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도의 모든 것/제주도 감귤 일기

감귤껍질을 이용한 천연가습기 만드는 방법

♡아일락♡ 2013. 11. 13. 16:32
320x100

감귤껍질을 이용한 천연가습기 만드는 방법


 

안녕하십니까??? '제주촌놈닷컴'의 '아일락' 입니다.^^

2013년 11월 13일이 지나가고 있습니다. 모두다 안녕하시죠??? 저도 안녕합니다.^^

하루종일 일을 하다가... 잠시 딴짓을 한다는게... 오랜시간 딴짓하게 되네요.ㅜ

 

딴짓하는 시간에... 인터넷에 떠 있는 이것저것 보다가... 저도 정보성 게시글 하나를 등록할까합니다.

 

오늘 제가 작성하는 게시글을 많은 분들이 알고 있을까요???

 

제가 생각할때... 많은 분들이 모릅니다.!!

 

제주도에서 '30년' 넘게 귤농사를 하시는 아버지와 같이 사는... '아일락'도 이 사실을 몰랐으며, 저희 아버지도... 이 사실을 몰랐습니다.!!! 그리고 이 내용을 주변분들께~ 물어봤더니... 대부분이 몰랐습니다.

 

제가 오늘 소개하려는 '제주도 감귤'에 대한 내용이 무엇일까요????

 

 

궁금하시면... 아래의 view on 추천손가락을 클릭하시고 고고씽~~^^

 

 

 

 

오늘 '아일락'이 소개하는 '제주도 감귤' 활용법은 '감귤 껍질로 만드는 천연가습기' 입니다.!!!

 

많은 '말' 없이!! 바로 '사진'과 함께!! 어떻게 하는지 설명해 드리겠습니다.!

 

 

 

※ 원래 아일락은 몸이 차암... 건조합니다. 그렇기에~~ 매년 겨울이되면... 정말 힘듭니다.!

겨울철이 되면... 제 방에는 가습기랑 물, 그리고 젖은 수건까지 모두 동원됩니다.ㅜ

 

감귤껍질을 이용한... 천연 가습기!!! 도대체 어떻게 만들어야할까요????

 

 

 

※ 겨울철 저렴하게 구입해서 드실 수 있는 '제주도 감귤' 입니다.!!! 대부분의 사람들은 귤을 먹고 껍질을 바로 쓰레기통으로 버립니다.!

하지만, 이 글을 읽고 계시는 분들... 앞으로는 그러지 마세요! ㅋ

 

귤껍질은 가래를 제거하고 감기, 기침 등 기관지에 좋다고 합니다.

그리고 귤껍질 안의 리모넨성분은 건조한 피부를 매끈하게 해 입욕제로도 좋습니다.

 

 

※ 제주촌놈 아일락이 전하는 '제주도감귤' TIP

'출하작업'이 이루어지지 않은 '제주도감귤'을 구입하시면, 그 귤의 껍질은 '감귤차'로 만들어서 드실 수 있습니다. 하지만, '출하작업'이 이루어진 귤의 경우 '세척, 광택 작업'등 각종 작업이 이루어져, 그 귤의 껍질은 '차'로 만들어서 드실 수 없습니다.ㅜ

 

이런 귤은~~ 오늘 제가 소개하는 '천연가습기'로 이용해주시기 바랍니다.^^

 

 

 

맛있게 먹고 남은 귤껍질을 그릇에 둡니다. 수분이 많은 과일껍질은 실내에 그냥 두기만해도 가습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 그대로 두셔도 좋지만, 그대로 두시면 금방 귤껍질이 말라버립니다.
그렇기에 분무기로 귤껍질에 물을 뿌려주시기 바랍니다. 이때.. 차가운 물보다 미지근한 물이 좋습니다.

 

 

 

※ 이렇게 한번 사용한 귤껍질을 바로 버려야할까요??

수시로 귤껍질에 물만 뿌리면~~ 귤껍질이 그 물을 흡수해 습도를 자동조절해 줍니다.

 

이렇게 감귤을 먹고 매일 버리던 '감귤껍질'은 제 방의 습도를 조절해주는 '천연가습기'로 변신하게 되었습니다.

 

몇년전... 가습기 살균제로 인해... 우리나라에 많은 '이슈'가 있었습니다.! '가습기'... 겨울철 건조한 우리에게 좋은 기계입니다. 하지만, 계속적으로 사용을 하더라도... 금방 안에 곰팡이가 생기고, 물때가 생기고... 많은 문제점이 있습니다.!

하지만, 오늘 제가 소개하는 '천연가습기'!!! 사용하다가... 오래되면 버리고 또 먹다 남은 감귤껍질로 만들어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제가 며칠동안 이 방법으로 직접 사용해보니... 싱싱한 귤 껍질의 경우 약 2~3시간동안 귤의 향기가 바로 전해줬습니다.! 하지만, 2~3시간정도 지난 후... 귤의 향기가 많이 나진 않지만, 은은하게 차량의 방향제처럼 귤 향기가 저를 상큼하게 해주었습니다.

 

그리고 제 방에는 이제 '젖은 수건, 물, 가습기'가 모두 없어졌습니다.! '감귤껍질'이 놓인 2개의 접시만 있을뿐입니다.^^

 

위의 방법으로 '천연가습기'까지 만들다보니... 겨울철 최고의 귤!!!! 버릴게 없다는 생각을 했습니다.!

 

※ 귤의 좋은점

- 비타민 C가 풍부하고, 감기예방·피로회복·피부미용에 아주 좋습니다.

- 귤에 함유된 비타민 C 성분은 현대인에게 생기는 정신적 스트레스 해소 효과가 있습니다.

- 귤은 인체의 콜레스테롤을 제거하고 동맥경화 예방 효과가 있습니다.

- 귤에 함유되어 있는 비타민 P 성분은 고혈압을 예방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 노화를 방지 시켜 주고 피부를 맑게 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한가지 더!!!! 많은 분들이 귤을 까서 먹을때... '귤'의 흰부분을 떼서 먹는데요. 귤의 '흰'부분에는 '펙틴'과 '식이섬유'가 다량 함유돼 있어 함께 먹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펙틴은 중금속이나 독성물질을 흡착해 제거하는 역할을 하고 식이섬유는 장을 깨끗하게 하며 다이어트에 좋습니다.

 

벌써~ 겨울이 성큼 다가온 것 처럼 너무나 쌀쌀합니다. 버릴게 하나없는 겨울철 과일! '감귤'!!!을 통해 이번 겨울~~ 건강히 보내셨으면 합니다.^^

 

※ 위의 게시글이 좋은 정보가 되셨다면, 아래의 view on 손가락을 한번씩 클릭해주세요. 추천과 댓글은 '아일락'에게 많은 힘이됩니다.~^^ 더욱 좋은 게시글로 보답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320x1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