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 7대 특산품을 알고 계신가요?

 

제주감귤 : 피부미용과 피로회복에 좋으며 동맥경화, 고협압 예방효과가 있다.
제주 고사리 : 크고 굵으면서도 연하고 부드러워 전국 최고로 평가된다. 열독을 풀고 이뇨작용을 원활하게 해준다.
제주 은갈치 : 단백질이 풍부하고 맛이 좋아 갈치국과 갈치회로 사랑을 받고 있다.
제주옥돔 : 지방질이 없고 단백질과 미네랄이 풍부해 고급선물로 각광받고 있다.
제주자리돔 :  소화가 용이한데다 칼슘이 풍부하고 고단백이어서 회복기 환자에게 좋다고 알려져 있다.
제주돼지고기 : 질병에 대한 저항력이 강하고, 중요한 날 밥상에 없어서는 안될 음식으로 평가된다.
제주말고기 : 필수지방산과 철분 성분을 다량 함유해 골다공증이나 중풍 치료 음식으로 각광받고 있다.

 

제주 7대 특산품 중 제주 은갈치는 그물이 아닌 주낙 혹은 낚시로 한마리씩 잡기에 고기가 그물에 상처를 입지 않으며, 싱싱한 그상태로 보관되어 유통됩니다.

이런 부분 때문에 갈치의 은빛색상이 그대로 유지되며, 고기가 스트레스를 받지 않아 그 맛이 일품입니다.

 

1년 4계절 제주에서는 갈치낚시가 이루어지지만 여름~가을 시즌이 가장 많이 잡히게 되고, 수많은 사람들이 갈치낚시를 즐깁니다.

어제 제주의 전문 갈치 출조선인 '그렉스호'가 제주도 앞바다에 나가서 갈치 낚시를 하였다고 연락을 받았습니다. 갈치낚시 조황이 어땠을까요?

 

▲갈치낚시대를 거치하여 전동릴을 이용하여 편하게 낚시를 즐깁니다.

하지만, 수없이 갈치가 잡히는 과정에서 낚시가 아닌 '조업'이라고 느끼는 경우가 많습니다.

 

▲지금은 시즌 초반이라서 많은 양이 잡히지는 않은 것 같습니다.

 

▲누구는 많이 못잡았지만, 누구는 많은 양의 갈치를 잡았네요.

갈치낚시도 일정한 요령이 있으면 더욱 좋은 조황을 보이겠죠?

그런데요. 어제 그렉스호 선장님도 같이 갈치 낚시를 즐기다가 엄청난 대물 은갈치를 만났습니다.

 

▲헉...갈치가 아니라 '이무기'처럼 보입니다.

 

▲엄청난 사이즈의 '갈치'입니다. 4~5지 정도의 사이즈면 크다고하는데요. 이 갈치는 무려 8지가 넘어갑니다.

이런 갈치는 '갈비'를 뜯는 것 처럼 먹을 수 있습니다.

 

▲이런 갈치를 한/두마리만 잡아도 출조비용은 뽑아버리니...

갈치낚시가 너무나 땡기네요.

 

▲갈치가 잡히다가 잡히지 않을때는 잠시 '한치'낚시로 눈을 돌리니 한치도 곧잘 올라옵니다.

 

요즘 제주의 밤바다는 풍성한 먹거리를 선물해주고 있습니다. 제주의 밤 할게 없으시다고요? 멀미를 하지만 않는다면... 갈치낚시는 한번 도전해 볼 만한 매력이 있습니다. 낚시 과정에서 잡히는 생선은 지인분들 혹은 가족과 몇달동안 먹을 수 있는 반찬거리가 됩니다.

 

제주도 갈치 낚시 문의 : 그렉스호(010-3119-6789)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2017.05.30 09:2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