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도여행/제주도 여행정보 및 설계

항공편 결항, 운항 여부 어떻게 확인할까?

♡아일락♡ 2022. 12. 23. 09:16
320x100

크리스마스를 몇일 앞두고 제주도에는 정말 많은 눈이 내리고 있습니다.

제주 산간 대설 경보가 내려지고 제주 해안가에도 많은 눈이 내리면서 지역에 따라 대설경보, 대설주의보가 내려진 상태입니다.

 

제주도는 섬이라는 특성상 기상이 좋지 못하면 바로 고립되곤 합니다.

 

제주도를 찾아서 다시 본인의 지역으로 가려는 분들은 현재 발만 동동 거리고 있을 것 입니다.

그 이유는... 12월 22일부터 현재 23일 오전까지 제주를 오가는 대부분의 항공편이 결항되었기 때문입니다.

 

▲뉴스에서는 24일까지 많은 눈이 내린다고 합니다.

23일 아침 제가 살고 있는 제주도 시내 지역의 상태는 어떨까요?

 

▲23일 금일 아침 8시경 창문너머로 바라 본 모습입니다.

많은 눈이 내렸고, 눈이 계속해서 내리는 상황입니다.

 

현재 해당 게시글을 읽고 계신 분들은 '비행기 결항'에 대해 궁금하신 분들이 대부분 일 것 입니다.

지난 몇일 전 제주도에 눈이 내리면서 '비행기 결항 대처법'에 대해 블로그에 등록한게 있는데요. 

 

https://jejunim1.tistory.com/1025

 

항공기 결항, 지연에 대한 대처법은? 공항 이용시 알아두면 좋은 TIP

대한민국 최남단에 위치한 제주도. 제주도를 찾기 위해서는 항공기 혹은 배를 이용해서 찾아야합니다. 지난 주말 우리나라에 매서운 한파가 찾아왔고, 눈이 내리지 않을 것 같은 우리나라 최남

jejunim1.tistory.com

▲지난 몇일 전 제 블로그에 등록한 비행기 결항에 대한 내용을 정리한 글 입니다.

 

해당 게시글 중 공항을 찾지 않아도 비행기 이륙/착륙 여부에 대해 확인할 수 있는 부분을 정리해보겠습니다.

지금 당장 비행기 결항 여부에 대해 확인하고 싶다면 '공항' 홈페이지에 접속해보시기 바랍니다.

 

▲공항 홈페이지에 접속하신 후 '운항정보'를 클릭합니다.
▲공항을 선택하신 후 시간대 설정 후 '조회'를 눌러줍니다.
▲23일 오전, 오후 비행기가 결항으로 나옵니다.

근데요. 13:45분 티웨이항공 '광주' 편은 '결항' 부분이 표시되지 않은 상태일 것 입니다.

해당 항공편은 아직 '결항' 확정이 되지 않은 상태입니다.

 

광주편을 이용하시려는 분은 바로 '티웨이항공'으로 전화를 거신 후 해당 항공편 이륙 여부에 대해 확인하시고 예약을 진행하시면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 천재지변으로 인한 비행기 결항의 경우 예약 후 취소가 되더라도 취소 수수료가 없습니다.

 

비행기를 이용하시는 분들은 공항을 찾기전에 반드시 공항 홈페이지에 접속하셔서 1차적인 확인이 중요한 점 알려드립니다.

 

현재 제주공항 뿐만 아니라, 여수/울산 등등 '급변풍'으로 인한 항공편 결항이 계속해서 이어지고 있다고 합니다.

눈은 활주로 제설작업 후 이륙이 가능하지만 급변풍으로 인한 급작스런 결항이 이어질 수 있습니다.

 

급작스런 결항의 경우 '30분'전에 안내 문자가 오기에 당황할 수 있습니다.

 

만일, 저라면 어떻게 행동하게 될까요?

 

항공기의 결항은 분명 이유(태풍, 폭설, 돌풍)가 있습니다. 해당 내용에 대해 인지하신 후 기상예보를 실시간으로 봐보시기 바랍니다.

기상예보를 통해 언제쯤 항공기가 이륙할 수 있을지 확인되실 것이고, 그 내용을 토대로 여러 항공사의 비행기 티켓을 예약하시기 바랍니다. (대기예약 포함)

그 이후에 가장 빠르게 이륙할 수 있는 비행기의 예약 확정이되시면 나머지 예약 현황에 대해 일괄 취소를 하시기 바랍니다. (※ 이때, 타 항공기 예약 취소에 대한 수수료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취소 수수료가 생각보다 비싸지 않습니다. 당장의 불편함보다 취소 수수료가 저렴하다고 느끼실 것 입니다.

 

현재 우리나라에 내리는 많은 눈은 크리스마스 이브까지 영향을 줄 것 입니다.

해당 부분을 생각하시고 비행기 이용 여부에 대해 선택하시길 바라면서 이만 게시글을 줄입니다.

320x1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