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바다낚시/제주바다 조황정보

제주도 선상 한치낚시 조황

♡아일락♡ 2016. 7. 12. 10:04
320x100

제주도 바다낚시 통신원으로 제 조황정보가 아닌 제주도내 타인의 조황을 등록합니다.

 

제1호태풍 네파탁이 소멸되어 어제 새벽부터 제주도에 많은 비가 내리고 있습니다. 지금 내리는 비는 장마철의 마지막 비가 될 것이라 생각되고, 비가 멈추면 무더운 여름날씨가 이어질 것 같습니다.

 

무더운 여름철 낮 시간대에 움직이는 것은 많은 체력소모를 요합니다. 땀이 지속적으로 배출되고, 물을 자주 먹지 않으면 탈수증상으로 쓰러질 수 있습니다.

그렇기에 저도 여름철 낮 시간대에는 야외 활동을 잘 하지 않습니다. 그러나, 어두워지는 밤이 되면 밤고양이처럼 시간을 즐기기 위해 야외로 향하고, 제주도의 여름밤 야외활동 중 가장 좋은 것은 한치 낚시가 아닌가? 라는 생각을 해봅니다.

 

누구나 잡을 수 있고, 잡은 후 먹는 그 맛이 으뜸인 "한치". 가까운 갯바위에서부터 가까운 연안 바다의 배 위에서 체험 낚시로 쉽게 즐길 수 있습니다.

 

7월 11일 어제 저녁 제주도내 선상낚시 전용선인 "스텔라호"는 한치철을 맞이하여 또다시 가까운 제주시내 바다에서 한치낚시를 즐겼다고 합니다.

그 조황은 어땠을까요?

 

※ 아래에 등록하는 사진은 7월 11일(월) 스텔라호의 선상 한치낚시 조황입니다.

 

▲가까운 바다에서 즐기는 선상낚시입니다. 선상낚시이기에 갯바위에서 하는 부분보다 월등한 조과를 보입니다.

 

▲먹음직스런 한치를 잡아냅니다. 깊게는 수심 20m권까지 수심층 공략의 범위가 넓기에 큰 크기의 한치가 잡히기도 합니다.

 

▲짧은 시간에 먹음직스런 한치가 계속해서 잡힙니다. 3마리정도가 1kg 정도 됩니다.

 

▲한치를 잡고 본인이 잡은것은 본인이 직접 가져갑니다. 만일, 낚시를 즐기는 날 운이 좋다면 잡는 양도 엄청날 것 입니다.

 

이번 비가 모두다 내리고 날씨가 좋아지면 저도 매일밤 한치 선상낚시를 하고 있을지도 모르겠습니다. 한치 선상낚시는 제주도의 여름밤 즐기는 최고의 즐길거리인 점 참고 바라며, 이만 게시글을 줄입니다.

 

제주 선상 낚시 문의 : 스텔라호(010-4930-5790)

320x1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