는 분과 뒷자석의 분들은 바다를 바로 옆에 끼고 보실 수 있으며, 운전자는... 죄송하지만 운전에 집중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제주도 서쪽하면~ 최근에 많은 이슈(이정/이효리의 집)가 되고 있는 곳이며, 정말 아름다운 해안도로인 '애월해안도로'. 아일락이 정말 좋아하는 협재해수욕장까지 쭈욱 해안도로를 통해 가실 수 있습니다. 중간중간 맛난 밥도 해결할 수 있으며 천천히 자동차 안에서 제주도를 느낄 수 있습니다.

협재해수욕장에서 중산간 도로를 따라 약 20분정도 가시면 제주도 최대의 녹차밭인 '오설록'에 도착합니다. 오설록은 입장 자체가 무료이며, 바로 옆에 이니스프리 체험관도 생겼으며, 근처에 항공우주박물관도 있기에 어른/어린이 모두 즐겁게 놀 수 있는 장소입니다.

 

이렇게 놀고 있으면 점심때부터 저녁 5시 6시경이되며, 숙소로 출발합니다. 숙소에 도착하면 약 7시경! 짐을 풀기 이전에 힘드시겠지만 바로 서귀포 시내로 나가서 저녁을 해결하고, 천지연폭포와 새연교에서 야경을 감사합니다. 그 이후 숙소로 돌아가신 후 짐을 푸시면서 휴식을 취합니다.

 

 

 

 

 

 

2일차

- 2일차의 아침이 되었습니다. 자신의 여행 계획 중 많은 돈이 들어가는 체험이 있다면 왠만해서는 2일차에 해주시기 바랍니다. 그래야만 3일차와 4일차에 서두리지 않게되며, 지출한 비용만큼 늦은 시간까지 놀 수 있습니다.

가장 많은 돈이 지출되는 '요트'와 '돌고래체험'이 2일차에 있습니다. 솔직히... 이 부분을 많은 가족들이 하기에는 정말 많은 돈이 들어갑니다. 하지만, 외국을 생각해보십시요. 외국을 찾은 당신... 더욱 많은 돈을 지불하면서 체험을 하고 있을 것 입니다.

※ 뉴질랜드 있을 때 보트 한번 타는데 80불/100불을 지불하고, 해수욕장에서 카약을 타기 위해서는 30불/40불을 지불하고요. 이런 부분을 감안하면 제주도가 훨씬 더 저렴합니다.

 

제가 중문 요트를 추천한 부분은 제주도의 명소! 주상절리대를 바다에서 바라볼 수 있으며, 요트위에서 낚시체험도 할 수 있기 때문이며, 소셜커머스를 통해 저렴하게 티켓을 구할 수 있었습니다.

돌고래체험... 최근 아빠!어디가 방송에서도 나왔었습니다. 방송에 나온 곳은 중문의 퍼시픽랜드일 것 입니다. 이처럼 돌고래와 어린아이 나이가 있으신 분 모두 물에 들어가서 돌고래와 체험할 수 있다는 것! 정말 매력있습니다. 이 부분도 소셜커머스를 통해 저렴하게 구할 수 있었습니다.

산바다 ATV도 마찬가지입니다. 제주도의 해수욕장을 ATV를 타고 달리는 기분.. 해보셔야 알 수 있으며, 티켓을 소셜커머스로 저렴하게 구매하였기에 많은 돈이 들어갈 것 같지만, 3개의 모든 체험을 저렴하게 할 수 있었습니다.

 

그 다음 제가 추천한 부분이 용머리 해안과 송악산... 이부분은 지금 제주도를 찾는 분들은 꼭 찾았으면 합니다.

용머리 해안은 오랜 시간이 지난 후 우리 후손들은 볼 수 없는 광경일 수 있으며, 제주도에서 가장 아름다운 해안절벽을 가지고 있는 곳 입니다. 많은 말은 하지 않겠습니다. 일단 찾아보세요. 그리고 송악산도 중국자본이 습격하여... 개발 될 상황에 놓여있습니다. 그 이전에 제주도의 아름다운 자연을 봐보시기 바랍니다.

 

 

 

 

 

 

3일차

- 3일차는 2일차에서 체험하면서 피로했던 몸을 아름다운 자연을 보면서 가족끼리 사진도 찍고 여유롭게 즐기는 부분입니다.

숙소가 서귀포이기에 아침일찍 쇠소깍을 찾아 투명카약을 타며 여유로움을 즐깁니다. 그리고 자동차로 약 5분거리에 있는 건축학개론 촬영지인 서연의 집에서 가족끼리 이런저런 이야기를 나누면서 커피 한잔을 마십니다. 그 이후 성산포를 향해 가시는 중간에 승마체험을 즐깁니다.

승마체험은 길어봐야 30분입니다. 간단히 어린아이들이 웃고 떠들 수 있는 분위기를 만들어준 후 섭지코지를 향합니다. 성산일출봉은... 할머니가 계시기에 많은 힘이 듭니다. 패쓰~~ 다음 기회에

섭지코지 구경 후 중산간도로로 약 20분정고 가시면 용눈이오름 혹은 비자림까지 가실 수 있습니다. 이때, 2군데 중 한군데를 선택해 주시기 바랍니다. 2군데 모두 나이를 막론하고 힘들지 않게 제주도의 자연 깊은 곳을 느낄 수 있습니다.

 

 

 

 

 

 

4일차

- 이제는 다시 제주도를 떠날 시간입니다. 3일동안 제주도의 바다는 쉼없이 봤을 것 입니다. 다시 제주도를 떠나는 날은 제주도의 깊은 속살을 봐보시기 바랍니다.

남조로 혹은 516도로를 타고 한라산을 넘어가시다보면 제주도의 깊은 산속을 느낄 수 있으며, 사려니숲길 혹은 에코랜드를 만날 수 있습니다.

사려니숲길에서 잠시 거닐어도 좋고요. 에코랜드에 가신 후 곶자왈지역을 기차를 타고 구경하셔도 좋습니다.

 

그 이후 아쉬움이 남겠지만... 다시 공항으로 가신 후 렌트카 반납 후 다시 집으로 돌아갑니다.

 

 

 

 

 

 

이렇게 아일락과 함께 3박 4일 여행 계획을 확인하신 느낌이 어떠십니까???

제가 작성한 게시글이 여러분의 여행 일정에 100% 답이 될 수 없습니다. 여러분이 세우시는 여행계획을 한번쯤 되돌아서 생각해보셨으면 하는 바램을 가져봅니다.

 

하지만, 이것은 제가 말할 수 있습니다. 위에서 제가 말한 내용은 제주도를 찾은 당신에게 만족감을 줄 것이며, 다음에 또 다시 찾아서 또 다른 제주도의 속살을 느끼고 싶다는 기분이 들 것 입니다.

중간중간 제가 등록한 사진은 위의 일정에 포함되지 않은 부분이 대부분입니다. 제주도는 천혜의 자연경관을 가지고 있는 여행자의 땅! 입니다.

 

제주도를 찾은 여러분이 만족하는 그날을 꿈꾸며... 최근에 제가 다녀온 아름다운 제주도의 사진 등록과 함께 게시글을 마무리 합니다.

 

 

 

 

 

 

 

 

'아일락'은 언제나 많은 사람들이 찾고 휴식을 취할 수 있는 제주도가 되길 바랍니다.
언제나 제주도의 자연은 그자리에 있으며...
그 자연을 찾는 여행객을 기다리며~ 아일락이 남깁니다.

 

※ 위의 게시글이 좋은 정보가 되셨다면, 아래의 view on 손가락을 한번씩 클릭해주세요.
추천과 댓글은 '아일락'에게 많은 힘이됩니다. 더욱 좋은 게시글로 보답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320x1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