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바다낚시/제주바다 조황정보

제주도 참돔 타이라바 낚시 조황

♡아일락♡ 2017. 3. 27. 15:19
320x100

최근 제주도의 바람이 무섭습니다. 날씨가 좋은날은 몇일되지 않고 바람이 한번 불기 시작하면 2~3일간 태풍처럼 휘몰아치곤 합니다.

바람이 강하게 불어 바다낚시 출조를 못하다가 기상이 좋아지면 바다를 찾게되는데요. 꼭 그런 날 대박 조황이 터지곤 합니다.

 

제주도의 바다에는 어떤 대물들이 살고 있는지 아무도 모릅니다. 용왕님만 알겠죠???

 

몇해전부터 타이라바 장르에 대해 궁금증을 가지고 있었지만, 깊숙하게 배우지 못했습니다. 하지만, 타이라바 낚시는 남녀노소, 누구나 쉽게 접할 수 있는 낚시 방법이며, 참돔/능성어 등 다양한 어종을 쉽게 만나는 낚시 방법임에는 틀림없습니다.

 

올해도 어김없이 봄철 참돔 타이라바 낚시 시즌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시즌에 제가 직접적으로 해보진 못했지만 간접적으로 주변 낚시어선의 조황을 확인해보면 '헉'이라는 말이 나옵니다.

 

사계항에서 가파도/마라도, 영락리까지 참돔 타이라바낚시가 가능한 곳으로 지속적으로 출조를 하고 있는 '그렉스호'의 조황정보입니다.

 

▲낚시배의 길이와 폭. 즉, 크기는 바다의 파도에 안전합니다. 또한, 갑자기 기상이 안좋아지더라도 안전하게 철수길에 오릅니다.

 

▲참돔이 주 대상어종인 타이라바낚시에서 참돔이 수없이 나오고, 큰 크기의 대물 참돔도 꾸준히 잡히고 있다고 합니다.

 

▲80cm가 넘어가는 참돔. 이정도는 잡아줘야죠?

 

▲95cm의 엄청난 참돔입니다. 95cm 이하는 자주 출몰하지만 95cm 이상의 참돔을 만나기는... 용왕님께서 점지해주시지 않으면 힘듭니다.

▲바다의 상황에 따라, 물때에 따라 참돔 조황이 들쑥날쑥 할 수 있지만 왠만해서는 꽝을 치지 않는 낚시 방법이 타이라바 낚시입니다.

 

조만간 저는 와이프를 데리고 편하고 누구나 손맛을 볼 수 있는 타이라바 낚시에 도전해볼까 합니다. 제주도에서 봄철 타이라바 시즌이 끝나기전 실패없고 대물의 손맛을 보고 싶다면 가파도/마라도권 타이라바 낚시를 해보시는 것은 어떠신지요?

 

제주도 선상 타이라바 낚시 문의 : 그렉스호(010-3119-6789)

320x1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