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거이야기/나는야 초보요리사

[오징어요리]오징어 먹물라면을 아시나요? 비쥬얼은 꽝이지만, 맛과 건강식

♡아일락♡ 2014. 7. 22. 07:00
320x100

[오징어요리]오징어 먹물라면을 아시나요? 비쥬얼은 꽝이지만, 맛과 건강식


 

여름 제주바다의 대표 어종은 '한치'입니다. 그리고 한치와 더불어 '무늬오징어'라는 아주 맛있는 오징어도 잡힙니다.

낚시 중 잡힌 한치 혹은 무늬오징어는 그 자리에서 썰어서 먹어도 좋으며, 통 찜으로 먹어도 좋고... 다양하게 즐길 수 있습니다.

 

그리고 여름철 제주도 수산시장을 찾으시면 정말 저렴한 가격으로 오징어를 구매하실 수 있습니다. 지난 주말 제주도 수산시장에서 한치 1kg에 8,000~10,000원에 판매되고 있는 모습을 볼 수 있었습니다. 이렇게 저렴하게 판매되고 있다는 것은 정말 많은 오징어가 제주도 바다에서 잡히고 있다는 뜻이기도 합니다.

 

아일락은 제주도 바다에서 낚시를 즐기며, 여름철 밤에는 오징어를 잡기위해 바다를 찾습니다.

시장에서 구매하거나 직접잡은 오징어... 회로 즐기거나, 통찜으로 즐기거나, 튀김가루를 이용해 즐겨도 좋습니다.

하지만, 구매한 것 중 한마리는 오늘 아일락이 알려드리는 방법으로 드셔보시기 바랍니다.



※ 지금 게시글을 읽고 계신분들 중 '오징어 먹물 라면'을 알고 계신가요?

위의 사진을 보시면... 비쥬얼은 정말 꽝! 입니다. 하지만, 오징어 먹물에 대해 알고 보시면... 어마어마한 건강식이라는 것! 알고 넘어가시기 바랍니다.

 

- 노화방지 : 오징어 먹물에 함유된 핵산성분은 말미암마 신체의 세포를 새롭게 활성화 시켜주므로 노화방지에 좋습니다.

- 암 예방 : 오징어 먹물에는 무코다당류 등의 세포로 활성화하는 물질이 함유되어 있기 때문에 암 예방에 좋습니다.

- 동맥경화 예방 : 타우린이 풍부한 오징어 먹물은 콜레스테롤을 낮춰주기 때문에 동맥경화 예방에도 좋습니다.

- 소화력 증진 : 위액분비 촉진을 위한 물질이 함듀되어있는 오징어 먹물은 소화가 잘 안된다거나, 자주 채하시는 분들이 드시면 좋습니다.

- 간 기능 향상 : 간기능을 향상시키는 효능이 있는 오징어 먹물은 알코올로 인한 장애에도 좋은데요. 이밖에도 오징어 먹물의 효능에는 자궁 출혈, 혈액, 에이즈 바이러스 엑제, 항암효과 등 여러가지 효능이 많아 좋은 음식입니다.

 

이렇게 좋은 오징어 먹물... 많은 분들은 손질시에 오징어 먹물 주머니를 그대로 버려버리며, 먹지 않습니다.

오징어 먹물을 먹는 방법은 오징어 그대로 통찜을 해서 드시는 방법이 있으며, 오늘 제가 소개하는 먹물라면도 있습니다.

 

누구나 쉽게! 아주 쉽게! 오징어 먹물 라면 만드는 방법을 소개합니다.

 

※ 오징어를 직접 잡아도되며, 시장에서 저렴하게 구하실 수 있습니다. 그리고 오징어 먹물 라면은 한치, 무늬오징어, 호래기 등 두족류의 오징어를 모두 이용하실 수 있는 점 참고 바랍니다.

 

 

※ 준비물 : 라면, 오징어, 소주

- 소주를 준비하는 이유는... 라면에 들어가는 오징어의 비린맛을 잡아내는 용도입니다.

 

 

※ 냄비에 라면 1개 분량의 물을 넣고 팔팔 끓입니다.

 

 

 

※ 팔팔 끓인 물에~ 라면과 스프를 투하합니다.

 

 

냄비 안으로.. 오징어 한마리를 그대로 짚어넣습니다.

 

 

※ 만일, 오징어의 먹물을 제거하고 싶다면 오징어를 손질하시고 넣어주시기 바랍니다. 먹물라면을 먹고자 한다면 한마리 그대로 넣어주시기 바랍니다.

- 비쥬얼이 정말 '꽝' 이기에... 만들어놓고 비위가 약해 먹지 못할 것 이라면... 괜한 도전말고 손질된 오징어를 넣어주시기 바랍니다.

 

 

※ 오징어의 비린맛을 없애주는 '소주'를 한잔정도 붓습니다.

- 소주를 넣으면.. 술맛이... 날텐데~~ 라고 생각하실텐데요. 소주의 알코올 성분이 오징어의 비린맛을 잡아내어주며, 소주맛은 모두 증발되어 나지 않습니다.

 

 

 

※ 소주를 넣고 조금의 시간동안 팔팔 끓입니다.

 

 

※ 통 오징어를 먹기 좋게 가위로 자르는데요... 오징어 안의 먹물이 왈칵!!  먹물라면이 만들어집니다. 

위의 사진에서 볼 수 있듯이... 비쥬얼이... '꽝'입니다. 하지만... 맛은 맛은...ㅜㅜㅜㅜㅜㅜ 눈물이 앞을 가립니다.

 

 

※ 먹물라면~ 한 젓가락 하실래예~~

 

아일락이 소개하는 오징어 먹물라면 어떠셨나요?

일부분의 사람들은 징그러운데?? 라고 생각할 것이며, 일부분의 사람들은 한번쯤 도전해봐야지! 라고 생각하실 것 입니다.

 

제주도뿐만 아니라 전국 어디에서도 오징어는 저렴한 가격으로 쉽게 구하실 수 있습니다. 오징어를 구매하시고 손질하셔서 드셔도 좋으며, 손질하지 않고 먹물이 그대로 있는 오징어를 통찜 혹은 라면을 통해 드셔보시기 바랍니다. 위에서 언급했듯이 오징어 먹물은 음식의 비쥬얼을 안좋게 만들지만 음식의 맛을 배가 시키는 역할을 하며, 건강에도 좋은 점 참고 바랍니다.

 

※ 위의 게시글이 좋은 정보가 되셨다면, 아래의 하트(공감) 버튼을 한번씩 클릭해주세요.
하트(공감)는 해당 게시글이 더욱 많은 분들께 전달할 수 있는 원동력이 됩니다.
더욱 좋은 게시글로 보답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320x1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