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바다낚시/제주바다 조황정보

3월 제주도에 무늬오징어 낚시 시즌이 찾아왔습니다.

♡아일락♡ 2016. 3. 29. 10:35
320x100

제주도 바다낚시 통신원으로 변신하여 게시글을 등록합니다.

제주도는 대한민국 최남단에 위치한 곳으로 다른 지역에 비해 바다 수온이 높습니다. 그런 부분으로 여름철에만 잡힌다고 알고 있는 무늬오징어가 제주도에서는 1년 4계절 잡힙니다.

 

최근 제주도에서는 무늬오징어 1차 시즌이 찾아왔습니다. 제주도의 무늬오징어 시즌은 3월~4월까지 이어지고 잠시 주춤했다가 여름철부터 다시 시작됩니다.

그 이유는 무늬오징어가 1년생이라는 부분에 있습니다. 매년 봄철에 산란을 하고 다음해 봄까지 살다가 산란을 마치면 죽기 때문입니다.

 

지금 제주도 바다는 낮아진 수온으로 일명"몰"이라고 부르는 해초류가 죽습니다. "몰"이라는 해초류가 죽으면 그 자리에 다시 새로운 "몰"이 자라나는데요. 무늬오징어는 새로운 해초류 사이에 알을 산란하게되고, 산란 직전과 산란 후 왕성한 먹이활동을 하게 됩니다.

 

최근 제주도 서귀포시권과 서부권에 큰 씨알의 무늬오징어가 산란을 위해 찾았는지, 1kg급 이상의 무늬오징어가 많이 잡히고 있는 점 참고 바랍니다.

 

며칠전 제 친구인 "당조사"는 낮 시간대에 제주도 서귀포시의 유명한 무늬오징어 포인트를 찾았다고 합니다.

 

어떤 조황정보가 있었을까요?

 

제주도 조황정보 메뉴는 아일락의 조행기가 아닌, 아일락 지인들의 조황 정보를 보여주는 메뉴입니다.
자주 바다를 찾아서 제 조행기를 작성해서 많은 정보를 드리고 싶지만, 저도 회사를 다니고 있는 입장이다보니... 제주도 바다낚시 정보에 대해 많이 부족한 부분이 있습니다. 그렇게해서 아일락 지인들의 조황을 등록할 수 있는 메뉴를 생성하게 되었습니다. 해당 메뉴에는 아일락이 아닌 제 지인들이 바다를 찾은 날 고기를 잡은 조황을 보여주고 있는 점 참고 바랍니다.
※ 제가 같이 바다를 찾지 않아서 이 날 바다의 상황이 어땟는지는 정확히 모르겠습니다. 그저 이날의 조황정보인 점 알려드립니다.^^

 

 

1kg가 될진 모르겠습니다. 하지만, 낮시간대에도 무늬오징어의 왕성한 먹이활동이 확인되고, 밤 시간대에도 마릿수로 무늬오징어는 계속해서 올라오고 있습니다.

저도 회사 퇴근 후 시간이 허락할때면 무늬오징어 낚시를 하기 위해 가까운 바다를 찾아봐야겠습니다.

카카오스토리 소식받기를 하시면 더욱 쉽게 블로그 최신 글을 만나보실 수 있는 점 참고 바랍니다. - http://story.kakao.com/ch/likejeju/app

320x1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