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도여행/아일락이 찾은 제주도

제주도 어디까지 가봤니? 제주도 여행지 퀴즈(1탄)

♡아일락♡ 2015. 7. 27. 17:43
320x100

매년 7~8월에는 수많은 사람들이 제주도를 찾아 여름 휴가를 즐깁니다. 이 부분 때문에 제주도 관광은 준성수기/성수기/극성수기 라는 말도 생겨났습니다.

 

7~8월은 성수기와 극성수기가 맞물리는 시기로 렌트카/숙박/항공 등 할인이 적용되지 않은 높은 금액대를 형성하기도 합니다.

할인율이 거의 적용되지 않기에 더욱 많은 비용이 지출되는 제주도 여행!
제대로 즐기지 못한다면... 여행에 따른 불만은 더욱 커지게 됩니다.

 

올 여름 제주도로 떠나는 휴가. 조금이라도 돈을 아끼고 제대로 즐기려면 어떻게 하는게 좋을까요?

 

아닙니다. 어디를 가면 좋을까요?

아래에 등록되는 사진의 장소를 가보시면 좋을 듯 하여 이렇게 등록해봅니다. 등록되는 사진이 어디의 어떤 장소인지는 게시글 가장 아랫부분에 소개됩니다.

 

1. 이곳은 세계자연보존총회에 소개되었던 장소입니다.

 

▲ 제주도 중산간 곶자왈 지대로 제주 원시림을 보실 수 있습니다.

 

▲ 날씨가 더운 여름철 숲속은 굳이 덥다는 생각이 들지 않습니다. 찾아보시기 바랍니다.

 

2. 이곳은 유네스코 세계지질공원에 등록된 곳 입니다.

 

▲ 제주도가 화산섬이라는 부분을 쉽게 볼 수 있는 곳이며, 약 1km 정도의 해안길은 걸어볼만한 가치가 있는 곳 입니다.

 

▲ 더운 여름철 오랜시간 햇빛아래 걷기란 매우 힘이 듭니다. 하지만, 짧게 걷고 그 시간동안 많은 걸 볼 수 있는 곳은 이곳이 아닐까? 라는 생각을 해봅니다.

 

3. 이곳은 최근 제주도에서 가장 HOT한 장소입니다.

 

▲ 원래 의자를 배경으로 한 애매랄드 빛 해수욕장으로 유명세를 타게 된 이곳은 현재 제주도 여행 1번지입니다.

정말 많은 사람들이 이곳을 찾는 이유... 아름답기 때문이겠죠?

 

4. 이곳은 매년 100만명 이상 찾는 제주도 섬속의 섬 입니다.

 

▲ 신비로운 해안절벽을 가지고 있지만, 많은 분들이 해안절벽을 보지 못합니다. 그 이유는 도항선을 이용해 섬 속 관광만 즐기기 때문입니다.

이곳을 찾았다면... 관광보트를 이용해 해안절벽 감상을 해보시길 추천드립니다.

 

5. 이곳은 밤에 할 것 없는 제주도에서 가볼만한 곳 입니다.

 

▲ 아름다운 조명과 함께 선선해지는 밤 시간대에 걸어보기 좋은 곳 입니다. 하지만, 이곳은 제주도 북쪽에 위치한 곳이며, 여러분의 숙소가 다른 지역이라면 그 지역의 야간 관광지로 향해야하겠죠?

 

6. 제주도의 본섬 내부만 본다면 제주도의 모든 모습을 봤다고 할 수 없습니다.

 

▲ 제주도 자체가 섬이기도 하지만, 제주도는 또다른 부속섬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해당 부속섬은 대부분이 높은 기암절벽으로 이루어져 있는데요. 15m~20m 높이의 기암절벽을 바로 앞에서 바라보는 것. 제주도 여행 중 해봐야 하는 여행 중 하나입니다.

 

7. 이곳은 아직 알려지지 않은 아름다운 천혜의 자연수영장입니다.

 

▲ 현재 제주도에서 가장 HOT한 자연수영장은 서귀포시 외돌개 황우지 해안이 아닐까? 라는 생각을 해봅니다. 근데요. 그처럼 아름다운 곳이 다른 지역에도 있습니다. 아름다운 천혜의 자연수영장. 이곳은 어디일까요?

 

8. 이곳은 제가 좋아하는 전망대입니다.

 

▲ 작은 포구가 위치하고 작은 전망대를 가지고 있는 이곳에서 바라보는 한라산과 바로 앞의 섬은 또다른 제주도의 아름다움을 선물합니다.

 

9. 이곳은 360도 파노라마도 제주도의 아름다움을 선물하는 곳 입니다.

 

▲ 정말 아름다운 해안절벽을 가지고 있으며, 절벽을 따라 이곳을 거닐어 보는 것. 이곳은 마치 우리나라가 맞나? 라는 생각을 하게 만듭니다.

 

▲ 동서남북 360도로 제주도의 아름다움을 선물하는 이곳! 제주도를 찾은 당신이라면 반드시 가봐야하는 장소 중 하나입니다.

 

10. 제주도는 현재 총 21개의 올레길 코스로 모두가 이어져 있습니다.

 

 

▲ 21개의 올레길 코스 중 1개의 코스... 1개의 코스 중 일부분인 이곳은 걸어봐야합니다. 원래 낚시꾼만 이곳에 거주하는 주민들만 알았던 이 길... 걸어보시기 바랍니다.

 

11. 제주도 해수욕장? 하면 원래 이곳이 소개되었었습니다.

 

▲ 애매랄드 빛 색상을 가지고 있는 해수욕장! 매년 수많은 관광객분들이 찾는 이곳 해수욕장! 올여름 해수욕을 계획하신다면 이곳을 찾아보시기 바랍니다. 낮은 수심에서 안전하게 물놀이를 하실 수 있습니다.

 

12. 최근 자동차를 운전하다가 너무 이뻐서 잠시 멈추었던 이 길..

 

▲ 비가 내리는 날 우연히 운전하다가 발견하게 된 이곳!

 

▲ 차도 다니지 않고, 울창한 숲이 도로를 감싸고 있습니다. 이곳에서 친구/연인끼리 사진을 찍는다면 또다른 느낌의 사진이 나올 것 같다는 생각을 하게 되었습니다.

 

위에서 소개한 제주도 여행지 어딘지 아시나요? 제주도민 혹은 제주도에 알고 계시는 분들은 대부분이 알고 있을 것 입니다. 근데요. 알고 있지만... 우리의 여행길에서 찾지 않고 있습니다. 올 여름휴가 시즌에는 한번쯤 찾아서 제주도의 아름다움을 만끽해보시기 바라고, 위의 장소에 대한 정답을 공개합니다.

1. 환상숲, 2. 수월봉 엉알길, 3. 월정리 해수욕장, 4. 우도, 5. 용연계곡, 6. 범섬,

7. 월평포구, 8. 구두미포구, 9. 송악산, 10. 올레 8코스 논짓물~대평포구 구간, 11. 협재해수욕장, 12. 성읍~신풍 오솔길

 

320x1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