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거이야기/끄적끄적...

생명의 위협을 느낀 동전교환기 경고문

♡아일락♡ 2014. 1. 1. 09:35
320x100

생명의 위협을 느낀 동전교환기 경고문


 

안녕하십니까??? '제주촌놈닷컴'의 '아일락' 입니다.^^

2014년 갑오년이 찾아왔습니다. 매년 찾아오는 새해... 적응이 되는 듯? 되는 듯? 하지만... 올해는 유난히 그렇지 않습니다. 12시 땡하여 2014년이 되는 시간에 제 핸드폰 카카오톡은 불이나게 울려되었습니다.

왜냐하면... 아일락은 올해 30살이 됩니다. 30살이 되는 것을 축하라도 하듯이 친구들과의 그룹채팅! 그리고 새해 복 많이 받으라는 이런저런 메세지 등등등

 

제 블로그 게시글을 읽으시는 분들도 모두다 2014년 건강하고 부자되세요~^^

 

 

오늘 아침 새해를 보러가려고 했지만, 잠시 일이 있어서 아직 집 밖으로 나가지 못하고 있습니다. 얼른 게시글을 등록하고 일을 마무리하고 저는 낚시장비를 챙겨서 제주도 벵에돔 사냥을 나서려고 합니다.

 

그리고 오늘 등록하려고 했던 제주도 바다낚시 게시글은 내일로 미룹니다. ㅎㅎ

제주도 바다낚시 게시글까지 미루면서... 제가 오늘 등록하는 게시글!!!

 

그것이 무엇이냐.... 궁금하시죠???

 

※ 아래의 view on 추천손가락을 한번씩 클릭하시고 읽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위의 사진의... 제목!!! '생명의 위협을 느끼는 동전 교환기' ....

 

저에게~~ 어떤 일이 있었기에... 이런 말을 사용하고 있을까요???

 

저는 어제 식당에서 저녁을 먹고... 잠깐의 시간을 떼우기 위해 오랜만에 시내의 '오락실'을 찾았습니다. 주머니에 절대 '동전'을 가지고 다니지 않기 때문에~~ '1000원'짜리 지폐를 꺼내서~~ '동전교환기'에서 '동전 교환'을 하려는 순간...... 저는...............

 

'헉헉헉'!!!! 밖에 할 수 없었습니다. 그리고... 제가 이곳 오락실에서 '게임'을 하는 입장인데... '동전교환' 하기가 무서웠습니다.

 

왜냐하면... 오락실 화폐교환기에 붙어 있는 '문구' 때문이였습니다.

 

 

'우발적 살인'이 이해된다...

'우발적 살인'이 이해된다...

 

제발! 은행에좀 다니시라 전해라.

제발! 은행에좀 다니시라 전해라.

 

 

걸리면 죽는다.

걸리면 죽는다.

 

너는 반드시 잡는다.

너는 반드시 잡는다.

 

저는~~ 이곳에서 동전을 사용할 예정이니... 괜찮겠지요??? ㅋㅋㅋ

 

이거는... '센스 대박'을 넘어서... '무시무시한 경고 문구' 였습니다. 얼마나... 이제까지 지긋지긋했으면... 이런 말까지 썼을까요???

 

저는... 몰래 동전을 교환하는 것이 아닌데도 '눈치'가 보이는 상황이 연출되었습니다.

 

제가 찾은 시내의 '오락실'은 제주도에서 가장 번화한 장소였으며, 밤이 찾아온 시간에~~ '동전'을 교환할 수 있는 장소는... 제가 찾은 '오락실' 밖에 없었습니다. '은행'은 모두다 문을 닫은 상태이며, '편의점'의 경우 당연히 '동전교환'을 거부합니다.

 

그리고 많은 사람들이 찾는 번화가의 경우 많은 술집, 옷가게, 식당의 경우 '카드결제' 가 가능하지만, '현금'으로 지불하는 손님도 많습니다. 제주도의 '한라산소주'는 '3500원'에 판매되기에 동전이 필요한 경우도 많으며, 밤 늦은시간까지 물건을 판매하는 노점상의 경우 1000원 단위의 물건도 있지만, 100원 단위로 떨어지는 물건도 많이 있습니다.

 

'동전'이 필요한 가게 주인이 낮에~~ '은행'에서 '동전 교환'을 미리 하는게 맞지만, 낮에는 피곤한 몸을 이끌고 '은행'에 가지 않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렇기에~~ 밤에 장사를 하면서 '동전'이 부족한 경우가 발생할때마다~ 이곳 오락실의 '동전 교환기'에서 지속적으로 바꾸고 있을 것 입니다.

 

그렇기에 '오락실 주인'의 경우... 이런 '무시무시한 문구'까지 대동하여 어떻게든... 자신의 피해를 줄이려고 한 것이 아닌가?? 라는 생각을 하게 되었습니다.

 

그리고 만일, 제가 '오락실 주인'이라도.. 이런 문구를 사용했으리라 생각됩니다.

다음에 이 곳을 찾았을때는... '무시무시한 경고문'이 없어졌으면... 하는 바램을 가져봅니다.^^

 

※ 위의 게시글을 재밌게 읽으셨다면, 아래의 view on 손가락을 한번씩 클릭해주세요.

추천과 댓글은 '아일락'에게 많은 힘이됩니다.~^^ 더욱 좋은 게시글로 보답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320x1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