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도여행/아일락이 찾은 제주도

[제주도여행]제주도! 물반 고기반! 조개잡이 체험까지~~

♡아일락♡ 2013. 10. 24. 21:00
320x100

 

제주도의 요즘 날씨는 정말 변덕이 심한 듯 합니다...

 

제주시의 날씨는 정말.. 미처버리고... 욕이 나올정도로 뜨거운 날씨가 계속되고 있고~ 서귀포의 날씨는 흐리고~ 간간히 이슬비가 내리는 날씨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이렇게 뜨거운 여름~~ 제주도의 바다로 나가보시면~ 말도 안되는 광경과 재미있는 체험을 하실 수 있습니다.

 

저도 제주도에서 태어나서 이제까지 살면서~~ 처음보는 광경과~~ 처음으로 해보는 체험을 해봤습니다.

 

날씨가 너무 더워서~ 집에서 쉬려고 하였으나.. 집에 가만히 있으면.. 심심하여~~ 차를 몰고~ 기분을 전환하러~~ 제주도의 동쪽!! 성산포로 드라이브를 다녀왔습니다.

 

 

성산포에 도착한 저는 먼저~~광치기 해안에서 성산일출봉을 바라보면서~~ 자연의 신기로움에 다시 한번 감탄을 하였습니다.

 

 

 

 

날씨가 너무 더워서~~ 광치기 해안에서.. 한 10분정도 있다가 다시 차를 타고~~ 세화~성산 해안도로로 향했습니다.

 

여러분~~ 우리나라에서 조개로 유명한 곳은 서해안이 있습니다. 서해안의 갯벌에서 조개잡이 체험도 할 수 있고 많은 경험을 할 수 있습니다.

 

조개잡이 체험을 하실 수 있는 장소가 제주도에도 있습니다. 바로 성산포에서 '물때'를 잘 맞쳐서 가시면 하실 수 있습니다.

 

저는 조개잡이 체험을 하고 싶었지만.. 너무 뜨거운 날씨에.. K.O를 당하고 ㅎㅎ 세화~성산 해안도로를 드라이브를 하기 시작했습니다.

 

해안도로의 중간에서~~ 여러명의 아주머니들이 바다에서 조개잡이를 하시는 광경에~ 잠깐 차를 세우고~~ 구경하고 있는데요..

 

제 눈에 들어온.. 처음보는 광경이였습니다.

 

'숭어'떼가~~ 말도 안되는 마릿수가~~ 바다를 가득 채우고 있는 광경이 제 눈에 들어왔습니다.

 

 

 

 

 

 

 

 

 

 

 

 

진짜.. 말로만 들어본.. 물~반... 고기~반 현상이 제 눈 앞에 펼쳐져 있었습니다. ㅎㅎ

 

뜰채를 가지고 있었으면.. 뜰채로 한번 잡아볼까?? 생각도 했지만.. 뜰채를 가지고 오지 않아서 ㅎㅎ 눈으로 구경만 했습니다. ㅎㅎ

 

그리고 바로 옆에서 아주머니들이 조개잡이를 하시는 곳에서 저도 따라서~ 조개잡이 체험을 해봤습니다.

 

 

 

 

해안도로에서 ~~ 멀리 보이는 제주도의 아름다운 부속섬 중의 '우도!!' 입니다. ㅎ

 

 

 

 

 

 

 

 

제 눈에 언제나 아름다운 모습을 담아주는 제주도의 아름다운 경치가 너무나 경의롭습니다. ㅎ

언제나 제 머릿속에는 역시 제주도!! 제주도 같다!! 하는 생각을 가지고 제주도를 사랑해야겠습니다.

 

 

너무나 무더운 여름이 지속되고 있는데요.. 집에서 에어컨을 틀고 가만히 계시지 마시고~~ 잠깐 가까운 곳으로 마실 갔다오시면~~ 밤에 피곤해서 더욱 잠이 잘 올 듯 합니다. ㅎㅎ

 

무더운 여름철~~ 찡그리지 마시고 웃으면서 지내시는 하루가 되시길 바랍니다.

 

320x1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