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도여행/아일락이 찾은 제주도

알려진 듯 알려지지 않은 제주도 유명장소 10선(1탄)

♡아일락♡ 2014. 10. 6. 06:30
320x100

아름다운 자연경관을 가지고 있는 제주도. 전세계 유일 유네스코 3관왕이라는 타이틀을 가지고 있는 제주도.

제주도는 우리나라의 보배이기도 합니다.

 

지난해 제주도에는 1000만명이 넘는 관광객이 제주도를 찾았었으며, 올해도 정말 많은 관광객이 제주도를 찾고 있습니다.

제주도를 찾는 분들 중 '외국인'의 경우 여행사를 통해서 온 후 정해진 루트로만 제주도를 여행다니기에 제주도를 수박 겉 핡기 식으로 둘러봅니다.

그리고 우리나라 내국인의 경우 인터넷 혹은 제주도 여행 책자를 통해 여행 계획을 짜신 후 제주도를 찾아서 이곳저곳 여행을 다닙니다.

 

내국인은 외국인보다 제주도 여행을 하시기에 편합니다. 그 이유는 말이 통하기 때문이겠죠?

하지만, 제주도를 찾은 분들의 가장 큰 문제점은... '동/서/남/북' 이라는 부분을 잘 모르고 있으며, 제주도라는 넓은 지역을 잘 못 생각하여 여행 계획을 세우기에 자신이 직접 세운 일정이 중간에 꼬이는 경우도 발생합니다.

 

언제든지 발생할 수 있는 돌발상황때문에 철저한 여행 계획도 좋지만, 철저하지 못한 여행계획이 좋을때도 있습니다.

그날그날 자신이 찾고자하는 지역의 대표 여행지! 제주도민이 추천하는 제주도 여행지만 숙지하시고, 그 주변을 여행하는 것! 처음 찾는 제주도를 여행하기에 좋은 방법일수도 있다는 생각을 해봅니다.

 

제주도를 찾고자 하는 당신! 알려진 듯 알려지지 않은 제주도 유명장소를 숙지하시고 찾아보시기 바랍니다.

그럼... 제주도민 아일락이 추천하는 아름다운 제주도 자연경관 여행지는 어디일까요?

 


 

1. 삼다수 목장

 

▲ 마치 아프리카 초원을 연상케하는 '삼다수 목장' 입니다.

 

 

 

 

▲ 삼다수 목장은 제주 교래리 근처에 있으며, 근처 관광지로는 사려니숲길, 삼다수숲길, 절물휴양림, 에코랜드, 산굼부리 등이 있습니다.

 

 

2. 따라비 오름

 

 

▲ 따라비오름은 제가 개인적으로 가장 좋아하는 오름입니다. 제주도 가시리에 위치해 있으며, 지금 시기에 억새를 가장 이쁘게 즐길 수 있는 곳 입니다. 어린아이들도 쉽게 오름을 올라 아름다운 전망을 바라보면서 등반의 매력을 느낄 수 있는 곳 입니다.

 

 

3. 고산수월봉/엉알길

 

 

▲ 고산수월봉과 엉알길은 제주도 서쪽 고산리에 위치해 있습니다. 제주도에서 아름다운 일몰을 보실 수 있으며, 엉알길은 신비리운 지질트레킹의 1번지인 곳 입니다.

 

 

4. 방주교회

 

 

▲ 방주교회는 자신의 종교를 떠나서 찾아보기 좋은 곳 입니다. 메탈로 이루어진 교회의 건축물을 배경으로 사진 한장 찍어보는 것! 정말 매력있습니다. 제주도 핀크스 골프장 옆에 위치해 있으며, 중문 관광단지와도 멀지 않습니다.

 

 

5. 월정해수욕장

 

▲ 아름다운 애매랄드 빛 바다색상을 가지고 있는 월정해수욕장의 모습입니다.

 

 

▲ 오래된 의자가 해안도로에 마련되어 있어 의자에 앉아 사진을 찍는 부분으로 유명해진 곳 입니다.

 

 

 

▲ 월정리 해안도로의 월정해수욕장이 이곳의 정식 명칭인데요. 최근에는 이곳에 수많은 카페가 생겨 '월정 카페거리' 라는 별칭이 생겼습니다.

최근 제주도 여행 1번지로 정말 많은 관광객이 찾는 곳 입니다.

 

 

6. 외돌개-황우지해안

 

▲ 외돌개내에 위치한 황우지해안에는 자연이 만든 천연수영장이 있습니다. 올해 여름 많은 관광객이 이곳에서 수영을 즐기기도 했습니다.

 

▲ 외돌개는 서귀포에 위치한 여행지 중 한 곳 입니다.

넓게 펼쳐진 외돌개는 잠깐 둘러보기 보다는 잠시 거닐면서 아름다운 자연을 느끼기에 좋은 곳 입니다.

그리고 오후 4시가되면 아름다운 일몰을 조망할 수 있는 곳이기도 합니다.

 

 

7. 올레8코스-논짓물해안

 

 

▲ 올레 8코스 중 논짓물에서 대평까지 이어지는 길은 정말 아름답습니다.

올레길이 아니였다면 알려지지 않았을 곳이기도 하며, 자동차로도 이곳을 지나갈 수 있으며, 자동차를 세워두고 거닐면 더욱 좋은 곳 입니다.

 

 

8. 화순 해안탐방로

 

▲ 제주도 화순리에 위치한 해안탐방로...

많은 관광객 및 제주도민도 잘 알지 못하는 곳 입니다. 약 2km의 화순 해안 지질지대를 거닐 수 있는 곳 입니다.

썰물시에 해안 지질지대를 직접 밟으면서 거닐 수 있는 곳 이며, 주변에 용머리 해안, 송악산 등 해안 지질지대의 출발점이기도 한 곳 입니다.

 

 

9. 새연교 및 천지연폭포

▲ 제주도 서귀포시의 랜드마크인 새연교의 모습입니다.

 

▲ 제주도에서 가장 아름다운 야경을 볼 수 있는 천지연폭포의 모습입니다.

제주도는 다른 지역과 다르게 건물의 야경을 보지 않습니다. 제주도의 야경은 아름다운 자연 경관을 보는 매력이 있습니다.

가로등이 없고, 높은 건물이 없기에 어둠에 쉽게 적응하고, 자연경관을 더욱 아름답게 만드는 조명과 함께 바라보는 것!

제주도의 밤 여행은 할 것이 없다고 하시는 분들께 추천드립니다.

 

 

10. 신창 바다목장 생태공원

 

▲ 이국적인 풍차의 모습을 배경으로 바다위를 거닐고 있다는 느낌을 받을 수 있는 곳 입니다.

제주도의 서쪽 신창 해안도로에 위치한 곳 인데요. 이 근처를 지나갈 때... 이곳은 반드시 들려보시기 바랍니다. 절대 후회하지 않을 것 입니다.

누구나 생태체험을 할 수 있는 곳이며, 중간중간 마련된 정자에 앉아 쉬어갈 수도 있습니다.

 

아일락이 전하는 알려진 듯 알려지지 않은 제주도 유명장소를 보신 느낌이 어떠십니까?

제주도를 이미 여행하신 분들이라면... 위에서 제가 말한 10곳의 장소를 다녀오셨습니까?

제주도 여행 계획을 세우고 계신분들이라면... 위의 장소 중 최소 2군데, 3군데 이상은 꼭 다녀오시기 바랍니다. 제주도 여행은 아름다운 자연경관에서 시작되며, 아름다운 자연경관에서 찍는 사진은 여러분의 여행 추억에 오랜기간 남게됩니다.

 

제주도라는 지역이 언제나 여행객분들께 사랑받길 바라며, 제주도민 아일락이 추천하는 장소-1탄 게시글을 이만 줄입니다. 제가 추천하는 제주도 장소는 계속해서 이어집니다.~~^^

↓↓↓ 잊지말고 공감~~^^
공감과 댓글은 '아일락'에게 많은 힘이됩니다. 더욱 좋은 게시글로 보답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320x1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