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바다낚시/제주바다 조황정보

[추자도조황]50cm 대물 벵에돔이 나타나다. - 밖미역 끝여 포인트 -

♡아일락♡ 2014. 8. 25. 23:00
320x100

제주도 바다낚시 통신원으로 변신하여 게시글을 등록합니다.

 

우리나라 바다낚시꾼의 로망! 제주도는 정말 많은 바다낚시 포인트가 있습니다. 대한민국 최남단 마라도/가파도는 물론이며, 제주도내 많은 도보포인트 및 많은 부속섬은 언제나 낚시꾼에게 설레임을 전해줍니다.

 

제주도내 많은 포인트 중 가장 유명한 곳은... 제주도 북쪽으로 약 1시간 거리에 있는 추자도가 아닐까? 라는 생각을 해봅니다.

 

저는 제주도에서 태어나고 자라면서 제주도에서 바다낚시를 즐깁니다. 제주도민으로 추자도를 쉽게 다닐 수 있는 부분은 어쩌면 정말 축복받은 일인지도 모릅니다. 하지만, 1시간 거리의 추자도는 저에게 가깝고도 먼 포인트입니다.

 

지난 3월 추자도에 찾아서 1박 2일 낚시를 즐기고 그 이후 다녀오지 못했습니다.ㅜ

하지만, 근때 저랑 같이 추자도에서 낚시를 즐긴 타지역의 선배는 서울인근에 살면서도 추자도를 자주 찾습니다.

 

최근 몇일 전 아일락의 친형같은 선배가 추자도를 다녀온 후... 저에게 엄청난 염장 사진을 보내왔습니다.

오늘 등록하는 부분은 최근 몇일전 타 지역에 살고 있는 형님이 추자도-밖미역 끝여 포인트를 다녀온 부분입니다.

 

제주도 조황정보 메뉴는 아일락의 조행기가 아닌, 아일락 지인들의 조황 정보를 보여주는 메뉴입니다.
자주 바다를 찾아서 제 조행기를 작성해서 많은 정보를 드리고 싶지만, 저도 회사를 다니고 있는 입장이다보니... 제주도 바다낚시 정보에 대해 많이 부족한 부분이 있습니다. 그렇게해서 아일락 지인들의 조황을 등록할 수 있는 메뉴를 생성하게 되었습니다.

해당 메뉴에는 아일락이 아닌 제 지인들이 바다를 찾은 날 고기를 잡은 조황을 보여주고 있는 점 참고 바랍니다.
※ 제가 같이 바다를 찾지 않아서 이 날 바다의 상황이 어땟는지는 정확히 모르겠습니다. 그저 이날의 조황정보인 점 알려드립니다.^^

 



▲ 위의 녀석은 약 70cm 정도의 참돔입니다. 이 녀석은 추자도 절명여 포인트에서 나왔다고 합니다.

 

절명여 포인트에 설레임을 안고 내렸지만, 좋은 입질을 받지 못했다고 합니다.

하지만, 밖미역 끝여 포인트! 이곳에서는 엄청난 대물 벵에돔의 습격을 받았다고 하며, 그 중 엄청난 녀석을 잡아냈다고 합니다.

 

※ 예전 제가 등록한 추자도 낚시 게시글을 보시면 포인트에 대해 설명한 부분이 있습니다.

 

 

▲ 헉... 건장한 남자의 발 사이즈는 평균 270mm입니다. 신발과 비교해도 엄청나게 큰 녀석입니다.

 

 

▲ 바닥에 내려놓은 벵에돔은 그다지 크게 안 보이네요.

 

 

▲ 큰 사이즈의 아이스 박스가 꽉차게 보이는 벵에돔 녀석들...

도대체 얼마만큼의 크기일까요?

 

 

▲ 한 곳의 포인트에서 잠수찌 채비로 빠른 물골에 채비를 태운 후 채비가 일정한 수심을 확보하면 어김없이 원줄까지 가져가는 시원한 입질이 쉬지 않고 들어왔다고 합니다.

 

 

▲ 엄청난 사이즈의 대물 벵에돔... 사진으로도 엄청나게 큽니다.

도대체... 사이즈가 얼마만큼 일까요?

 

 

▲ 헐... 50cm의 대물 벵에돔 입니다.

약 8년이라는 시간... 제주도에서 벵에돔 낚시를 즐기는 과정동안... 40cm가 넘는 벵에돔은 많이 잡아봤습니다. 하지만, 50cm가 넘는 벵에돔은 잡아보지 못했습니다.

이런 부분 때문에... 저에게 50cm급 벵에돔이 잡히면 저는 낚시를 그만 하겠다고 장난삼아 말하기도 합니다.

사진이지만... 너무나 엄청나고 정말 부럽습니다.ㅜ

 

 

'벵에돔' 이라고 하면, 제주도민을 제외한 타 지역분들은 생소할 수 있습니다. 왜냐하면 우리나라에서는 벵에돔보단 감성돔이라는 물고기가 고급어종으로 자리 잡은 상태이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벵에돔'을 드셔보신 분들은 아실 것 입니다. 정말로 맛있는 어종이며, 제주도의 횟집에서 1KG에 싸게는 10만원 비싸게는 16만원까지 나간다는 것 을요. 아울러, 벵에돔 낚시는 다른 낚시와 다르게 물고기와 낚시꾼과의 기싸움(채비, 릴링과정 등등등) 과정이 정말로 짜릿합니다.


그리고 위에서 제가 왜 40cm~50cm가 넘는 벵에돔을 대물이라고 부를까요???

 

벵에돔은 대표적인 4대돔(돌돔, 참돔, 감성돔, 벵에돔) 중 가장.. 엄청나게 느립니다.
3년정도 자라야 20cm가 되며, 30cm가 되려면 6년~7년 이상을 자라야한다고 합니다. 40~50cm 이상을 자라려면... 도대체 몇년을 더 자라야 할까요??

그리고 50cm 급 벵에돔은... 정말 보기 힘든 크기이기도 합니다. ㅜㅜ 아... 정말 부럽네요.

 

최근 정말 오랜만에 바다낚시를 다녀왔습니다. 그곳에서... 저는 어떤 결과가 있었을까요?

게시글로 찾아뵙도록 하겠습니다.^^

320x1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