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도의 모든 것/제주도 이런저런 이야기

유명관광지의 공중화장실, 왜 이런 사진이...

♡아일락♡ 2014. 2. 27. 10:20
320x100

유명관광지의 공중화장실, 왜 이런 사진이...


 

안녕하십니까??? '제주촌놈닷컴'의 '아일락'입니다.

오늘은 조금 늦게 게시글 등록을 하고 있네요. 솔직히 오늘 게시글은 쉬려고 했습니다. 그 이유는... 비밀입니다. 괜시레 제가 블로그를 하고 있다는 것에 대해 회의감(?)이 든다고 해야될까요? 암튼... 제 기분이 그리 썩 좋지는 않습니다.

 

이 부분때문에 제가 최근에 등록하려고 했던 제주도 도보포인트 게시글 및 제주도 여행 설계 게시글 등록도 미뤄지고 있습니다.ㅜ 정말 죄송합니다.

이 기분이 언제 사라질지 모르지만, 이 또한 지나갈 것을 알고 있기에 다시 한번 웃으면서 화이팅! 해봅니다.

 

 

최근 '아일락'은 회사를 퇴근하고~~ 약속이 있었기에 제주시의 어느 한 유명 관광지를 다녀왔습니다. 

 

출발하기 이전에.. '졸음운전'을 방지하기 위해 먹은 '커피'때문인지... 갑자기 '화장실'이 급하게 되었습니다.

부득이하게 찾아간 '유명 관광지'의 '공중화장실'.... 이곳에서 저는 '헛웃음'만 나오는 '사진'을 보게 되었습니다.

 

그 사진이 무엇일까요??? 궁금하시죠....

그럼 '사진'을 오픈하도록 하겠습니다.

 

 

 

제주도의 몇몇 관광지는 '유네스코'에 등재되고, 세계 7대 자연경관에 이름을 올려~ 정말로 많은 관광객이 찾아오고 있습니다.

 

수많은 외국인 관광객 중... '중국인' 관광객의 숫자는 정말로 어마어마하게 찾아오고 있습니다.

 

작년 한해동안 제주도는 천만 관광객을 유치했습니다. 천만 관광객 중 가장 많은 숫자는 "중국인 관광객" 일 것 입니다. 

그래서 그런지... 제주도의 유명 관광지 및 시내 한복판은~~ '제주도민'보다 '중국인'이 더욱 많은 상황이 벌어지고 있습니다.

 

쉬운 '예시'를 들어보겠습니다.

 

대부분의 제주도민이 '쇼핑'을 즐기는 '중앙로, 칠성로, 지하상가'를 가보시면~ 길거리에서 우리나라 말을 듣기가 힘이 듭니다. 옷가게, 화장품가게, 길거리에서는 온통 '중국어'만 들립니다. 그리고 '화장품가게'의 경우 '점원'은... 한국말을 잘 하지 못하는 '중국인'이 일을 하고 있습니다.

예전에... '썬크림'을 사러 갔다가... 말이 통하지 않아서 '썬크림'을 구매하지 못한 경우도 있습니다.ㅜ 한국안에 있는 가게에서 한국어로 물건을 구매하질 못했습니다. ㅜ

 

 

이렇게~ 정말로 많은 '중국인 관광객'이 찾아오고 있는 '제주도'!!! 가장 큰 문제가 무엇일까요???

 

제주도에 살면서~ 집에 있는 날이 거의 없고... 제주도의 구석구석을 탐방하고 다니는... '아일락'의 두 눈에 비췬 가장 큰 문제가 있습니다.

 

1. 화장실 이용 문제!

 

- 제가 위에서 소개한 메인 사진에서 표시된 부분의 내용입니다.

 

 

제가 화장실이 급해서 다녀온 유명관광지는 제주시의 '용두암' 이라는 장소였습니다.

'용두암'의 공중화장실에 들어가는 순간부터... 제 두눈을 의심케하는 화장실의 '사진'!!!

 

바로 '중국인 관광객' 때문에 붙어있는 사진 이였습니다. 제 마음속으로... '정말 이렇게 용변을 볼까??' 라는... 생각을 했는데요.

 

이날 저녁늦게 화장실을 청소하시는 '아주머니'께~~ 넌지시 물어보니...

'저렇게 용변을 보는 것은 괜찮아... 물좀 내리고, 휴지라도 제대로 버리고 갔으면 좋겠어!'

라는 말을 들을 수 있었습니다.

 

근데~~ 이런 문제가 '용두암'이라는 많은 관광객이 찾는 장소에서만 일어날까요??

 

아닙니다.! 위의 문제는... 제주도의 수많은 관광지에서 일어나고 있습니다. 서귀포시 '천지연폭포' 공중화장실은 우리나라 아름다운 화장실 '금상'을 받은 곳 입니다. 제가 서귀포에 살기에~~ 밤에 운동을 갈때마다.. 제 두눈으로 심심치않게~~ 눈쌀을 찌프리는 장면... 곳곳에 담배꽁초, 침... 용변의 뒷처리가 이루어지지 않은 장면을 많이 보았습니다.

 

 

2. 여행사의 문제점!

 

- 아래의 사진은 제가 '마방목지'에 갔을 때 찍은 사진입니다.

 

 

대부분의 중국인 관광객은 여행사를 통해서 제주도를 방문합니다. 그리고 중국인 관광객의 대부분은 '개인 여행'이 아닌.. '단체 여행'을 오신 경우가 많습니다. 그렇기에~ 대형버스에 가이드가 동승하여 많은 중국인 관광객을 케어 합니다.

 

이때... 한명의 가이드가 30명이 넘는 인원을 케어하는데 커다란 문제점을 보았습니다.

 

위에서 제가 등록한 사진만 보셔도... 아실 수 있을 것이며, 위의 2장의 사진으로 가볍게 예시를 들어보겠습니다.

 

'마방목지'라는 장소는 제주도의 푸르른 초원에서 뛰어노는 '말'을 볼 수 있는 장소이며, 제주도의 '516' 도로에 위치해 있습니다.

 

'516 도로'는 왕복 1차선이며, 갓길도 없는 도로입니다. 그렇기에~ 자동차를 길에 주차하시면, 다른 자동차가 정말로 위험해지는 장소이기도 합니다.

그렇기에~ 이 장소에는 넓은 주차장이 마련되어 있습니다.

하지만, 많은 중국인 관광객을 태운 관광버스는 '주차장'에 자동차를 주차하지도 않고, 자동차의 반을 도로에 걸치고... 반은 갓길도 없는 비포장 잔디밭에 걸친 후 관광객을 내리게 하는 모습을 볼 수 있었습니다.

 

그리고 오른쪽의 사진을 보시면... 중국인 관광객의 대담성을 볼 수 있습니다.

 

'마방목지'는 '말'이 뛰어노는 장소로... 철조망에 '절대 출입불가' 라는 문구가 있습니다. 하지만, 1명의 가이드가 많은 중국인 관광객을 케어할 수 없기에...중국인 관광객은 대담하게~ 말이 뛰어노는 장소 안으로 들어가서 '사진'을 찍는 모습을 볼 수 있었습니다.

만일... 이러다가 '말'에 차이기라도 한다면...생각만으로도 끔찍합니다.

 

 

아울러, 제주도에 몇군데 있는 무인카페는 "중국인 출입금지" 라는 현수막을 내걸고 중국인의 출입 자체를 통제하고 있는 실정입니다.

 

 

3. 무단횡단은 기본... 아무장소에서나 '흡연'을 하는 관광객....

 

저는 최근에 자동차를 운전하다가.. 밤 늦은 시간~ 사람을 치게 할 뻔한 사연이 있습니다. 신호등도 없고~ 왕복 3차선 이였기에... '횡단보도'가 없으면 사람이 건널 수 없는 장소였습니다.

밤 늦은 시간... 아무 생각없이 운전을 하다가~~ 갑자기 제 두눈에 들어온... 검은색 차림의 사람을 보고 급하게 브레이크를 밟았습니다.

알고보니... 그 사람은 '중국인 여성분' 이였습니다. 제가 중국어를 한마디도 하지 못하기에... 어쩔 수 없이~ '바디랭귀지'로 대화를 한 후... 헤어졌습니다.

 

이런 모습은 제주도의 많은 도로에서 보실 수 있으며, 까딱 잘 못하면... 사람을 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저녁시간에~ 제주시의 '그랜드호텔, 신라 면세점' 부근 및 '제원 사거리' 라는 장소에 가보시면... 정말 과간입니다. '그랜드호텔, 신라면세점'을 찾은 수많은 '중국인 관광객'은 무단횡단은 기본이며, '무단횡단'을 하면서 천천히... 서로 웃고 떠들면서 도로를 건넙니다.

'제원사거리'의 경우... 도로의 양옆으로 옷가게, 화장품 가게가 있기에~~ 이곳을... 아무런 꺼리낌없이~~ 도로로 다니는 중국인을 보고 있으면.... 차암...' 이라는 한숨밖에 안 나옵니다.

 

그리고 '아일락'은 최근 제주시의 호텔 레스트랑을 예약하고 맛있는 저녁을 먹으러 갔습니다.

근데... 저녁을 먹는 동안... 저는 인상을 찌프릴 수 밖에 없었습니다. 분명... 호텔의 레스토랑이 있는 장소는 '로비층' 이였고, '금연' 이였습니다. 하지만, 아무데서나 '담배'를 태우시는 '중국인 관광객'... 그리고 호텔의 화장실로 갔더니... 그곳에서도 '담배'를 피시는 분들...

 

저도 담배를 피고 있는 '흡연자' 이지만, 정말로 답이 나오지 않는.. 그런 모습이였습니다.

 

 

위에서 제가 말하는... 3가지의 문제점... 이 글을 읽으신 분들은 어떤 기분이 드십니까??

 

앞으로도 더욱 많은 중국인 관광객이 제주도에 찾아올 것 입니다. 그리고 제가 제주도를 찾아주시는 고마운 '중국인 관광객'을 머라고 할 입장은 아닙니다.

 

하지만... 제주도를 찾는 많은 분들 중.. 몇몇 분들로 인해~ 안좋은 인상을 찌프리게 되고, 다른 분들이 그 장소를 즐기는데 불편함을 안겨주는 경우가 발생하지 않기를 바라는 마음에... 이렇게 제 의견을 작성합니다.^^

 

이상... '1일 1만명 이상... 제주도를 찾는 '중국인 관광객!' 문제점이 무엇일까???' 게시글을 이만 줄이도록 하겠습니다.^^

 

'아일락'은 언제나 많은 사람들이 찾고 휴식을 취할 수 있는 제주도가 되길 바랍니다.

언제나 제주도의 자연은 그자리에 있으며...

그 자연을 찾는 여행객을 기다리며~ 아일락이 남깁니다.

 

※ 위의 게시글이 좋은 정보가 되셨다면, 아래의 view on 손가락을 한번씩 클릭해주세요. 추천과 댓글은 '아일락'에게 많은 힘이됩니다.~^^ 더욱 좋은 게시글로 보답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320x1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