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거이야기/나는야 초보요리사

아이들이 좋아하는 접는 사탕 만들기

♡아일락♡ 2021. 10. 3. 09:32
320x100

어린 아이들한테 한때 '틱톡'과 '유튜브' 짧은 영상에서 이슈가 되었던 것이 있습니다.

'접는사탕'!

 

아이들의 나이 불문하고 아주 쉽게 사탕을 만드는게 있습니다.

또한, 직접 원하는대로 원하는 모양의 사탕을 만들 수 있기에 아이들의 호기심을 자극하기에 충분합니다.

 

딸이 꼭 반드시 만들고 싶다고 노래를 불러서... 검색을 통해 공부한 후 '접는 사탕'을 만들어 보았습니다.

 

▲사탕을 만들 원재료 젤리, 컵, 지퍼백, 나무젓가락이 필요합니다.

젤리는 '하리보젤리'를 가장 많이 사용하는데요. 동네 마트에 갔더니 하리보젤리가 없어서 다른 젤리를 구매했습니다. 

컵은 종이컵을 사용하는게 좋습니다. 저는 집에 종이컵이 없어서 일반 그릇을 사용했습니다.

 

▲원하는 젤리는 그릇에 담아줍니다.
▲딸은 많은 양의 젤리를 넣고 있네요.
▲아들은 지렁이 젤리 위주로 그릇에 넣고 있네요.
▲그릇에 담은 젤리를 전자레인지에 넣어줍니다.
▲이제 10초씩 총 4번을 돌려주어야 합니다.

10초씩 총 4번을 돌려야되는 이유가 있습니다.

그 이유는 젤리가 전자레인지에서 녹으면서 보글보글 거품이 발생하는데요. 한번에 40초를 해버리면 그 거품이 전자레인지에 다 튀어서 묻게 됩니다. 젤리라는 특성상 어딘가에 묻으면 제거하기 쉽지 않습니다.

 

반드시 10초씩 확인하면서 4번을 돌려주세요.

 

▲2번째 돌렸을 당시 모습입니다.
▲3번째 돌렸을 당시 모습입니다.
▲4번째 총 40초를 돌리니 이렇게 보글보글 잘 녹았습니다.
▲녹은 젤리를 지퍼백위에 비워줍니다.

※ 종이컵이 있다면 종이컵으로 하세요. 그 이유는 그릇에 묻은 녹은 젤리를 씻으려면... 고생하실 것 입니다. 

 

▲이때부터 아이가 원하는 모양으로 넓게 피거나 동그랗게 만들기 시작합니다.
▲이때 녹은 젤리가 뜨겁기에 아이들의 손 화상에 조심하셔야 합니다.
▲일단 넓게 핀 젤리를 냉동실에 넣어줍니다.
▲아들은 동그랗게 만들고 싶어하는데요. 처음이라서 그런지 쉽지 않네요.
▲2개의 접는 사탕을 냉동실에 넣고 총 50분을 기다립니다.

50분이 지난 후 냉동실에서 꺼낸 접는 사탕은??? 어떤 모습일까요.

 

▲4살 아들이 만든 접는 사탕입니다.

오랜시간 냉동실에 넣어버리면 딱딱해져서 지퍼백을 뜯는 과정에 사탕이 깨져버립니다. 젤리 양에 따라 다르겠지만 50분~1시간 정도가 적당한 것 같았습니다.

 

맛은 어땠을까요? 

여러개 젤리가 합쳐진거라... 저는 맛이 이상했습니다. 하지만, 아이들은 직접 만들었기에 맛있게 잘 먹었습니다.

오늘 집에서 아이들과 할 것이 없다는 분들이 있다면 잠시 시간을 내어 '접는사탕'을 만들어보시기 바랍니다.

320x1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