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바다낚시/제주바다 조황정보

제주도 무늬오징어 낚시 조황

♡아일락♡ 2016. 9. 22. 13:05
320x100

제주도 바다낚시 통신원으로 제 조황정보가 아닌 제주도내 타인의 조황을 등록합니다.

 

누구나 쉽게 제주도에서 바다낚시를 즐기는 방법이 있습니다. 그 방법은 무늬오징어 에깅낚시를 하는 부분입니다. 무늬오징어 에깅낚시는 간단한 낚시 장비에 인조미끼로 무늬오징어를 유혹하여 낚는 방법으로 초보자도 쉽게 배우고 할 수 있습니다. 에깅낚시의 가장 큰 장점은 비린내가 거의 나지 않는 부분이기도 합니다.

 

무늬오징어 에깅낚시가 제주도에서 좋은 이유가 또 하나 더 있습니다. 제주도에는 많은 무늬오징어 개체수가 있기에 쉽게 입질을 받을 수 있고, 오징어의 크기가 작게는 500g 부터 크게는 1kg 이상이기에 한마리만 잡아도 많은 분들이 같이 드실 수 있습니다.

 

9월달이 되어 제주도에는 무늬오징어 시즌이 찾아왔습니다. 저도 이 기간 중 많은 손맛을 보기도 했습니다.

바로 어제 제 친구인 "당조사"는 제주도 서귀포시 남원읍에 위치한 남원포구에서 무늬오징어 낚시를 즐겼다고 하는데요. 그 결과는 어땠을까요?

 

제주도 조황정보 메뉴는 아일락의 조행기가 아닌, 아일락 지인들의 조황 정보를 보여주는 메뉴입니다.
자주 바다를 찾아서 제 조행기를 작성해서 많은 정보를 드리고 싶지만, 저도 회사를 다니고 있는 입장이다보니... 제주도 바다낚시 정보에 대해 많이 부족한 부분이 있습니다. 그렇게해서 아일락 지인들의 조황을 등록할 수 있는 메뉴를 생성하게 되었습니다.

해당 메뉴에는 아일락이 아닌 제 지인들이 바다를 찾은 날 고기를 잡은 조황을 보여주고 있는 점 참고 바랍니다.
※ 제가 같이 바다를 찾지 않아서 이 날 바다의 상황이 어땟는지는 정확히 모르겠습니다. 그저 이날의 조황정보인 점 알려드립니다.^^

 

▲큰것은 1kg 급입니다. 이정도의 무늬오징어의 입질은 물을 뿜어내면서 드랙을 차 나가기도 합니다.

무늬오징어 낚시는 누구나 쉽게 접할 수 있고, 그 과정에서 재밌는 손맛과 맛있는 입맛을 전해줍니다.

 

제주도에서의 무늬오징어 낚시는 지금 시즌부터 계속해서 이어질 것 이고 시간이 지남에 따라 더욱 큰 사이즈의 무늬오징어들이 입질을해 줄 것 입니다.

제주도에서의 무늬오징어 낚시! 저는 적극 추천드린다는 말을 전하면서 이만 게시글을 줄입니다.

320x1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