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도여행/아일락이 찾은 제주도

[제주도]"제주여행 준비 어떻게..." 제주도민의 대답

♡아일락♡ 2013. 11. 8. 08:12
320x100

 "제주도 여행을 준비하시는 당신께 제주도민 '아일락'이 드리는 보석같은 제주도 사진 선물


 

안녕하십니까??? '제주촌놈닷컴' '아일락' 입니다.^^

어제는 2013년 '수능' 이였습니다. 수험생 여러분 모두다 수고하셨습니다.

 

어떤 결과가 나올지 모르겠지만, 그 결과에 실망하지 않고 Keep Going 하시면 좋은 결과가 있으리라 생각됩니다.

 

 

오늘 아일락은 제 컴퓨터에 잠자고 있던 제주도 사진을 등록합니다.

제가 등록하는 게시글을 보시면서 잠시나마 제주도 여행을 떠나보시기 바랍니다.

 

※ 아래의 view on 추천손가락을 한번씩 클릭하시고 읽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제주도는 세계유일의 유네스코 3관왕 타이틀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 말은 세계가 인정한 아름다운 곳 이라는 뜻 이기도 합니다.

 

제주도에 대해 많은 말을 하지 않겠습니다. 제가 등록하는 사진이 왜! 제주도가 아름다운지... 설명할 수 있으리라 생각합니다.^^

 

그럼 아름다운 섬! 제주도로 초대합니다.

 

 

   오늘도 새로운 해가 떴습니다.  

 

제주도는 섬입니다. 섬이라는 특징과, 일출/일몰의 특징을 아시면 제주도 어느 곳에서도 아름다운 일출을 보실 수 있습니다.

대표적인 제주도 일출 명소인 성산일출봉이 있지만, '남동쪽'에서 일출이 시작되기에 위치만 잘 선정하시면 제주도 어느 곳에서도 아름다운 일출을 보실 수 있습니다.

 

 

 

 

 

 

  매년 가을/겨울 노란색을 띄는 제주도

 

매년 가을/겨울이 되면 제주도는 노란색 옷을 입습니다.

제주도의 대표적인 1차 산업인 '감귤농사'의 수확철로, 추운 날씨이지만... 이곳저곳에서 웃음꽃이 피어납니다.

 

제주도 여행 중 감귤따기 체험을 해보시고, 직접 수확해 본 감귤을 먹어보는 것! 색다른 체험 여행이 됩니다.

 

 

 

 

 

 

 

 

  매년 가을/겨울 최고의 횟감으로 변신하는 '방어' 

 

매년 가을/겨울 대한민국 최남단인 '마라도'와 '가파도' 사이는 깊은 수심과 거센 물살로 인해 우리나라 최대의 방어 어장이 형성됩니다.

그리고 제주도 모슬포 지역에서 나오는 '방어'는 육질이 탄탄하고 맛이 좋아 우리나라에서 나오는 방어 중 가장 유명합니다.

 

어제부터 제주도 13회 모슬포 방어축제가 시작되었으며, 이번주 일요일까지 진행됩니다. 방어축제에 가시면 방어 먹거리부터 맨손잡이 체험까지 다양한 경험을 하실 수 있습니다.

 

 

 

 

 

 

 

 

  계절풍이 부는 제주도 

 

제주도는 각 계절마다 불어오는 바람이 있습니다. 추워지는 가을, 겨울철 북서쪽에서 불어오는 '북서풍-하늬바람'이 심합니다.

원래 바람이 많은 제주도이지만, 이 시기에는 더욱 심하게 바람이 불기에 따뜻하게 입고 여행하셔야 감기에 걸리지 않습니다.

 

거센바람에 휘날리는 억새와 나무를 보시면~ 먼지 모르는 감수성에 젖어들 수 있습니다.

"이 바람에 자신의 스트레스를 날려버려 봅시다."

 

 

 

 

 

 

 

  추운 겨울을 맞이하는 제주도 

 

제주도는 우리나라에서 가장 기온이 높습니다. 하지만, 제주도도 다른 지역과 마찬가지로 4계절이 뚜렷하여 추워지는 겨울철 낙엽이 모두다 떨어집니다.

하지만, 아직 겨울이 오려면 시간이 남았습니다. 아직은 초록빛을 띈 제주도이기에 이시기에 가을에서 겨울로 지나가는 제주도의 모습을 보실 수 있습니다.

 

 

 

 

 

 

 

 

 

 

 

  연중 파란색을 띄는 제주도 

 

제주도! 하면 한라산을 제외하면 '바다'가 1순위로 떠오르실 것 입니다.

제주도의 바다는 각 지역별로 다른 색상을 가지고 있습니다. 어떤 곳은 애매랄드 빛 색을 가지고 있고, 어떤 곳은 파란 색을 가지고 있습니다.

 

높은 가을하늘의 색상과 바다의 색상이 같아 온통 파란색을 띈 제주도의 모습! 아름답고 또 아름다우며, 감탄사만 연발하게 만들어줍니다.

 

 

 

 

 

 

 

 

 

 

 

 

 

 

 

 

  세계가 인정한 지질학적 가치가 있는 제주도 

 

제주도는 화산 폭발에 의해 형성된 곳 입니다.

 

※ 한가지 에피소드

- 제주도는 원래 유네스코에 등록될 수 없었습니다. 그 이유는 기존에 유네스코에 등록된 화산섬이 워낙 많았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유네스코에 등록되기 위해서는 한가지 방법이 있었습니다. 그 어떤 누구의 손떼가 묻지 않은 '처녀동굴'이 발견된다면 유네스코에 등록될 수 있었습니다.

뉴질랜드 크라이스처치에서 유네스코 심사가 있기 몇일 전... 유네스코 심사단이 제주도를 찾았습니다. 그런데, 그때... 제주도 동쪽의 만장굴 근처에서 '전신주 공사' 중 땅이 꺼지는 사건이 있었습니다. 땅이 꺼져버린 그곳에서 사람의 손떼가 묻지 않은 처녀동굴이 발견되었고, 그 사건을 계기로 제주도는 유네스코에 등록될 수 있었습니다.

그리고 뉴질랜드 크라이스처치에서 열린 회의에서 유네스코 심사단이 이런말을 남깁니다.

"앞으로 화산섬이 유네스코에 등재되려면 제주도와 비교하라"

 

이렇듯 제주도는 화산이 폭발한 그 모습 그대로의 모습을 많이 간직하고 있습니다. 때로는 학습의 장으로 때로는 아름다운 사진의 배경으로...

 

 

 

 

 

 

 

 

 

 

 

 

 

 

 

  사진을 찍는 장소마다 CF의 주인공이 되는 제주도 

 

제주도는 바다면 바다! 숲이면 숲! 그리고 360개가 넘는 오름이 있습니다. 이 모든 자연은 각 계절마다 색다른 매력이 있습니다.

여행길에서 '사진'이 빠진다면... 그 여행의 추억은 절반으로 줄어듭니다. 사진기 혹은 핸드폰을 이용해 사진을 찍으실 때~ 제주도의 자연은 정말 좋은 배경이 되어줍니다.

 

솔직히, 제주도를 찾았던 수많은 분들이 제대로 제주도 여행을 계획하지 못해 실망하고 가는 경우도 많습니다.

제주도에 대해 많이 안다고 할 수는 없지만, 태어나서 올해 29살이 된 지금까지 저는 제주도에 살고 있습니다. 제주도 여행은 철저한 계획을 짜실 준비가 되지 않으셨다면... 아예 무계획으로 찾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발길이 닿는데로 자신의 여행 일정 기간동안 다니는 것 입니다. 때로는 바다로, 때로는 산으로... 때로는 제주도 사람들이 찾는 재래시장으로... 발길이 닿는데로 떠나는 제주도 여행!!! 다시 찾고 싶은 제주도 여행이 될 것입니다.

 

 

 

 

 

 

 

 

 

 

  힘들어도 스마일~^^ 

 

"힘들어도 스마일~^^" 요즘 제가 가장 좋아하는 말 입니다.

 

"비상" 이라는 책에 보시면... 이런 문구가 있습니다.

 

"힘내.. 라는 말보다 힘들지? 라는 말이 더 맞다."

 

맞습니다. 하루하루 뒤쳐지지 않기 위해... 누군가와의 경쟁에서 이기기위해 하루하루 숨도 쉬지 못하고 일과 공부를 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여러분... 요즘 많이 힘드시죠??? 안좋은 일이 있다면, 좋은일이 있기 마련이니 '스마일'합니다.^^

 

 

 

 

  오늘도 웃음 가득한 마무리 되세요~^^ 

 

아름다운 제주도 사진을 등록하다가.. 뜬금없이 웃음 가득한 마무리 되라고 하네요.

 

몇분이나 오늘 제가 등록한 게시글을 읽을지 모르겠습니다. 몇몇분이라도 제가 등록한 게시글과 사진을 보시면서 잠시 여행을 다녀왔다는 생각을 가졌으면 합니다.

 

 

 

오늘 아일락과 같이 제주도로의 여행 어떠셨습니까???

'사람은 추억과 기억의 힘으로 살아간다. 그렇기에 여행을 떠난다.' 라는 말이 있습니다.

 

이것은 불과 블로그에 등록된 게시글뿐이겠지만, 이 글을 읽으면서 잠시나마 자신이 가지고 있던 안좋은 생각을 하지 않으셨다면.. 저는 그것으로 만족합니다.^^

많은 텍스트... 글자 작성없이 오늘 게시글을 마무리 하도록 하겠습니다.^^ 앞으로 더욱 좋은 게시글로 찾아뵙도록 하겠습니다.^^

 

'아일락'은 언제나 많은 사람들이 찾고 휴식을 취할 수 있는 제주도가 되길 바랍니다.
언제나 제주도의 자연은 그자리에 있으며...
그 자연을 찾는 여행객을 기다리며~ 아일락이 남깁니다.

 

※ 위의 게시글이 좋은 정보가 되셨다면, 아래의 view on 손가락을 한번씩 클릭해주세요.

추천과 댓글은 '아일락'에게 많은 힘이됩니다.~^^ 더욱 좋은 게시글로 보답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320x1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