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바다낚시/제주 포인트 정보

[제주도낚시]1년 4계절 가장 많은 낚시꾼이 찾는 곳 - 제주 큰코지 포인트

♡아일락♡ 2014. 7. 20. 22:24
320x100

[제주도낚시]1년 4계절 가장 많은 낚시꾼이 찾는 곳 - 제주 큰코지 포인트


 

우리나라 최남단 제주도. 우리나라에서 가장 따뜻한 기온을 가지고 있는 제주도.

제주도는 화산에 의해 형성된 곳 입니다. 화산에 의해 형성된 곳으로 제주도 바다 지형은 복잡한 수중여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그리고 제주도는 쿠로시오 난류가 우리나라에 가장 먼저 받치는 곳으로 따뜻한 바다의 수온을 연중 유지합니다.

 

복잡한 수중여, 따뜻한 수온으로 제주도는 우리나라 많은 바다낚시꾼들에게 바다낚시천국이라고 불리며, 바다낚시의 로망인 곳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이런 제주도에서 아일락은 태어나고 자랐으며, 8년이라는 시간 넘게 제주도에서 바다낚시를 취미로 즐기고 있습니다.

 

아주 오랜기간동안 제주도의 많은 도보포인트를 찾으면서 바다낚시를 즐기는데요. 정말 많은 포인트 중 부속섬을 제외하고 아일락이 가장 많이 찾는 도보포인트가 있습니다.

 



▲ 1년 사계절 제주도의 가장 많은 낚시꾼이 찾는 포인트. '큰코지 포인트' 입니다.

 

이곳은 제주도 서귀포시 예래동에 위치해 있습니다. 오래전 장마철 시기에 많은 마릿수의 벵에돔을 잡아낸 적이 있는 곳이며, 작년 2월 영등철에 47cm의 벵에돔을 잡았던 곳이기도 합니다.

조류 소통이 좋고, 수심이 깊으며, 넓게 펼쳐진 갯바위 환경으로 남풍을 제외한 어떤 바람이 불어도 낚시가 가능하며, 벵에돔/참돔/감성돔/돌돔 등 4대돔이 모두다 잡히는 곳 이기도 합니다.

 

 

▲ 제주도 예래동, 대평포구 근처에는 유명한 낚시 포인트가 많이 있습니다. 위의 사진에 표시된 '작은코지'도 유명한 낚시 장소이며, 위의 사진에는 표시되지 않았지만, 근처에 대평 박수해안이 있습니다.

 

소개하는 큰코지 포인트는 네비게이션에 '하예포구'를 입력하시면 쉽게 찾을 수 있습니다. 하예포구 동쪽에 큰 등대가 있으며, 그곳이 바로 큰코지 포인트입니다.

 

 

▲ 위의 사진 곳으로 들어오시면 주차장이 마련되어 있습니다.

 

 

▲ 주차장에 주차하시고 해안 초소 방면으로 걸어가시면 포인트에 진입하실 수 있습니다.

 

 

▲ 등대를 따라 가시면 넓게 펼쳐진 갯바위를 만날 수 있습니다.

 

 

▲ 넓게 펼쳐진 큰코지 포인트는 전방, 좌측, 우측 모두 낚시가 가능합니다.

 

 

▲ 포인트 오른쪽으로 대평 박수기정 바위를 바라보고 낚시를 하셔도 좋습니다.

저곳은 동풍이 불때 등바람을 맞으면서 낚시를 하실 수 있는 곳 입니다.

 

 

▲ 서풍이 불때 작은코지 포인트를 바라보면서 낚시를 하시면 가능합니다.

 

 

▲ 작은코지 방향(서귀포방향)을 바라보면서 낚시를 하실 때 위의 장소에서 하시기 바랍니다.

포인트 동쪽에 갯바위 앞에 보시면 큰지막한 수중여가 위치해 있습니다. 제가 왜... 고기의 입질 시 고기 제압이 어려운 이곳에서 하라고 하고 있을까요?

이곳에서 낚시를 해 본 결과, 대부분의 입질이 수중여 부근에서 들어왔으며, 스쿠버를 즐겼던 분의 말에 의하면... 큰 수중여 아래에 고기가 서식하는 굴이 있다는 것을 들었습니다.

수중여 근처를 노리시면 분명 좋은 입질이 들어올 것 입니다.

 

 

▲ 만약, 북풍이 불때는 포인트 정면에서 낚시를 즐기시기 바랍니다.

뒤에 위치한 등대 부분과 갯바위 지형이 바람을 막아주어 낚시하기에 불편하지 않습니다.

 

 

 

▲ 낮시간대에 제주도 대부분의 포인트에는 높아진 수온으로 수많은 잡어의 영향으로 낚시가 힘들 수 있습니다.

오후 약 3시쯤에 낚시 출조를 하여 해질 무렵에 집중하여 낚시를 해보시기 바랍니다.

해질무렵에 대상어들이 먹이활동을 하는 타이밍을 집중적으로 노리시는게 대상어를 만날 확률을 높일 수 있습니다.

 

 

▲ 큰코지 포인트는 유명한 낚시 장소이기도 하지만, 아름다운 일몰, 일출 장소이기도 합니다.

낚시가 아니더라도 이곳에서 일출과 일몰을 한번 쯤 봐보시기 바랍니다. 정말 아름다운 모습을 만날 수 있습니다.

 

 

 

▲ 큰코지 포인트는 좋은 수심과 좋은 조류 조건을 가지고 있습니다.

아일락이 추천하는 채비는 00찌~0찌~G2정도의 채비를 추천합니다. 낮시간대에는 멀리 캐스팅을 해야하는 부분으로 인해 00찌와 무게감이 나가는 G2찌를 이용하여 먼 부분을 노리시는게 좋습니다.

해질무렵이 되어 잡어가 갯바위 부근에서 물러났을때에는 전체수심을 약 4~5미터에 맞춘 0찌 반유동 채비를 이용해 갯바위 부근을 노려보시기 바랍니다.

 

 

▲ 지난 2월 영등철 큰코지 포인트에서 잡았던 대물 벵에돔의 모습입니다.

 

 

아일락의 벵에돔 기록어는 49cm 입니다. 원래 이녀석을 잡았을때 제 기록어를 깰 줄 알았습니다.ㅜ 하지만... 47cm가 나와서 정말 아쉬웠던 기억이 있습니다. 올해 50cm급 벵에돔을 잡는게 목표인데요. 잡는 날이 오겠죠??? ㅋ

 

제가 오늘 소개한 '큰코지 포인트' 어떠셨나요?

이곳은 아일락이 가장 많이 찾는 제주도내 도보포인트 중 한곳이며, 1년 4계절 제주도내 낚시꾼들이 가장 많이 찾는 곳이기도 할 것입니다.

많은 낚시꾼들이 이곳을 찾는 이유가 무엇일까요?
좋은 포인트이기 때문에 찾고 있을 것 입니다.

 

큰코지 포인트는 낚시를 잘하고 못하고를 떠나서 찾는 부분에 대해 저는 적극 추천합니다. 제주도 낚시를 배울 수 있는 최적의 도보포인트이기 때문입니다.
적정하게 깊은 수심과 조류 소통이 좋아 도보포인트 중 전유동 낚시를 즐기고 배우기에 좋은 곳 이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바다의 상황이 조금만 받쳐준다면 여러분은 분명 이곳에서 원하시는 대상어의 얼굴을 만날 수 있습니다. 

 

이전에 제가 이곳을 찾았던 조행기는 아래의 링크를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 http://jejunim1.tistory.com/175
- http://jejunim1.tistory.com/179
- http://jejunim1.tistory.com/182

 

바다는 언제나 그자리에 있고...
낚시꾼들은 오늘도 왠지모를 설레임에 바다를 찾습니다.

320x1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