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도여행/아일락이 찾은 제주맛집

제주 최고 커피숍으로 변신한 건축학개론 촬영지 - 서연의집

♡아일락♡ 2014. 5. 9. 09:18
320x100

제주 최고 커피숍으로 변신한 건축학개론 촬영지 - 서연의집


 

안녕하십니까??? '제주촌놈닷컴'의 '아일락' 입니다.^^

벌써 이렇게 금요일이 찾아왔습니다. 오늘이 지나면 또다시 주말이 찾아옵니다. 요즘 제주도 날씨는 참으로 이상합니다. 평일에는 정말 좋은 날씨가 이어지지만 주말이 되면 비가 오거나 바람이 강하게 불어옵니다.

이번주 주말에도 기상청 예보로는 비 예보가 있습니다.ㅜ 정말 왜 이러는지........

 

 

제주도는 아름다운 자연환경을 가지고 있으며, 대부분의 관광지가 야외에서 자연경관을 바라보는 부분입니다.

만일, 비가 내린다면 자신이 계획한 일정의 대부분은 취소가 되어 버립니다.

이때, 비가 내려도 좋은 곳 중 한곳이 있습니다. 그 부분은 바로 제주도의 해안도로에 위치한 커피숍입니다.

 

커피숍??? 하면 많은 분들이.... 자신이 거주하는 지역에서도 쉽게 찾을 수 있기에 의아해하실 수 있습니다. 하지만, 제주도에는 도시에 있는 브랜드 커피숍이 아닌 아름다운 제주도의 바다를 그대로 바라보면서 즐길 수 있는 커피숍이 여러군데 위치해 있습니다.

 

그리고 오늘 제가 제주도 최고의 커피숍을 소개하고자 합니다. 바로 그 곳으로 초대합니다.^^

 

 



'서연의집' 알고 계시나요???

모르신다면... '건축학개론' 영화를 알고 계시나요???

 

이재훈&수지 그리고 엄태웅&한가인... 첫사랑의 기억을 가지고 있다가 10년후에 재회하여 오래된 추억을 회상하는 영화였습니다.

이 영화에서 한가인은 제주도 출신으로 출연하게 되었는데요. 영화속 세트장이 현재는 새롭게 재 탄생되었습니다.

 

 

현재의 모습으로 재 탄생되기 이전에 이곳은 영화촬영이 끝난 후 그저 사진촬영을 하는 장소였으며... 2년전 제주도에 큰 태풍이 왔을 때 건물이 많이 피해를 보게 되었었습니다.

 

 

 

 

 

▲ 2년전 제주도에 큰 태풍이 왔을 때 이곳의 많은 곳이 파손되었었습니다.

 

 

태풍이 지난 후 이곳은 새롭게 리모델링을 하여 영화속 모습을 그대로 간직한 곳으로 재탄생되었으며, 현재 '서연의 집' 이곳은 제주도 최고의 커피숍으로 바뀌게 되었습니다.

 

 

아일락과 함께 제주도 최고 커피숍으로 변식한 건축학개론 촬영지 서연의 집 안으로 들어가보시기 바랍니다.

 

 

 

▲ 무너졌던 길 및 입구와 건물 모두 복원되어 영화속 모습으로 바뀌게 되었습니다.

 

 

▲ 제주도에는 많은 영화 및 드라마, CF 촬영지가 있는데요. 그런곳을 찾을때마다... 영화속과 다르면 이곳을 괜히 찾았다는 느낌이 듭니다.

하지만, 이곳은 새롭게 리모델링을 하였다고 했지만... 영화속모습을 그대로 간직하고 있었습니다.

 

 

▲ 많은 분들이 이곳에서 커피를 마시고 계셨습니다.

 

 

▲ 꽃과 바다... 그리고 제주도의 바람을 맞으면서 커피를 마시는 기분... 해보셔야 아실 수 있습니다. 그 느낌이 어떤지...

 

 

▲ 영화를 보셨으면 위의 사진이 어떤 부분인지 아실 수 있습니다.

 

이 부분을 보고 있으니.. 영화관에서 건축학개론 영화를 보았던 기분이 새록새록~~~

 

 

이제 서연의 집 내부로 들어가보겠습니다.

 

 

▲ 커피숍은 1층과 2층으로 구성되어 있는데요. 1층의 정면은 바다를 바라보면서 커피를 마실 수 있도록 전면 유리로 되어있습니다.

날씨가 좋은 날 유리문은 모두 오픈되어 그대로 바다내음을 맡을 수 있으며, 자연 그대로의 액자를 연상케합니다.

 

 

▲ 커피숍 곳곳에는 영화속 스틸컷이 액자로 달려 있습니다.

 

 

▲ 영화속에 출연했던 배우들의 손바닥 입니다.

이곳이 오픈할 때 영화속 배우들이 이곳을 찾아 축하해주었던 기억이 있네요.

 

 

▲ 왜 날 찾아 온거야?

 

"글쎄애??"

 

 

▲ 말해봐. 그때 왜 나한테 잘해줬었어?... 널 좋아했었으니까

 

"글쎄애~~~"

 

 

1층 벽면에 영화를 추억하게 되는 액자가 있어 이곳이 건축학개론 촬영지구나... 라는 생각을 다시 한번 느끼게 합니다.

 

그리고 2층으로 올라가는 계단...

 

 

▲ 계단 벽면에도 영화속 스틸컷과 영화속 대사들이 있습니다.

 

 

▲ 2층에도 많은 분들이 있었습니다.

 

 

▲ 우리 십년 뒤에 뭐 하고 있을까?

 

"올해 30살인 나는... 회사...집... 회사...집 만 하고 있어~~"

 

 

▲ 2층도 외부에서 커피를 마실 수 있는 공간이 마련되어 있습니다.

 

 

 

▲ 2층에서 바라보는 제주도 서귀포시 위미리의 앞바다...

정면에는 지귀도가 있고, 오른쪽으로는 대평의 박수기정 바위와 안덕의 산방산까지 모두다 한눈에 들어옵니다.

 

 

이렇게 사진을 찍으면서 잠시 영화 속 회상에 젖어들고 있는데요...

 

 

▲ 어떤 분이 이곳 바다를 바라보는 모습이 눈에 들어와 사진 한장을 찍게 되었습니다.

 

조금만 더 노을이 진다면... 영화속 모습과 동일한 컷이 나올뻔 했습니다.

엄태웅이 한가인의 부탁을 들어주기 위해 이곳 공사를 하는 과정에 노을진 바다를 2층에서 바라보는 모습... 위의 모습과 많이 닮아있습니다.

 

 

▲ 2층 구경 후 주문한 음료를 받기 위해 다시 1층으로 내려갑니다. 근데요... 수지와 한가인... 정말 이쁘네요.

 

 

 

▲ 1층 밖에 앉아 햇빛을 맞으면서 먹고 싶었는데요. 밖에 워낙 많은 분들로 인해 건물안에 자리를 잡습니다.

 

 

▲ 바닐라밀크쉐이크! 오늘은 이 녀석으로 결정합니다.

 

 

 

▲ 아따~~ 제주도 귀요미 아일락! 차가운 음료를 먹으니 춥네요.

 

 

▲ 안에서 먹다가 밖에 자리가 비자 얼른 그곳으로 이동하여 자리를 잡습니다.

 

 

▲ 아일락의 그녀... 앞에있는 것은 꽃이요. 뒤에 있는 것은 사람입니다. ㅋㅋㅋㅋ

 

 

▲ 노란것은 꽃이요. V자를 그리고 있는 것은 사람입니다.ㅋㅋㅋㅋ

 

 

▲ 해질무렵 이곳을 찾았는데요. 너무나 이쁜하늘과 건물의 모습을 찰칵!

 

 

▲ 아일락도 쉐이크를 먹을 줄 안다는 인증샷! 찰칵!

 

 

▲ 너무나 이쁜 위미리 바닷가 모습입니다.

 

 

▲ 이날따가 유난히 제주도의 하늘이 주는 신비로움이 있었습니다.

 

 

▲ 이곳을 떠나기 이전에 마당 한켠에 있는 장미꽃 한송이를 찍어봅니다. 다음을 기약하며...

 

 

오늘 아일락과 함께 건축학개론 촬영지 - 서연의 집을 방문한 소감이 어떠십니까???

영화가 끝난 후 이곳은 많은 분들이 사진을 찍는 장소였습니다. 그 이후 이곳은 커피숍으로 재탄생되어 현재는 수많은 관광객, 도민분들이 찾는 유명 관광지/커피숍이 되었습니다.

많은 분들이 찾으면 그 만큼 불편함이 있습니다. '사람에 치이고, 주차난에 시달리고...'

하지만, 이곳은 입구에 큰 주차장을 보유하고 있으며, 사람이 많지만 제주도 자연이 주는 아름다움이 더욱 크다고 생각드는 장소입니다.

여러분이 제주도를 찾은 날... 비가 와도 좋습니다. 날씨가 좋아도 좋습니다. 잠시나마 영화를 추억하며 이곳을 찾아보는 것은 어떨런지요...

 

'아일락'은 언제나 많은 사람들이 찾고 휴식을 취할 수 있는 제주도가 되길 바랍니다.
언제나 제주도의 자연은 그자리에 있으며...
그 자연을 찾는 여행객을 기다리며~ 아일락이 남깁니다.

320x1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