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도여행/제주도 여행정보 및 설계

제주도 여행에 대한 5가지 오해와 진실

♡아일락♡ 2014. 9. 24. 11:28
320x100

여행자의 땅! 제주도...

언제부터인가 제주도를 찾는 사람은 점점 늘어났지만, 그 분들 입에서는 불만이 더욱 높아졌습니다.

그 이유에 대해 하나하나 정확히는 알지 못합니다. 하지만, 그 불만들이 쌓여서 제주도를 찾지 않는 분들에게까지 오해를 주고 있으며, 제주도를 찾았던 분들도 실망감으로 인해 다시 제주도 여행을 계획하지 않고 있기도 합니다.

 

제주도민 아일락과 함께 제주도 여행에 대한 5가지 오해와 진실에 대해 한번 확인해 보시면서 여러분이 이런 생각을 가지고 있더 것은 아닐까? 라는 생각을 해보시기 바랍니다.

 

 

 



1. 여행사를 이용하면 비싸다?

 

우리나라의 잘못된 오해 중 하나입니다.
"여행사를 이용하면 비싸다..."
근데요. 맞습니다. 여행사라는 조직은 여행을 원하는 사람들의 '항공권, 일정, 숙박, 렌트 등' 여행에 필요한 전반적인 내용을 고객에 맞게 대행해주는 곳 입니다.
그렇기에 하나하나에 맞게 일을 처리해주고 그 부분에 대해 수수료라는 부분을 취합니다.

여기서 제가 던진 질문에 대한 답변이 나옵니다.

여행사라는 조직은 많은 여행 수요자에 맞게 매일, 매주, 한달, 1년단위로 항공사, 숙박지, 렌트카 회사 등등등 미리 계약을 체결하며, 그 과정에서 일반인들이 직접 예약하는 가격보다 저렴한 가격으로 여행사에 가져옵니다.
이런 부분 때문에 개인이 직접 예약을 진행할때는 정상가격을 지불해야하지만, 여행사를 통하는 경우 여행사 가격이 정상가격보다 저렴합니다.
※ 여행사 수수료가 포함되어도 여행사 가격이 저렴하게 형성됩니다.

근데요. 여행에 필요한 모든 부분이 저렴하다고는 말하지 못하겠습니다. 여행사를 통하는 경우가 비쌀 수 있으며, 직접 예약을 진행하는 경우가 비쌀 수 있는 점 참고 바랍니다.

 

 

 

 

2. 제주도 갈 돈이면 동남아 가겠다?

 

'제주도 갈 돈이면 동남아 가겠다.' 라는 말... 몇년전부터 쉬지 않고 나오는 말들 중 하나이며, 제주도를 여행하시는 분들의 오해 중 하나입니다.
이 말을 하시는 분들께... 저는 이 말에 대해 재질문을 던지고 싶습니다.
"제주도를 정말 제대로 즐기고 가셨습니까?" 라고 말입니다.

제주도를 여행하는 부분 솔직히 말해서 저렴하다고 말하진 못하겠습니다.
항공권, 숙박료, 렌트비, 관광에 필요한 여비 등을 합쳤을 때, 100만원이상 지출되기 때문입니다.

근데요. 동남아를 가는 부분을 생각해보십시요.
동남아라는 지역이지만, 우리나라를 벗어나 다른 나라로 여행을 가는 부분이기에 돈을 아까워하지 않습니다. 돈을 아까워하지 않기에 많은 체험관광을 즐기고, 평소에 하지 못했던 부분을 즐기다가 다시 돌아옵니다.

제주도가 우리나라라는 의식이 있어서 그런지... 제주도를 찾는 분들의 대부분은 돈을 아낍니다. 이런 부분때문에 기본적으로 지출되는 항공권, 숙박료, 렌트비를 제외한 관광에 필요한 여비를 사용하지 않습니다.
여비를 사용하지 않는 부분으로 인해 비싸기만 하고, 제주도를 다녀왔는데... 아무것도 안하다가 왔어! 라는 말이 나오는 것이 아닐까? 라는 생각을 해봅니다.

동남아 여행 경비에 사용되는 돈을 제주도를 찾는 부분과 동일하게 한번 사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평소에 못해봤던 체험을 즐기고, 풀빌라에서 잠을 청해보고, 아름다운 자연경관을 바라보고... 여러분의 제주도 여행은 동남아 여행보다 더욱 편하게 즐길 수 있는 기회가 됩니다.

 

 

 

 

 

3. 저가항공사를 이용해야 항공료가 싸다?

 

'저가 항공사'는 대형항공사보다 저렴한 항공권을 판매하기에 불리는 이름이며, 정확한 명칭이 따로 있습니다.
원래 저가 항공사의 정식 명칭은 '저비용 항공사' 입니다.
저가 항공사와 저비용 항공사 라는 말이 비슷하다면 비슷하며, 다르다면 다른 부분이 존재합니다.
저가 항공사라는 말은 단어 자체에서 많이 저렴하다는 느낌을 전해주며, 저비용 항공사는 대형 항공사보다 조금 저렴하구나 라는 느낌을 전해줍니다.

예전에는 그랬습니다. 그리고 지금도 그렇습니다. 대형 항공사보다 저비용 항공사가 조금 더 저렴합니다.
근데요. 많은 분들이 저비용 항공사를 이용해야 많이 저렴하다고 느낍니다.

최근 저는 서울, 일본 등등등 아시아나 항공사를 이용해서 다녀왔습니다. 평일이라는 이점때문에 저렴했을 수 있지만, 대형 항공사도 서울-제주 왕복으로 총금액 14만원으로 다녀왔으며, 일본도 저렴한 가격으로 다녀왔습니다.
제가 이용하고자 했던 일정에 항공권 견적을 내다보니... 저비용 항공사와 대형 항공사의 가격차이가 1만원 이상 나지 않았습니다.

그렇기에 저는 과감히 아시아나를 선택했으며, 그 선택은 정답!이다. 라는 결론을 내리게 되었습니다.
그 이유는... 비행기 좌석이 저비용 항공사보다 넓다는 부분... 요즘 정말 많은 중국인들이 제주도를 찾는데요. 저비용항공사는 중국인과 한국인의 자리를 따로 배치하지 않고 선착순으로 좌석 배정을 진행합니다.
하지만, 아시아나를 이용해보니... 중국인과 한국인의 좌석을 따로 배치하여 시끄럽지 않았으며, 화장실을 가는 부분이나, 음료 제공 부분, 신문 제공해주는 부분 등 불편함이 없었습니다.

대형 항공사를 이용하면 좋은 점 중 하나...
비행기가 갑작스럽게 결항으로 이어질 경우, 다른 대체 항공편을 이용해 고객의 불만을 최소화시켜줄 수 있는 이점이 있기 때문입니다.
앞으로 제가 저비용 항공사를 이용하지 않는다는 말은 할 수 없지만, 비슷한 가격으로 항공권이 판매되는 현재의 상황에서 저는 저비용 항공사보다는 대형 항공사를 이용하고 싶습니다.

 

 

 

 


4. 항공권 구하기는 하늘의 별따기?

 

전 세계에서 가장 많은 비행기가 다니는 노선이 어딘지 알고 계신가요?
원래는 '영국'이였지만... 현재는 '김포-제주' 노선입니다. 그만큼 '김포-제주'를 다니는 비행기가 엄청나게 많다는 말 입니다.
제주도를 방문하는 사람들이 많기에 항공권 구하기는 정말 하늘의 별따기이며, 이 부분은 오해가 아닙니다.
저도 10월 둘째주 '대구-제주' 노선을 예약하기 위해 약 3달전부터 노력했지만... 현재까지 항공사에서 대답이 없습니다.ㅜ 어쩌면 그 항공권을 구하지 못하고 전체 일정을 취소해야되는 상황입니다.

이렇게 제주도 항공권 구하기는 하늘의 별따기 라는 말... 진실입니다.

 

이때... 어떻게 해결하라고 정확한 말을 하지 못하겠습니다. 하지만, 대체 할 수 있는 방법은 여러가지가 있습니다.

- 여행 일정이 확정되면, 바로 비행기 티켓 예약부터 진행한다.
- 티켓이 이미 매진 되었을 경우, 바로 항공사 고객센터로 전화하여 '대기자 예약'을 넣어준다.
- 여행사 컨택 후 항공권 확보 여부를 확인한다.
- 꼭 비행기가 아니더라도 제주도는 배를 이용하여 올 수 있다. 배편을 알아본다.
- 시간과 가격이 조금 들어가는 부분이지만... 원래 이용하던 공항을 벗어나 한번 편도의 경우 다른 공항을 이용한다. 이 부분은 정말... 항공권 예약이 힘들경우 사용해야 되는 부분입니다.
예를 들어, 왕복 항공권 중 편도 한 부분의 예약이 힘들 경우, 그 부분은 근처 다른 공항을 이용하는 부분입니다.
- 위에서 말한 부분이 모두다 힘들 경우, 일정을 하루 정도 조정한다. 많은 여행객분들은 대부분이 '금, 토, 일' 2박 3일 일정으로 제주도를 찾습니다. 이럴때, 일정을 '토, 일, 월' 이렇게 조정을 한다면 쉽게 예약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5. 제주도 음식점 가격은 비싸다?

 

예전의 제주도는 아름다운 자연경관으로 유명했다면, 최근의 제주도는 맛있는 제주도로 변하고 있습니다.
많은 방송에서 제주도를 찾은 후 맛있는 음식을 먹는 부분이 노출되면서, 제주도를 찾는 분들이 여행지가 우선이 아닌 먹거리 여행을 계획합니다.
이때, 아무 생각없이 음식점을 찾은 후 음식을 먹고... 계산을 하려면 높은 가격에 깜짝 놀라는 일이 발생합니다.
그 이유는... 제주도를 찾았으니 '흑돼지 혹은 회'를 먹어보기 위해 관련 식당을 찾았을 것이며, 그 가격이 정말 비싸기 때문입니다.
근데요. 사실 알고보면 여러분이 거주하시는 지역의 '돼지고기 집, 횟집' 가격과 별반 다르지 않습니다.

그렇지만 많은 분들이 이렇게 느끼고 계시는 부분은... 제주도 먹거리 여행을 잘 못 하다는 말밖에 되지 않습니다.

제주도를 찾아서 아침, 점심, 저녁 모두다 제주도 향토음식을 즐기고, 비싼 가격이 형성되는 음식의 식당을 찾아가면서 즐기고 있는 부분...
여러분이 살고 있는 지역에서 유명한 식당을 하루 3끼 모두 해결한다고 생각해보십시요. 똑같이 비싼 가격이 지불됩니다.

제주도를 찾아서 아침, 점심의 경우 저렴한 제주도 음식을 즐기시고, 저녁에 비싼 가격이 형성되는 음식을 즐기시거나, 아일락이 언제나 추천드리는 부분! 제주도 시장을 찾으신 후 그곳에서 흑돼지 혹은 회를 구매하시고 숙소에서 즐겨보시기 바랍니다.

술을 먹어도 대리운전에 대한 부담이 없으며, 저렴한 가격으로 흑돼지와 회를 동시에 즐길수도 있습니다.

 

 

 

 

오늘 아일락이 전하는 제주도 여행에 대한 오해와 진실을 읽어보신 느낌이 어떠십니까?
누군가는 아직도 제주도 여행에 대한 오해를 계속해서 간직할 것이라는 생각을 해봅니다.
근데요. 제주도... 예전에도 그랬으며, 지금도 그렇습니다.
제주도민으로써가 아니라... 제주도를 진짜 제대로 여행한다면 여러분의 최고의 추억이 담기는 최고의 여행지가 됩니다.

 

오늘 이렇게 오해와 진실에 대해 작성했으며, 정말... 제주도를 즐기기 위한 일정과 함께 어떻게 해야하는지에 대해 정리해서 포스팅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제주도를 찾는 분들이 언제나 좋은 추억만 담고 가기를 바라며, 이만 게시글을 줄입니다.

 

↓↓↓ 잊지말고 공감~~^^
공감과 댓글은 '아일락'에게 많은 힘이됩니다. 더욱 좋은 게시글로 보답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320x1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