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바다낚시/제주 포인트 정보

[제주도낚시]제주도 생활낚시 끝판왕 포인트 - 작은코지 포인트

♡아일락♡ 2014. 7. 20. 23:47
320x100

[제주도낚시]제주도 생활낚시 끝판왕 포인트 - 작은코지 포인트


 

여름철 제주도를 찾는 여러분께 전하는 제주도 추천 갯바위 정보!

여름 휴가 시즌을 맞이하여 많은 분들이 제주도 여행을 준비하고 찾을 것 입니다. 제주도하면 떠오르는 다양한 체험여행! 그 중 한가지는 바다낚시 체험입니다.

배낚시를 이용한 바다낚시 체험도 있으며, 낚시 장비를 이용하여 갯바위에서 낚시를 즐기는 부분도 있습니다.

 

배낚시의 경우 1시간, 2시간 이렇게 지정되어 즐기며, 잡는 어종은 어랭이정도 밖에 되지 않습니다.

하지만, 낚시장비를 가지고 갯바위를 찾는 경우 시간에 구애없이 아무런 근심걱정을 잊어버릴 수 있는 시간을 가질 수 있습니다.

 

근데요. 제주도 바다 포인트 정보에 대해 아무것도 모르는 분들은... 어디를 찾는지부터 어려움을 느낍니다.

그런 분들을 위해 제주도에서 생활낚시 개념으로 즐길 수 있는 갯바위, 벵에돔이라는 고급어종을 잡을 수 있는 갯바위 정보를 알려드립니다.

 



▲ 제주도 서귀포시 예래동에 위치한 '작은코지' 라는 포인트!

 

예래동에 위치한 작은코지 포인트는 바로 옆에 큰코지 포인트, 대평 박수기정 포인트 등등 많은 낚시 포인트 중 손에 꼽히는 장소입니다. 최근 낚시 TV에서도 소개되었던 장소입니다.

근데요. 이곳은 많은 낚시꾼들이 찾는 포인트이전에 개인적으로 추천하는 생활낚시 장소이기도 합니다.

이곳은 다른 제주도 바다 갯바위 환경과 비슷하지만 다른점이 있습니다. 다른점은 가족끼리 이곳을 찾아도 안전하게 낚시를 즐길 수 있는 곳 이라는 점 입니다.

제주도 갯바위 형태는 화산지형으로 뾰족뾰족한 바다의 갯바위로 인해 걷기에 위험합니다. 작은코지 포인트도 그와 비슷하지만, 낚시를 즐기기 위해 서 있는 장소는 평탄한 지형이고, 바다의 수면보다 조금 높게 위치하여 낚시를 즐기기에 안전합니다.

가족단위, 연인과 함께 낚시를 즐기고 싶을 때 이곳을 찾아보시기 바랍니다. 안전하게 고기잡이 체험을 하실 수 있을 것 입니다.

 

 

▲ 작은코지 포인트는 큰코지 포인트 옆쪽에 위치해 있습니다. 제주도 서귀포시 논짓물과 큰코지 포인트 사이에 위치해 있으며, 네비게이션에 '논짓물 해수족욕카페'를 입력하시고 가시면 쉽게 찾으실 수 있습니다.

 

 

▲ 위의 사진 속 중간의 하얀 건물 바로 옆이 논짓물 이라는 해수로 이루어진 수영장입니다. 그곳에서 해안길을 따라 서쪽으로 오시면 갓길에 자동차를 주차하실 수 있는 곳을 만날 수 있습니다.

 

 

 

▲ 작은코지 포인트는 길 외각에 자동차를 주차하시고 진입하시면 가능합니다.

 

 

 

▲ 도보포인트는 부속섬처럼 배를타고 바로 포인트 진입이 가능한 곳이 아닙니다.

자동차를 주차하고 포인트까지 걸어서 들어가야합니다.

제주도의 모든 갯바위는 화산지형으로 갯바위가 많이 위험합니다. 자칫 넘어지기라도 하면 어디가 부러지는게 아니고 갯바위에 살이 베어서 피가 철철 납니다.

 

작은코지 포인트도 다른 갯바위와 비슷하게 위험하지만, 낚시를 즐기는 장소는 평탄합니다. 진입하시는 부분에 대해 안전만 유의한다면 즐겁게 낚시를 즐길 수 있습니다.

 

 

▲ 작은코지 포인트는 위의 사진의 장소가 가장 좋습니다.

 

 

▲ 썰물시에 큰코지를 서쪽에서 큰코지를 바라보면서 하실 수도 있습니다.

 

 

▲ 위의 사진에서 빨간색 낚시복을 입으신 분이 보이시나요?

원래 제가 작은코지를 찾을때마다 가장 많이 서는 포인트입니다. 작은코지는 넓은 갯바위 형태로 서귀포시 중문관광단지를 바라보면서 낚시를 하시는게 가장 좋습니다.

 

 

▲ 위의 사진의 왼쪽 여 가 보이시나요? 여 주변에 캐스팅하여 여 주변에서 입질을 받는게 가장 좋습니다.

 

 

▲ 썰물이 진행되면 갯바위 앞에까지 수중여가 드러납니다.

 

 

▲ 작은코지 포인트는 들물 보다는 썰물 포인트에 가깝습니다. 들물에는 조류가 제주 본섬 방향(오른쪽에서 왼쪽)으로 흐르고, 썰물에는 먼바다(왼쪽에서 오른쪽)로 흘러갑니다.

그리고 썰물에 작은코지 포인트의 앞 곶부리가 들어나 그곳에서 먼바다로 채비를 흘리면서 낚시를 하실 수 있으며, 그 타임에 먼 바다로 채비를 흘려주면서 좋은 입질을 기대할 수 있습니다.

 

 

▲ 작은코지 포인트는 수심이 깊지 않습니다. 전체수심 4~5미터 내외에서 낚시가 이루어지기에 제로찌와 작은 마이너스 부력의 수중쿠션을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작은코지도 다른 포인트와 비슷하게 낮 시간대에는 먼거리 캐스팅이 필요합니다. 자신이 서 있는 곳에서 떨어진 여가 약 30미터 전방에 위치해 있기에 그곳을 노리시려면 무게감이 나가는 찌를 셋팅하는게 좋습니다.

※ 안쪽의 수중여를 노리고 낚시를 하시는 경우 제로찌를 이용한 전체수심을 4미터에 맞춘 저부력 반유동 채비를 하시기 바랍니다.

- 면사매듭(직결매듭 위 약 50cm~1m) -> 구슬 -> 제로찌 -> 수중쿠션 -> 직결매듭 -> 목줄 3미터 -> 바늘

 

만일, 썰물이 거의 다 진행되어 갯바위 전방에 많은 수중여가 들어나 그곳에서 낚시를 하시는 경우 조류 소통이 '본류대'처럼 좋기에 적절하게 채비가 침강할 수 있도록 채비를 셋팅하는게 좋습니다.

 

 

▲ 오래전 작은코지 포인트에서 잡았던 벵에돔입니다.

작은코지는 지금같은 여름철부터 벵에돔 시즌이 시작되며, 초겨울까지 많은 벵에돔이 배출되는 곳 입니다.

 

작은코지 포인트는 가족끼리, 연인끼리 안전하게 낚시를 즐길 수 있으며, 제주도의 대표 바다낚시어종인 벵에돔의 얼굴을 볼 수 있는 곳 입니다.

만일, 누군가 저에게 지금시기에 제주도 바다낚시 포인트를 문의한다면... 부속섬보다 도보포인트의 이곳! 작은코지 포인트를 추천할 것 입니다. 그 이유는 이곳은 이제 시즌이 시작됨에 따라 분명 벵에돔이 배출되기 때문입니다.

※ 작은코지 포인트를 찾을때 TIP : 낚시점에서 미끼를 준비하실 때, '빵가루 떡밥 미끼'를 준비하시기 바랍니다. 크릴새우를 미끼로 사용하지만, 낮 시간대에는 정말 많은 잡어로 인해 크릴새우로는 어려우며, 잡어의 영향을 적게 받을 수 있는 떡밥미끼를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제주도에서 남들과 다른 여행길을 원하시는 분... 올 여름은 제주도 바다에서 바다낚시체험을 한번쯤 해보시기 바랍니다. 정말... 후회하지 않는 것이라는 것에 '한표'를 던집니다.^^

320x1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