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도여행/제주도 여행정보 및 설계

좋은 제주여행을 위한 나만의 방법

♡아일락♡ 2014. 12. 5. 10:13
320x100

우리의 여행길은 정말 공정한가?
몇년전부터 여행이라는 단어에 [공정]이라는 단어가 붙은 [공정여행]이란 부분이 이슈가 되고 있습니다.

흔히 공정여행을 착한 여행이라고 합니다. 여행 경비를 현지 주민들에게 환원하고, 현지 문화와 자연을 존중하는 여행이기 때문입니다.

근데요. 말의 의미처럼 공정여행을 즐겼을 때 여행객은 자신의 여행을 100% 만족할 수 있을까요?

만족할 수 없다면 굳이 공정여행을 할 의미가 있을까? 라는 의문점을 던져봅니다.

 



매년 수많은 관광객이 찾는 대한민국 최남단의 제주도! 이제는 성수기/비수기의 개념없이 1년 4계절 더욱 많은 사람들이 찾고 있습니다.

제주도를 찾는 많은 사람들이 자신의 여행을 공정여행으로 꾸미고, 그 속에서 만족하며 여행을 즐기고 있을까요?

올 여름 이슈가 되었던 '제주도에서 한달 살아보기' 여행의 경우 공정여행을 즐길 수 있는 시간이 되며, 제주 현지인들의 집에 거주하면서 현지에 녹아들어 만족하고, 제주도 귀농/귀촌이라는 결과까지 이어집니다.

이렇게 오랜기간 머무는 경우 [공정여행]이라는 단어가 말하는 제대로 된 여행이 이루어집니다.

하지만, 2박3일, 3박4일, 4박5일 등 짧은 기간에 이루어지는 제주도 여행은 절대! '공정여행'이 될 수 없습니다.

그저 정해진 틀에 의해 여행하고, 펜션/호텔에서 숙박을하면서 여행은 끝이나게 됩니다.

 


그렇다면... 공정여행은 아니지만, 공정여행에 최대한 비슷하게 접근하고 짧은 여행 기간 중 후회가 남지 않도록 하려면 어떻게 해야될까요?

바로 '재미'입니다. 모든 여행이 그렇듯 '재미'가 없으면 모든게 후회스럽습니다.
돈이 들지 않는 곳, 많은 돈이 들어가는 곳 모두다 '재미'가 없으면 왜 갔는지에 대한 의문점이 생기고, 그 장소에 대한 안좋은 기억만 남게 됩니다.

짧은 기간을 계획해서 제주도를 찾는 분들께 전합니다.
공정여행보다 '재미'를 먼저 생각해서 여행을 계획해 보시기 바랍니다.

제주도민 아일락이 생각하는 제주도 여행에 필요한 3가지 체크사항!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1. 저렴하게 갈 것 인가?

 

 

저렴한 제주도여행! 가능합니다. 제주도 여행 관련 여행사를 보시면 '20만원 초저가 패키지 상품(항공+숙박 포함)'들이 있습니다. 이런 부분을 이용하면 1인 최소 60만원이 들어가는 제주도 여행을 20만원에 즐길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이런 여행이 우리에게 재미를 줄까요?

절대 아닙니다.

저렴한 패키지 상품은 그에 따른 불편한 점이 분명히 발생합니다.
제주도는 외국이 아닙니다. 어디를 가든지 다 말이 통하고, 모르면 제주도민들께 물어서 가고, 편하게 즐길 수 있는 곳 입니다.

저렴하게 제주도 여행 하자! 라는 계획을 세우기 이전에 먼저, 우리 여행이 재미있을까? 라는 의문점을 던져보시기 바랍니다.

참... 아이러니 한게... 돈은 재미와 많은 비례가 이루어지더군요. 돈이 많이 들어가는 것은 재미를 느낄 확률이 높아집니다.
제주도도 마찬가지입니다.
하지만, 잘 찾아보시면 굳이 많은 돈이 들어가는 것이 아니더라도 충분히 여러분이 생각하는 부분을 채워줄 수 있는 것이 있습니다.

 

예를 들어, 가족끼리 제주도 해수욕장에서 점프샷 촬영하기, 겨울철 한라산에서 눈썰매타기 등

자신의 여행 계획을 세우실 때, 여행기간 중 꼭 해봐야 할 버킷리스트면 여러분의 여행은 저렴한 것 + 재미 라는 두마리 토끼를 잡으실 수 있습니다.

 

 

 


2. 맛집은 어떻게 할 것 인가?

 

제주도민도 잘 모르는 제주도의 진짜 맛집들을 여행객이라면 당연히 모릅니다.
공정여행이라는 부분과 맛집이라는 부분은 많이 접목됩니다. 체인점 형태의 음식점, 관광지 식당이 아닌 현지 주민이 직접 운영하는 식당을 찾아서 소박한 식사를 하고 돈을 지불하는 것! 이런 부분을 먼저 생각한다면 여러분의 여행 중 맛집 선정은 별 문제가 되지 않습니다.

그 이유는, 1번의 내용과도 비슷한데요. 마을 주민이 운영하는 작은 식당의 경우 다른 식당보다 맛이 뛰어나고, 가격은 다른 식당에 비해 많이 저렴하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이런 식당은 인터넷 검색을 통해 잘 검색되지 않으며, 제주도내에서도 그 마을 주민들만 알고 있기 때문에 찾아가기 힘듭니다.

이럴때... 어떻게 해야될까요?

여행 계획을 세우실 때, 식당을 정하지 마시기 바랍니다.
먹고자 하는 음식을 정하시고 무작정 제주도로 오는 것 입니다.
그리고 식사 시간에 맞춰 자신이 여행하고 있는 지역의 마을로 들어가는 것 입니다. 그 마을안에는 분명히 식당들이 있을 것이고, 그 식당들은 대부분 여러분의 입맛을 충족시켜줄 것 입니다.


어느 맛집을 가지? 라는 생각보다, 어떤 음식을 먹지? 라는 생각을 먼저 해주시기 바랍니다.
맛있는 음식을 먹는 것! 입에 재미를 불어넣을 수 있는 부분인 점 참고 바랍니다.

 

 


3. 체험은 어떻게 할 것 인가?

 

체험... 여행 중 절대 빼먹어서는 안되는 것 입니다.

여행 중 추억을 만드는 부분은 간단합니다.
자신이 찾은 여행지를 대표하는 곳에서 사진으로 남길 수도 있으며, 여행지의 맛있는 음식을 먹는 것도 좋은 추억을 남기는 방법 중 한가지 입니다.

하지만, 우리 몸으로 직접 느낄 수 있는 체험을 하신다면 그 여행지에 대한 추억은 정말 오랜기간 기억속에 남으며, 힘들때마다 꺼내 쓸 수 있습니다.

근데요. 제주도내 마을을 느낄 수 있는 체험들이 많이 부족합니다. 마을을 느낄 수는 없지만 제주도의 자연을 느낄 수 있는 다양한 체험은 많이 있습니다.

예를들어, 카약/테우, 바릇잡이, 유람선, 잠수함, 낚시, ATV/하이킹, 승마 등등등

다양한 체험이 있습니다.
많은 분들이 체험하는 부분을 꺼려할 수 있는데요. 일단 한번 해보시기 바랍니다. 비싸지도 않습니다.

체험은 우리의 여행에 또다른 재미를 불어넣는 요소입니다.
눈과 입으로 즐기는 단순 관광지+먹거리 여행에 '체험'이 포함되면 1석 3조의 효과가 발휘됩니다.

 

 

여러분의 여행! 제주도뿐만이 아닙니다. 여행 계획을 세우실 때 긴 기간이 아닌 짧은 기간이라면... 위의 3가지를 지켜야 되다는 점 참고 바랍니다.


여행지를 선택하시고 여행계획을 세우실때... 인터넷, TV, 여행 책자 등 정말 많은 정보로 인해 오히려 더욱 혼란스러운 경우가 발생합니다.
그렇기에 잘못된 여행 계획을 세우신 후 그 여행자체가 망쳐버리는 경우가 발생합니다.
그럴때는... 오히려 아무런 계획없이 그 여행지를 찾아보는 것은 어떠신지요?
아무런 계획없이 네비게이션없이 도로의 이정표만 보고 떠나는 여행... 그것또한 여행의 한 방법이라는 말을 남기면 이만 게시글을 줄입니다.

 

320x1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