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바다낚시/제주바다 조황정보

제주도 벵에돔 낚시 조황 -도두방파제-

♡아일락♡ 2016. 9. 28. 11:25
320x100
제주도 바다낚시 통신원으로 제 조황정보가 아닌 제주도내 타인의 조황을 등록합니다.


여름철에는 제주도에 태풍이 올라오지 않더니 9월달이 되어 태풍 영향이 자주 발생하고 있습니다. 선선해지는 지금철 제주도 갯바위에서 바다낚시를 하기에 더없이 좋지만, 태풍으로 인한 너울과 바람으로 바다낚시 출조일수가 많지 않습니다.

 

제주도의 날씨는 제주도민도 잘 모르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렇기에 제주도민 중 바다낚시를 즐기는 사람들은 좋은 날씨를 기다렸다가 갑자기 좋아지면 2시간, 3시간 이렇게 피크타임, 짬낚시를 자주 즐깁니다.

 

저와 이웃사촌이자 제주도내 낚시 조황을 많이 공유하고 있는 "규원아빠"님이 저에게 배아픈 사진을 최근에 보내주셨습니다.

제주시권에 위치한 "도두방파제"에서의 벵에돔 낚시에 대해 누구보다 잘 알고 있고 하루가 멀다하고 그곳으로 출조를 하고 계시기도 합니다.

 

저를 배아프게 만든 사진은? 어떤 사진일까요?

 

▲빵이 엄청나게 좋은 벵에돔입니다.

 

▲35cm의 벵에돔이 도두 방파제에서 나왔습니다.

도두 방파제는 계속해서 배들이 왔다갔다 거리고 하늘에서는 비행기가 2~5분에 한대로 뜨고 내리면서 시끄럽습니다. 하지만, 도두 방파제는 많은 어종이 살아가는 곳 입니다. 조류 소통도 좋고 외항과 내항 모두 낚시가 가능합니다.

시내권과 멀다고 낚시가 잘되는 것은 아닙니다. 찾아보면 가까운 곳에 바다낚시 포인트들이 숨어있습니다.

제주시권에서 짬낚시를 즐기고 싶다면 도두 방파제로 향해보시기 바랍니다. 그곳에서 분명 좋은 손맛이 기다리고 있을 것 입니다.

 

카카오스토리 소식받기를 하시면 더욱 쉽게 블로그 최신 글을 만나보실 수 있는 점 참고 바랍니다. - http://story.kakao.com/ch/likejeju/app

320x1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