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도의 모든 것/제주도 이런저런 이야기

제주도에 대해 가지고 있는 편견

♡아일락♡ 2014. 6. 14. 07:04
320x100

제주도에 대해 가지고 있는 편견


 

안녕하십니까??? '제주촌놈닷컴'의 '아일락' 입니다.^^

벌써 이렇게 토요일이 찾아왔습니다.

 

아침일찍 이 게시글을 등록하고 아일락은 제주도의 어느 바다로 낚시를 떠납니다. 요즘 산과 바다... 쉬지 않고 다니고 있는 듯 합니다.

블로그 포스팅할 부분은 점점 늘어나는데... 게시글 등록을 제대로 하지 못하고 있습니다. 시간이 허락하는 선에서 하루에 몇개가 되었든 계속해서 게시글 등록을 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오늘 아일락은 최근 제가 다녀온 제주도 어딘가에 대한 부분이 아닌 제주도에 대한 게시글 주제가 한가지 떠올라서 이렇게 블로그에 접속하고 게시글을 작성하고 있습니다.

 



이 글을 읽고 있는 분들은 '제주도'에 한번이라도 방문을 해보셨는지요?

 

제주도를 방문하셨던 분들을 제외하고 제주도를 방문을 하지 않았던 분들은 제주도에 대한 편견을 가지고 있을 것입니다.

 

오래전 군대 생활했을때도 아래에 제가 작성했던 편견에 대해 들을 수 있었으며, 외국생활을 할때도 들을 수 있었습니다.

그때당시 제가 들었던 제주도에 대한 편견은 정말... 터무니 없는 것 이였습니다.

 

아일락이 작성하는 부분과 여러분이 혹시라도... 이런 편견을 가지고 있진 않은지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1. 제주도에는 '시가지'가 없는 줄 알고 있습니다.

 

- 제주도는 현재 크게 '제주시'와 '서귀포시'로 나누어지고 있으며, 큰 시내를 가지고 있습니다.

 

※ 이때 생각할 수 있는 제주도 여행 TIP

- 제주도를 찾은 많은 관광객분들이 저에게 질문했던 부분이 있습니다. '혹시 제주도에서 쇼핑 하려면... 어떻게 해야되나요??' 이 질문입니다.

저는 이럴때마다... '인터넷'으로 구매하세요! 라고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이처럼 제주도에서 '쇼핑'을 즐기시는 부분이 정말 부족합니다.

 

하지만, 비행기 혹은 배 를 이용해서 들어와야하는 '제주도'를 방문한 당신은! 특별한 쇼핑을 하실 수 있습니다.! 바로 면세점을 이용할 수 있는 것 입니다. 백화점에서 비싸게 구입해야하는 물품을 면세 가격으로 구매하실 수 있는 기회를 얻을 수 있습니다.

 

아울러, 제주도에서의 옷 같은 부분에 대한 구입이 아닌 '재래시장'을 찾아보시기 바랍니다. 제주시의 동문시장, 서귀포의 올레시장 등등등 찾아보시면 재밌는 경험을 하실 수 있습니다.

 

 

▲ 제주도 밤의 시내 모습을 보니... 건물이 많게 보이시죠? 위의 사진은 서귀포시인데... 이것보다 큰 제주시는 더욱 밝고 화려합니다.

 

 

▲ 제주도 재래시장은 정말 저렴하게 이것저것 다양하게 제주도 음식을 즐길 수 있습니다.

괜히... 비싼돈주고 식당을 찾기보다.. 하루쯤은 재래시장에서 장을 보신 후 숙소에서 드셔보시기 바랍니다.

 

 

2. 인터넷이 되지 않는 줄 알고 있습니다.

 

- 제주도는 인터넷이 정말 잘됩니다. 무지하게 빠른 인터넷이 제주도 거의 모든 지역에 설치되어 정말 빠른 인터넷을 즐기고 있습니다. 제가 지금 제주도에 살고 있는데요. '인터넷'이 안되면.. 이렇게 블로그를 못하고 있겠죠?

 

여행중에도 여러분의 핸드폰은 LTE가 무지 빠르게 잘 잡힐 것 입니다.

 

 

▲ 하지만.. 간혹! 제주도의 깊은 숲속 혹은 깊은 동굴 속에서는 핸드폰이 안터질 수 있는 점 참고 바랍니다.

 

 

3. 아파트가 없고 '초가집' 같은 장소에서 살고 있는 줄 알고 있습니다.

 

- 제주도는 '서울'처럼 큰 아파트 지역을 가지고 있지 않지만 많은 '아파트'가 있습니다.

 

※ 이때 생각할 수 있는 제주도 여행 TIP

- 제주도 여행와서 '시내'를 구경하는 것은 아니지 않겠습니까???

제주도는 아직 발전이 많이 이루어지지 않았기에 오래전의 모습을 그대로 느끼실 수 있는 그런 부분이 많이 있습니다. 시간이 멈춘듯한 제주도를 한번 구경해 보시기 바랍니다.

 

▲ 위의 장소는 예시 이미지... 제주도 대평마을입니다. 정말 한적하고, 아름다운 올레길... 이쁜 카페가 자리잡고 있는 마을입니다.

위의 장소말고도 제주도에는 정말 많은 한적하고 조용한 마을이 많으며.. 그곳에서 잠시 쉬어갈 수 있는 부분이 충분히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4. 대형할인매장이 없는 줄 알고 있습니다.

 

- 제주도에는 '이마트, 홈플러스 롯데마트'등 몇군데에 대형 할인매장이 있습니다. 그리고 제주도에는 '오일장'이라는 시장이 있는데요. 여기서도 정말 저렴하게 물건을 구입하고 볼거리, 먹거리를 즐길 수 있습니다.

 

 

▲ 위의 장소는 서귀포 오일시장의 모습입니다.

서귀포는 4일, 9일 단위로 5일에 한번씩 오일장이 서며, 제주시는 2일, 7일 단위로 오일장이 열립니다.

그리고 모슬포는 1일, 6일 단위이며, 세화오일시장은 5일, 10일 단위로 오일장이 열리는 점 참고 바랍니다.

 

 

5. 도로에 자동차가 아닌 말들이 다니고 말을 타고 다닌다고 알고 있습니다.

 

- 제주도에서는 차를 타고 이동합니다. 가끔 관광지에가면, 말타고 도로를 지나가는 사람들을 볼 수 있는데요. 이 부분은 정말 보기 드믄 일이고 제주도사람들의 대부분은 차를 타고 다니고 시내에서 말을 볼 수 없습니다.

 

※ 이때 생각할 수 있는 제주도 여행 TIP

간혹... 제주도의 산속을 운전하다보면 방목장에서 뛰쳐나온 '말과 소'를 만날 수 있습니다.

 

제주도의 상징인! '말'을 한번 타보시는 '승마체험'을 여행중에 해보시기 바랍니다. 많은 분들이 비싸다고 알고 있지만, '승마체험'은 생각보다 정말 저렴한 가격에 하실 수 있습니다.^^

 

▲ 최근 제주도의 유명 관광지 중 한 곳인 '에코랜드' 입구에서 보았던 '소'가 도로를 달리고 있는 모습입니다.

간혹 제주도에는 방목장 밖으로 나온 말과 소로 인해 교통사고도 일어납니다. 그렇기에 언제나 안전운전! 조심운전! 하시기 바랍니다.

 

 

6. 엄마는 '해녀', 아빠는 '어부'인 줄로 알고 있습니다.

 

- 제주도는 '섬'으로 해녀를 하시는 어머니들이 있고 배를 타시는 아버지들이 많습니다. 하지만, 제주도는 귤농사를 하고 계시는 분들도 많으며, 직장을 다니시는 부모님분들도 많습니다.

 

※ 이때 생각할 수 있는 제주도 여행 TIP

- 편견을 가지고 계신분들께 과감히 한마디 합니다.!! '해녀, 어부' 체험을 해보세요! 해녀복을 입고 물에 들어가고, 어업선을 타고 바다에 나가라는 말이 아닙니다.!

스킨스쿠버 체험을 해보시거나, 바다낚시 체험을 여행중에 해보시면~ 여러분의 여행은 정말로 짜릿한 경험이 되실 수 있습니다.

 

 

▲ 제주 여행 중 간과하기 쉬운 해녀분들의 물질 모습입니다.

제주도 여행 중 바닷가의 해안도로를 달리다보면 '해녀'분들을 많이 보실 수 있을 것 입니다. 하지만, 많은 분들이 이런 모습을 그냥 간과하고 지나치는 경우가 있습니다. 하지만, 자신이 찾은 지역의 사람들이 살아가는 모습을 바라보는 것도 또다른 여행이라고 생각합니다.

 

 

▲ 아일락은 낚시를 아예 한번도 하지 않았던 분들이 저에게 낚시를 배워달라고 하면... 저는 구멍낚시 개념으로 아주 안전한 포구를 찾습니다.

오랜기간 낚시를 즐긴 낚시꾼들처럼 낚시를 같이 하는게 아닌... 낚시에 대한 흥미를 느끼게끔 하기 위함입니다.

이 방법은 남녀노소, 나이를 불문하고 쉽게 안전하게 배울 수 있고 체험할 수 있는 부분입니다.

 

그리고 제주도의 곳곳에는 체험배낚시가 있습니다. 2시간기준 1인당 12,000원 정도일텐대요. 좋은 추억이 되십니다.

 

 

7. 제주도를 차타고 한바퀴 도는데 한 시간도 안 걸리는 줄 알고 있습니다.

 

제주도의 면적은 '서울'의 3배 이상의 크기를 가지고 있습니다. 해안도로를 타고 한바퀴 돌려면 정말 많은 시간이 걸립니다. 그렇기에 잘 못 여행일정을 짜신다면 운전하고 있는 분의 '골반'은 빠집니다. 그렇기에 여유를 가지고 여행 일정을 꼭! 짜셔야 합니다.  

왜냐하면, 제주도는 차를 타고 달릴 수 있는 도로가 정말 잘 마련되어 있습니다. 모든 바닷가는 해안도로로 정비되어 있으며 제주도의 산에는 아름다운 숲길이 마련되어 차를 몰기만해도 제주도의 아름다운 자연을 그대로 느낄 수 있습니다.

 

  

▲ 해안도로를 다니실 때 바다를 잘 보시기 바랍니다.

우연히 제주도에 서식하는 돌고래를 만나실 수 있을 것 입니다.

 

 

 

위의 7가지 내용을 제외하고도 많은 '편견' 들이 있으리라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저도 '타지역'에 대한 편견을 몇가지 가지고 있듯이 말입니다.

 

예전 TV 예능 프로그램에서 유행했던 말... 제가 좋아했던 유행어가 있습니다.

 

A: "너, XXX 해봤어??"

B: "아니요"

A: "안해봤으면 말을 하지 마!, 해보고 말해"

 

정말 위의 말이 공감이 갑니다.

'편견'은 편견일 뿐, 자신이 경험하지 않고 소문으로만 돌고 있는 내용을 인식하고 있는 부분일 것입니다.

 

제주도에 대해 많은 편견을 가지고 계시다면 잠깐이나마 '여행'을 통해 이런 편견을 깨지고 즐거운 여행에 대한 추억만 가지고 가셨으면 합니다.

 

 

마지막으로 다가오는 여름철을 대비하여 제주도의 여름 이미지를 등록하며 게시글을 마무리합니다.

 

 

 

 

※ 제주도민 아일락이 전하는 제주도 바다낚시, 제주도 여행에 대한 내용은 블로그내 다른 카테고리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아일락'은 언제나 많은 사람들이 찾고 휴식을 취할 수 있는 제주도가 되길 바랍니다.
언제나 제주도의 자연은 그자리에 있으며...
그 자연을 찾는 여행객을 기다리며~ 아일락이 남깁니다.

320x1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