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바다낚시/제주바다 조황정보

제주도 선상 갈치 낚시 조황

♡아일락♡ 2016. 9. 22. 13:23
320x100

제주도 바다낚시 통신원으로 제 조황정보가 아닌 제주도내 타인의 조황을 등록합니다.

 

제주도의 바다에서는 "은"을 캘 수 있습니다. "은"이라는 것을 우리는 비싼 보석(?)이라고 생각할 수 있습니다.

맞습니다.

제주도의 바다에서는 비싼 "은"을 캘 수 있습니다. 그것은 바로... "은갈치"입니다.

 

제주도의 "은갈치"는 다른 지역에서 보는 "먹갈치"와는 다릅니다. 은갈치는 반짝반짝 은빛깔의 색상과 청정 제주도 바다에서 잡히는 은갈치는 비싼 가격에 거래되는 어종이기도 합니다.

 

최근 제주도에서는 선상 갈치 낚시 조황이 호조황을 보이고 있으며, 초보라도 선장님의 지도아래 쉽게 즐길 수 있습니다. 제주도내 선상낚시 전문 출조선인 "스텔라호"의 몇일전 선상 갈치 체험낚시 조황을 한번 살펴보겠습니다.

 

▲한명이 잡은 은갈치 조황입니다.

 

▲또다른 한명이 잡은 은갈치 조황입니다.

 

▲또다른 한명이 잡은 은갈치 조황입니다.

 

스텔라호 선장님의 이야기로 선상 갈치 낚시는 한번에 8~10명정도 같이 나간다고 하는데요. 대부분의 낚시객들이 좋은 손맛과 더불어 많은 갈치를 잡고 가져가신다고 합니다.

 

▲체험 갈치낚시라고 무시하지 마십시오. 4지, 5지(손가락 4개, 5개를 합쳐놓은 두께)의 갈치도 많이 잡힙니다.

이런 낚시를 두고... 저는 이렇게 표현하고 싶습니다.

"체험낚시(?)" 아닙니다. 그냥 "조업" 이라고 말입니다.

 

제주도에서 낚시를 해보지 않았다는 것은... 제주도를 제대로 즐겼다고 할 수 없습니다. 선상 낚시의 경우 조금 가격대가 나갈 수 있습니다. 하지만, 본인이 지불한 금액보다 더욱 많은 고기를 가져간다는 사실... 기억하시기 바랍니다.

 

제주 선상낚시 문의 : 스텔라호(010-4930-5790)

320x1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