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풍계열의 바람이 겨울철 제주도의 북쪽 지역에서는 맞바람으로 인해 낚시를 진행하는데 어려움이 있습니다. 북풍계열의 바람이 불어올때는 제주도에서도 남쪽인 서귀포시권으로 출조를 하는게 좋습니다. 그 이유는 한라산이 어느정도의 바람을 막아주고, 등바람이 되기에 낚시하는데 큰 지장이 없습니다.

 

그런데요. 서귀포시 모든 지역이 낚시를 하기에 좋을수는 없습니다. 본인이 낚시하는 지역 바로 뒤에 절벽이 있거나 오름이 있거나, 큰 동산이 있어서 가까운 곳에서 바람을 막아주어야 낚시하는데 큰 어려움이 없습니다.

 

북풍계열의 바람이 불어올때면 제가 자주 찾는 가까운 도보포인트가 있습니다. 그곳은 어디일까요?

 

▲북풍계열의 바람이 불어오는 날 제가 찾는 곳은 제주도 서귀포시 표선면 토산리에 위치한 도보포인트입니다.

일명, 샤인빌 갯바위라고 부르기도 합니다.

 

▲주차를 하고 바다로 나오시면 넓은 갯바위가 나옵니다. 넓은 갯바위 지형으로 가족단위, 연인끼리, 친구끼리 놀기에도 더없이 좋습니다.

 

▲제가 자주찾는 곳은 포구의 오른쪽 지역이고, 포구 앞 지역도 낚시하기에 좋습니다.

 

▲넓은 갯바위 지형으로 곳곳에 낚시를 할 수 있는 장소들이 많이 있습니다.

 

▲들물, 썰물 모두다 낚시가 가능합니다.

 

▲정면을 바라보고 낚시를 할때는 원거리 원투를 하여 먼바다로 빠져나가는 조류에 채비를 태워야합니다.

 

▲이곳을 자주찾는 저는 원거리 공략보다는 갯바위 주변 혹은 배가 들어가고 나가는 안쪽 지역을 공략합니다.

원거리 공략을 하는 경우 참돔의 입질 빈도가 높고, 근거리의 경우 일반 벵에돔 입질 빈도가 높습니다. 저는 참돔보다는 벵에돔이 좋기에... 잡어층을 뚫으면서 근거리 공략을 하곤합니다.

 

▲또한, 이곳을 찾을때는 어린 아이들도 같이 데리고 나옵니다.

낚시를 하러 나오면서 아이들을 데리고 나오면 갯바위가 위험하여 신경이 곤두서지만, 이곳은 제주도의 다른 지역보다 안전하기에 아이들이 놀기에도 좋습니다.

 

▲이곳 포인트에서도 다른 곳의 제주도 도보포인트 낚시처럼 0찌 계열을 사용하시면됩니다. 수중쿠션은 왠만해서는 무게감이 없는 것으로 사용하고 목줄은 2발이면 충분합니다.

 

낮 시간대에는 1.7호 정도의 목줄을 사용하시고 해거름에는 2.5호 이상의 목줄로 셋팅하여 갯바위 주변을 공략하시면 됩니다.

 

▲토산 샤인빌 포인트는 지역민에게 아주 인기있는 도보포인트입니다. 벵에돔, 참돔 등 다양한 어종이 출몰하고 그 가운데 대물의 입질이 들어오기에 가까운 도보포인트에서 안전하게 낚시를 즐기기에 더없이 좋다는 점을 말씀드립니다.

 

북풍계열의 바람이 부는 날 이곳을 찾아보시기 바랍니다. 편안하게 낚시를 하면서 괜찮은 손맛을 보실 수 있을 것 입니다.

※ 샤인빌 포인트 조행기는 아래의 링크를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 샤인빌 포인트 조행기 : http://jejunim1.tistory.com/607
- 샤인빌 포인트 조행기 : http://jejunim1.tistory.com/785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2017.01.23 13:07
  1. 달빛비 2017.01.29 08:27 신고

    사진보니 작년에 제주 놀러가서 섯던 딱 그자리네요
    웬지 모르게 반갑네요. 숙소 바로아래 할만할거 같아서
    방파제근처에 차대고 좀 걸었었는데ㅎㅎ
    역시 해질때 입질좋고 긴꼬리도 올라오고~ 힐링했습니다.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