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바다낚시/제주바다 조황정보

[제주도낚시]대물 벵에돔이 쏟아진다. 대물의 입질을 받고 싶다면 제주도 서귀포시로...

♡아일락♡ 2014. 1. 8. 09:56
320x100

[제주도낚시]대물 벵에돔이 쏟아진다. 대물의 입질을 받고 싶다면 제주도 서귀포시로...


 

안녕하십니까??? '제주촌놈닷컴'의 '아일락' 입니다.^^

 

제주도 조황정보 메뉴는 아일락의 조행기가 아닌, 아일락 친구들의 조황 정보를 보여주는 메뉴입니다.
자주 바다를 찾아서 제 조행기를 작성해서 많은 정보를 드리고 싶지만, 저도 회사를 다니고 있는 입장이다보니... 제주도 바다낚시 정보에 대해 많이 부족한 부분이 있습니다.

그렇게해서 아일락 친구들의 조황을 등록할 수 있는 메뉴를 생성하게 되었습니다.

해당 메뉴에는 아일락이 아닌 제 친구들이 바다를 찾은 날 고기를 잡은 조황을 보여주고 있는 점 참고 바랍니다.


※ 제가 같이 바다를 찾지 않아서 이 날 바다의 상황이 어땟는지는 정확히 모르겠습니다. 그저 이날의 조황정보인 점 알려드립니다.^^

 

 

어제 아일락은 오후늦게 서귀포에 일이 있기에 서귀포에 넘어가게 되었습니다. 서귀포로 가는 와중에... 아일락의 친구 '봉조사, 말조사'에게 긴급한 연락이 왔습니다.

섶섬에서 오전부터 오후까지 변변한 입질을 받지 못했는데요. 철수하기 30분전부터 엄청난 입질이 미친듯이 들어온다는 것 이였습니다.

 

그리고 그 엄청난 입질들 사이에서 '말조사'는 2마리의 대물 벵에돔을 잡아 내었다는 것 이였습니다.

 

저는 얼른 서귀포에서의 일을 마친 후 친구들이 철수하는 시간에 맞추어 서귀포시 보목포구로 향했습니다.

※ 낚시 통신원으로 변신한 아일락 입니다. ㅋㅋㅋㅋ

 

포구에 도착해보니... 봉조사와 말조사의 낚시 바칸에는 어마어마한 크기의 벵에돔 2마리가 제 두눈에 들어왔습니다.

저를 깜짝놀라게 한 대물 벵에돔을 보여드립니다.

 

 

 

▲ 언뜻 보기에 50cm가 될 것 같습니다. 근래에 제가 직접 본 벵에돔 중 가장 큰 씨알이였습니다.

 

 

저희는 바로 정확한 계측을 위해 낚시점으로 향했습니다.

낚시점에 도착한 후 같이 계측을 해보니....

 

 

▲ 계측자 위에 올라간 녀석... 빵이 장난아닙니다.

 

 

▲ 48cm가 나옵니다.

 

제가 왜 40센티가 넘는 벵에돔을 대물이라고 부를까요???

 

벵에돔은 대표적인 4대돔(돌돔, 참돔, 감성돔, 벵에돔) 중 가장.. 엄청나게 느립니다.
3년정도 자라야 20cm가 되며, 30cm가 되려면 6년~7년 이상을 자라야한다고 합니다. 40cm 이상을 자라려면... 도대체 몇년을 더 자라야 할까요??

 

그리고 가장 중요한 부분....

 

 

▲ 44cm 한마리, 48cm 한마리 이렇게 대물 벵에돔을 2마리나 잡아버렸습니다.

 

아... 나도 손이 근질근질..ㅜㅜㅜ

 

 

▲ 대물 벵에돔 녀석이 횟감으로 변신하기 이전에 마지막 인증샷 한방 찰칵! ㅎㅎ

 

 

요즘 서귀포의 바다는 미친 듯 합니다. 영등철처럼 잡어 한마리 입질하지 않는 날도 있으면, 엄청난 대물들이 쉬지 않고 입질하는 날도 있습니다.

복불복처럼 그날그날 바다 조황이 너무나 달라집니다.

 

※ 제가 왜! 게시글 제목을 '대물의 입질을 받고 싶다면 제주도 서귀포시로' 라고 했을까요???

- 제주도 서귀포는 대한민국 가장 남쪽에 위치한 곳 입니다. 다른 지역에 비해 기온이 가장 높습니다. 그리고 매년 겨울철 우리나라에 불어오는 '북서풍'을 한라산과 많은 오름이 막아줍니다. 북서풍이 불때는 바람을 막아주어 낚시가 가능하며, 남풍이 불때는 먼곳에서 흐르는 쿠로시오 난류가 서귀포 앞바다까지 영향을 미춰주어 높은 바다의 수온을 형성해줍니다.

바다낚시 비수기인 겨울철! 바다낚시가 가능한 지역이라는 뜻 입니다. 요즘 제주도 서귀포를 살펴보면, 작년에 비해 지속적으로 높은 수온을 유지하고 있으며, 좋은 조황이 쭈~욱 이어지고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이 조황은 1월 중순, 말까지는 계속 이어질 것으로 보입니다. 1월 제주도 바다낚시 여행을 준비하신다면 다른 지역보다는 서귀포를 주 타켓으로 잡고 오시기 바랍니다.^^

 

 

최근 아일락은 혼자서 여유롭게 제주도 동쪽에 위치한 우도로 출조를 다녀왔습니다.

 

제가 우도를 찾은 날의 복불복은 어떠했을까요???

 

 

 

 

'to be continued...'

 

바다는 언제나 그자리에 있고...
낚시꾼들은 오늘도 왠지모를 설레임에 바다를 찾습니다.

 

※ 위의 게시글이 좋은 정보가 되셨다면, 아래의 view on 손가락을 한번씩 클릭해주세요.
추천과 댓글은 '아일락'에게 많은 힘이됩니다. 더욱 좋은 게시글로 보답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320x1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