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바다낚시/제주바다 조황정보

[제주도낚시]제주도에 벵에돔 낚시 성수기가 찾아왔습니다.

♡아일락♡ 2013. 12. 4. 15:02
320x100

[제주도낚시]제주도에 벵에돔 낚시 성수기가 찾아왔습니다.


 

안녕하십니까??? '제주촌놈닷컴'의 '아일락' 입니다.^^

 

뜨끈뜨끈한 제주도 조황정보를 알려드리고자 급하게 블로그에 게시글을 작성합니다.

 

제주도 조황정보 메뉴는 아일락의 조행기가 아닌, 아일락 친구들의 조황 정보를 보여주는 메뉴입니다.
자주 바다를 찾아서 제 조행기를 작성해서 많은 정보를 드리고 싶지만, 저도 회사를 다니고 있는 입장이다보니... 제주도 바다낚시 정보에 대해 많이 부족한 부분이 있습니다.

그렇게해서 생각해 낸 부분이 아일락 친구들의 조황을 등록할 수 있는 메뉴를 생성하게 되었습니다.

해당 메뉴에는 아일락이 아닌 제 친구들이 바다를 찾은 날 고기를 잡은 조황을 보여주고 있는 점 참고 바랍니다.


※ 제가 같이 바다를 찾지 않아서 이 날 바다의 상황이 어땟는지는 정확히 모르겠습니다. 그저 이날의 조황정보인 점 알려드립니다.^^

 

 

아일락이 가장 좋아하는 겨울철이 찾아왔습니다. 최근에 제주도의 어느 곳에서 저는 대박 벵에돔 조황을 만날 수 있었습니다.

※ 그 부분에 대해서는 내일 아침일찍 게시글로 찾아뵐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바다낚시가 거의 이루어지지 않는 영등철을 제외하고는 제주도는 4계절 벵에돔이 낚이며, 지금철 자신이 찾은 바다에서 열심히 하시면 분명 벵에돔을 만날 수 있으며, 벵에돔 사이즈도 큰 사이즈가 잡히는 '성수기' 입니다.

 

아일락의 친구인 '훈조사'는 후배 한명과 같이 범섬에 있는 직벽 포인트로 바다낚시를 갔다고 합니다.

 

먼저, 사진을 통해 이날의 조과에 대해 알려드립니다.

 

제주도에 벵에돔 낚시 성수기가 찾아왔습니다.

 

 

 

 잡은 벵에돔을 보니 전부다 긴꼬리 벵에돔 입니다. 33cm~38cm 까지의 벵에돔입니다.

 

※ 제가 같이 바다를 찾지 않아서 이 날 바다의 상황이 어땟는지는 정확히 모르겠습니다. 그저 현재 제주도의 조황정보인 점 알려드립니다.^^

 

훈조사에게 이날의 상황을 물어보니, 오후 2시에 범섬 직벽포인트에 도착하여 5시에 철수했다고 합니다. 3시간만에 이런 조황... 정말 좋습니다.

00찌를 사용하여 천천히 채비를 내리고, 채비가 어느정도 수심층에 내려가면 어김없이 와장창창 가져가는 긴꼬리 벵에돔 특유의 입질을 받았다고 합니다.

 

 

만일, 범섬 직벽포인트에 대해 궁금하시면 아일락의 조행기를 참고해 보시기 바랍니다.

- 겨울을 기다리는 제주바다, 벵에돔을 만나다. : http://jejunim1.tistory.com/308

 

 

아일락은 최근 시간이 허락할때마다 제주도의 바다를 찾고 있습니다. 그리고 찾는 곳에서 '꽝낚시'는 이루어지지 않았습니다. 어떻게든 벵에돔의 얼굴을 꼭 보고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지금의 이 상황은 1월 중순까지는 이어질 것으로 생각됩니다. 저는 지금 시기 설레임을 안고 열심히 벵에돔을 잡으러 다니면서 제 벵에돔 기록어를 다시 만날 날을 꿈꿔봅니다.

 

바다낚시는 그날그날 바다의 상황, 날씨의 상황 등등등 여러가지 여건에 의해 조과가 달라지는 점 참고 바랍니다.

 

바다는 언제나 그자리에 있고...
낚시꾼들은 오늘도 왠지모를 설레임에 바다를 찾습니다.

 

※ 위의 게시글이 좋은 정보가 되셨다면, 아래의 view on 손가락을 한번씩 클릭해주세요.

추천과 댓글은 '아일락'에게 많은 힘이됩니다. 더욱 좋은 게시글로 보답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320x1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