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도여행/아일락이 찾은 제주도

한반도 모양의 포토존 숲길이 있는 큰엉 산책로

♡아일락♡ 2015. 4. 15. 10:49
320x100

제주도 서귀포시 남원읍이라는 장소는 제주도 남동부권에 위치해 있습니다. 남동부권은 많은 분들께 알려진 관광명소가 있지 않습니다.
하지만, 이곳을 찾아보면 아름다운 장소에 잠시 모든것을 잊게 만들어주기도 합니다.

제주도 서귀포시 남원읍을 대표하는 관광명소는 어디일까요?

"큰엉 해안경승지"가 아닐까? 라는 생각을 해봅니다.

 

서론에서 많은 말 하지 않겠습니다. 큰엉 산책로 속으로 들어가보시기 바랍니다.

 

▲ 제주도 바다낚시 명 도보포인트로도 유명한 큰엉해안경승지입니다.

저에게 큰엉해안경승지는 부속섬이 아닌 가까운 도보포인트를 찾을 때 꼭 고민하게 만드는 장소이기도 합니다. 제주 도보 명포인트 중 한곳입니다.

 

▲ 큰엉해안경승지는 제주도 서귀포시 남원읍에 위치한 금호리조트 바로 앞에 위치해 있습니다.

네이게이션을 이용하시는 경우 금호리조트를 검색하시면 쉽게 찾아가실 수 있습니다.

 

남원 큰엉해안경승지는 검은 용암덩어리의 해안절벽이 장관을 이루는 곳입니다. 때묻지 않은 남국의 해안절경이 숨어있는 남원 큰엉은 큰 바위덩어리가 아름다운 자연을 집어 삼킬듯이 입을 크게 벌리고 있는 언덕이라 해서 붙여진 이름입니다.

큰엉은 절벽에 있는 큰바위 동굴을 뜻하며 '큰엉'이라는 이름은 바닷가나 절벽 등에 뚫린 바위그늘(큰 언덕)을 일컫는 제주방언입니다.

 

 

▲ 제주도 서귀포시 남동부에서도 일몰을 즐길 수 있습니다.

 

근데요. 위의 사진이 이곳 큰엉의 모든 모습일까요?

큰엉해안경승지는 단순하게 해안 절벽만 있는 것이 아니고 해안을 따라 1.5km에 이르는 구간은 해안산책로가 자리잡고 있으며, 많은 분들이 이곳 산책로를 찾곤합니다.

그리고 이곳 산책로에는 자연이 만든 한반도 모습을 하고 있는 형상을 만날 수 있습니다.


>> 제주도 서귀포시 남원읍 큰엉해안경승지에 우리나라 지도가 있다?

 

▲ 산책로 안으로 들어가보겠습니다.

 

 

▲ 해안절벽을 따라 거닐어봅니다.

 

▲ 거닐다가 갑자기 많은 분들이 우르르 몰려있는 모습이 눈에 들어옵니다.

 

▲ 어랏? 푯말이 있네요?

포토존 표시에서 한번 한반도 모양을 봐볼까요?

 

5

4

3

2

1

GO


▲ 우와! 우리나라 지도가 한눈에 들어옵니다.

 

▲ 위의 사진에서는 남과북이 하나된 모습인데요. 날씨가 좋은날은 바다의 수평선이 [휴전선] 부분을 표시하여 남과 북이 나뉘어진 한반도 모습을 보입니다.

 

▲ 분명 사람의 손에 의해 만들어진 인공적인 부분이 들어간 한반도 모양이지만, 나무를 이용하여 이렇게 한반도 지도 모형을 만들어 놓은 부분이 색다릅니다.

하지만, 제주도의 모습과 독도의 모습이 표시되지 않아 아쉽기도 합니다. ㅜㅜ

 

이렇게 아일락과 함께 잠시 제주도 남동부권에 위치한 큰엉해안경승지를 보신 소감이 어떠십니까?

사진으로 이곳의 모습을 보여드리기에는 한계가 있습니다. 직접 이곳을 찾아보시면 제가 왜 이곳을 소개하는지 아실 수 있을 것 입니다. 이제 날씨가 따뜻해지면서 제주도를 찾는 분들이 많아 질 것입니다. 올해는 제발! 제주도를 찾았으면 제주도다운 장소를 찾아서 제주도를 느끼셨으면하며, 단순 해안 절벽만 보는 곳이 아닌 걸으면서 자연에서 잠시 쉬어갈 수 있는 큰엉해안경승지 산책로 게시글을 이만 줄입니다.

 

320x1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