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도의 모든 것/제주도 감귤 일기

[제주감귤]노란 옷을 입은 제주도~

♡아일락♡ 2013. 10. 24. 21:20
320x100

 

제주도의 겨울에서 대표적인 색상은 '노란색' 입니다.

 

 

'노란색' 이냐면... 바로 제주도의 대표적인 '귤'이 한창 열리는 계절이 되기 때문입니다.

 

 

겨울철의 제주도에 여행오실때~ 비행기에서 제주도를 바라보면, 노랗게 변한 제주도를 보실 수 있고, 가까운 오름에 오르고~ 제주도를 바라보면 노란색을 띄고 있는 제주도를 바라보실 수 있습니다.

 

 

이제 가을이 점점 지나고~ 추워지는 겨울철이 다가오고 있습니다. 겨울철의 제주도는 한창 바쁜 계절을 보냅니다.

낮에 거리에 사람들을 보기 힘들고~ 어르신들을 보기 힘듭니다. 제주도 사람들을 보려면 귤과수원으로 가시면 어머니들께서 얘기를 나누면서 귤을 따고 계시는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제 부모님도 귤 농사를 하고 계시기에~ 쉬는날이면 다른 일을 마다하고 부모님일을 도와드리고 있습니다. 그리고 노랗게 익은 귤을 먼저 수확하시고 계십니다.

 

 

 

 

 

 

 

 

 

 

 

 

※ 귤 나무에서 먼저 노랗게 변한~ 귤먼저 수확을 합니다. 그리고 아직 초록색을 띄고 있는 귤은... 더 많은 물과 햇빛을 먹고 2주~ 3주후에 다시 수확하게 됩니다.

 

 

 

 

 

 

 

부모님 일을 도와드리러 갔다가 올해들어서~ 처음으로 제주도의 귤을 맛보게 되었습니다.

 

정말~~ 귤은.. 왜 이렇게 맛있을까요?? 손으로 가볍게 까서 먹을 수 있고~~ 정말~~ 달콤하고 살짝 신 맛이 어우러져~~ 입안에서... 귤 알갱이가 뛰어놀고 있다는 느낌을 받았습니다.

 

 

※ 귤의 좋은점

- 비타민 C가 풍부하고, 감기예방·피로회복·피부미용에 아주 좋습니다.

- 귤에 함유된 비타민 C 성분은 현대인에게 생기는 정신적 스트레스 해소 효과가 있습니다.
- 귤은 인체의 콜레스테롤을 제거하고 동맥경화 예방 효과가 있습니다.
- 귤에 함유되어 있는 비타민 P 성분은 고혈압을 예방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 노화를 방지 시켜 주고 피부를 맑게 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 귤의 안좋은점

- 귤은 쉽게 까서 먹을 수 있습니다. TV를 보면서.. 하나하나~ 계속 먹다보면... 손이 노랗게 변해버립니다. ㅎ

 

제주도에서 농사를 하고 계시는 많은 분들께서 1년동안 땀을 흘리면서 키운 귤이 이제 맛있게 익어서 한창 수확을 하고 있습니다.

올 겨울~~ 맛있는 귤을 드시면서~~ 추운 겨울을 다같이 이겨냈으면 합니다.~^^

 

※ 위의 귤이 맛있게 보이셨다면~~~ 아래의 view on 버튼을 한번씩 클릭해주세요~^^

320x1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