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도여행/제주도 여행정보 및 설계

제주도 여행! 숙박 선택시 주의할 점!

♡아일락♡ 2013. 11. 4. 23:11
320x100

 

안녕하세요. '제주촌놈닷컴의 아일락'입니다. 어제는.. 제가 중요한 일때문에 그저께 술을 처먹고.. 글을 등록하지 못했습니다.ㅜ 많은 분들은 아니지만~ 제 블로그를 찾아주시는 분들께 죄송한 마음이 많이 듭니다. ㅎㅎㅎ

그래서~ 이렇게 제주도 여행시 숙박에 대한 'tip'을 말씀드리고자 이렇게 글을 등록합니다.

 

모든 여행을 계획할때 가장 먼저 할 것은~ 여행지 선정과 함께 자신이 여행기간동안 묵을 '숙박'을 예약하는 것을 우선적으로 해야한다고 생각합니다. 저도~ 제주도 외부로 여행을 갈때는 비행기 예약과 함께~ 바로 그 지역의 숙박을 알아보고 예약을 합니다.

 

왜냐하면, 우리나라의 여행 혹은 휴가 시즌은~~ 거의다 비슷하기에~ 미리미리 예약하지 않으면, 비행기 티켓 및 숙박 예약이 많이 힘들기 때문입니다.

 

제주도 여행의 가장 좋은 시기는 이제 다가오는 '여름' 이라고 생각합니다. '여름'만 되면~ 제주도의 모든 도로는 렌트카로 꽉차고~ 제주도에 정말 많은 펜션 및 호텔은 관광객들로 북적북적 거립니다.

 

 

 

 

 

 

 



그럼~ 제주도 여행을 준비하시는 분들께~ 숙박 선택시 유의사항에 대해 말씀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1. 여행경비를 먼저 수립하라!

 

- 여행을 계획하면서 가장 중요한 것은 '여행경비'라고 생각합니다. 여행을 하시는 분들이 재벌2세라면 상관없지만... 많은 돈을 들이지 않고 여행을 준비하시는 경우 '숙박'에 지출할 돈을 먼저 정합니다.

제주도는 정말 저렴한 게스트 하우스부터 펜션, 특급호텔까지~ 숙박비가 천차만별로 다르기 때문입니다.

 

2. 자신이 하고자 하는 여행의 주제를 선정하라!

 

- 제주도는 천혜의 자연경관을 가지고 있는 곳입니다. 최근에 자연을 느끼면서 트레킹을 할 수 있는 올레길을 찾는 분도 많으며, 전형적인 휴가를 즐기며 Refresh를 하기 위해 오시는 분도 많습니다. 자신이 여행 기간중~ 어떤 여행을 할 것인지를 정하면 숙소를 정하는데 편합니다.

그 이유는, 첫번째에 소개한 여행경비 때문이기도 합니다. 여행의 주제에 따라~ 게스트 하우스에 머물것인지, 펜션에 머물것인지, 특급호텔에 머물 것인지~~ 달라지기 때문입니다.

 

3. 한곳에 머무는 숙박은 피하라!

 

- 제주도 여행하시는 분들의 가장 큰 이유는~~ 한곳의 숙박을 정해서 여행 기간중 한 곳에서만 숙박을 해결합니다. 하지만, 제주도는 큰 섬입니다. 예를 들어, 자신의 숙소가 서귀포이지만, 여행을 하는 날 중에 그날의 최종 목적지가 제주시라면.... 많이 곤란합니다.

왜냐하면, 저녁을 분명~ 회 혹은 제주도 흑돼지를 드실텐데요... 이런 음식을 먹으면서 '소주'가 빠질 수 없기 때문입니다. 술을 먹으면... 자신이 이용한 렌트카의 해결이 어려워지며, 택시비또한 만만치않게 듭니다. 그렇기 때문에 여행계획을 세우시면서 자신의 여행지 일정에 맞게 그 곳의 숙박을 정하시기 바랍니다.

 

4. 숙소에서 무엇인가 할 수 있는 곳을 찾아라!

 

- 제가 제주도를 정말 좋아하고~ 많은 분들께 제주도를 알리고 싶어하지만.... 간혹 당혹 스러울때가 있습니다. 예전에... 밤낚시를 위해서 가까운 갯바위에서 낚시를 하는데요... 관광객분이 저에게와서 밤 관광지에 대해 물어봤던 적이 있습니다. 그때 저는... 밤에는... 갈곳이 없다고 대답을 했습니다.ㅜ 타 지역에 비해 쇼핑 문화도 발달하지 않았고... 밤에 이용할 수 있는 관광지라하면~'러브랜드' 혹은 별자리를 보러 가거나 해야되는데요... 러브랜드는 가족 관광객이 갈 수 없는 장소이고... 별자리는~ 날씨가 허락하지 않는다면 볼 수 없는 것이기 때문입니다.

 

요즘의 제주도 숙박 문화는 많이 변화했습니다. 게스트 하우스, 펜션, 호텔 등~ 각 숙소에서 즐길 수 있는 여러가지가 있습니다. 게스트하우스의 경우 연고도 없고 다들 모르는 사람이지만, 같이 잠을 잔다는 것만으로 친해져서 같이 맥주한잔 기울일 수 있습니다. 그리고 펜션의 경우 거의다 바베큐 시설이 마련되어 있습니다. 산속에 위치한 펜션의 경우 맑은 공기를 마시며 고기를 구워먹고, 바다에 위치한 곳의 경우 시원한 파도소리를 들으면서 고기를 구워먹으면서 하루를 마무리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특급호텔의 경우 호텔에서 제공하는 각종 서비스가 있습니다. 롯데호텔의 경우 화산분수쇼가 있고~ 신라호텔의 경우 야외에서 스파도 즐길 수 있고~ 정말 좋습니다. ㅎ 그리고 실내수영장 및 실외수영장도 있기 때문에~ 낮에 해수욕장에서 못다푼 수영선수의 꿈을 더 키울 수 있습니다. ㅎㅎㅎㅎㅎ

 

5 . 무리한 여행 계획은 피하라!


- 제주도는 큰 섬으로 예를 들어, 2박 3일, 3박 4일을 통해서 전부 관광을 하실 수 없습니다.


하루에 10개가 넘는 관광지를 둘러볼 수 없는 부분이고 너무 많은 관광지를 구경하시면 머리속에 남는 것은.. 차를 타고 이동한 기억밖에 없습니다.

 

제주도는 아름다운 자연이 보존되고 있는 지역입니다. 이런 자연에 몸을 맡기고 시간이 멈춰있다는 듯 여유로운 여행을 하시면 더욱 기억에 많이 남는 여행이 됩니다.

그래서... 야영을 하실 수 있는 장소에서 텐트를 이용해서 캠핑을 하시는 것도 추천합니다. ㅎㅎ 만일... 캠핑이 불안하시다면~ 롯데호텔과 신라호텔에 마련된 캠핑존을 이용하셔도 좋습니다... 하지만... 자금의 압박이 있으시다는거 ㅎㅎㅎㅎ

 

위의 내용을 한번씩만 기억하시면 제가 생각할 때에는 제주도에서 만족할 수 있는 숙박을 하실 수 있을 것입니다.

 

 

여러분~~~여행의 시작은 여행 계획의 시작으로부터 시작합니다.~!!! 후회남지 않고 돈이 아깝지 않은 여행이 되기 위해서는~~ 여행 계획을 철저히 세우셔야 합니다. 그리고~~~ 제주도의 특별한 추억을 만들고 싶으시다면~!!! 숙소 선택을 정말 잘하시기 바랍니다.^^

 

제주도 여행을 준비하시는 많은 분들이 제 게시글로 인해 더욱 즐겁고 기억에 남는 제주도 여행이 되었으면 합니다.

 

※ 위의 게시글이 좋은 정보가 되셨다면, 아래의 view on 손가락을 한번씩 클릭해주세요. view on은 광고도 아니며, 돈이 들지 않습니다. 한번의 클릭이 해당 게시글을 많은 분들께 소개할 수 있는 밑거름이 됩니다.~~^^


320x100